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 미국에서 별세(ft우울증 악화)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 미국에서 별세(ft우울증 악화)

HOT토픽 현재 고인 우리나라빈소 마련 여부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된 있으며, “조용히 고인을 보내드리려 하는 유가족의 감정을 헤아려 주시길 간절히 바란다. ” 라고 NXC측은 전했습니다. 김정주? 1968년 2월 22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태어났으며, 카이스트 대교육기관전산학 박사 과정 중 서울 한 오피스텔에서 부터 넥슨을 공동 창업했습니다. 넥슨 설립 이후에는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의 게임들을 성공시키기도 했습니다.

그 전에 ” 바람이 불어오는나라”를 개발하여 크게 흥행했었습니다.


전망
전망


전망

온라인 게임업체로서 넥슨의 비전은 역동적이고 비교적있는 게임 산업의 다른 종류의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넥슨의 잠재적인 전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게임 성장동력지속: 요새 몇 년간 모바일 게임이 상당한 바 있는 성장을 거치면서 넥슨은 모바일 게임 제품포트폴리오확대에 긍정적 나서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게임이 특히 성행하는 아시아 같은 것을 중심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넥슨의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신규의시장 확대: 넥슨은 전 세계적으로 여러 국가의 프로그램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규의시장 진출의 기회를 계속모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게임 인구가 증가하는 신흥 시장에 진입하거나 넥슨의 예전게임 타이틀이 개발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하는 것 같은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넥슨과 김정주 대표의 손해액 규모는?
넥슨과 김정주 대표의 손해액 규모는?

넥슨과 김정주 대표의 손해액 규모는?

넥슨 일본 본사가 비트코인에 투자한 이후 약 두달만에 원금의 40%를 손해 보았다고 합니다. 40%에 해당하는 액수는 무려 458억 원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 손해뿐 아니라 넥슨 주가와 김정주 대표의 자산에도 큰 손실을 주었다고 하는데, 2021년 한 해 2조 원 가까이서 손실을 입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 가격이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지않아 김정주 대표의 손실액은 더 커질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넥슨은 공시를 통하여서현재 해 2분기 가상재물거래 자산검토 심사 손해액 약 458억 인(44억 9900만 엔)을 영업외 비용으로 계상하겠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투자 손실은 8월 공표 예정인 2분기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며, 검토 심사 결손규모는 9월 말 시장 가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 김정주 대표를 향한 각계각층의 애도의 물결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전일 남자 공지에 ‘김정주 사장님을 기억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김 이사를 추모했습니다. 오웬 마호니 넥슨재팬 대표는 일본 IR 공시를 통하여서“(김정주는) 세계에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왔던 사람”이라고 그를 회상했습니다. 게다가 게임업계의 오랜 동료들도 김 창업자의 비보에 애통함을 금치 못했습니다.

서울대교직 컴퓨터공학과 동문이자 한 학번 선배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혼자페이스북을 통하여서추모글을 남겼으며,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남궁훈 카카오 대표이사 내정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하여서애도를 표현했습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도 대한민국 게임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큰 역할을 한 고인의 별세 소식에 안타까움을 전했으며, 벤처기업협회도 입장문을 내고 김정주 창업주의 별세를 애도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