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연골주사 종류 횟수 실비보험 비보험 병원 가격

무릎 연골주사 종류 횟수 실비보험 비보험 병원 가격

한국병원 진료과목 나이가 들수록 무릎 관절이 시큰하고 아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면 관절염이 아닐까 걱정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주로 노년층에서 발생한다고 해서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하지만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 골관절염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은 모든 관절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무릎에 발생하는 일이 잦은데요. 무릎의 경우 평소 체중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하고 일상에서 사용량이 많아 관절에 쉽게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관절염은 무릎의 일반적인 퇴행성 질환이기도 한데요. 심한 경우 관절이 변형되기도 하고 일상에도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골주사 실비보험 대상이 될까?
연골주사 실비보험 대상이 될까?

연골주사 실비보험 대상이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실비보험 적용이 됩니다. 질병실손의료비에 가입되어 있다면 통원 해당 보장금액만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통원이 보장금액이 25만원이고 치료비 15만원이 나왔다면 공제금 1만원을 제외하고 14만원을 돌려받을 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사를 맞은지 6개월이 경과하였다면 다시 보험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의사의 무릎통증에 대한 진단이 있고 치료목적일 경우 가능합니다.

프롤로주사 효과
프롤로주사 효과

프롤로주사 효과

프롤로 주사는 손상 부위 회복을 촉진하고, 신체가 자체적으로 세포를 증식하도록 유도해 약해진 조직을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인대와 힘줄, 근육, 관절 등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나거나 약해지면서, 주변 통증 감각 자극으로 곳곳에 통증을 일으키는 만성 근골격계 통증과 사고 및 반복적 외상에 의한 염좌 등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무릎 연골 찢어짐 어떠한 방식으로 치료하나요?
무릎 연골 찢어짐 어떠한 방식으로 치료하나요?

무릎 연골 찢어짐 어떠한 방식으로 치료하나요?

무릎 연골 찢어짐 진단을 받았다면 수술치료보다는 비수술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비수술치료로는. 체외충격파 시술이 있는데요. 체외충격파 시술은 몸 밖에서 높은 에너지의 음파를 손상 부위에 조사하여 분해와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라고 합니다. 절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무릎연골주사 부작용은 없나요?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듯이 무릎 연골주사 역시 부작용이 존재하는데요.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감염 위험성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드물게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또한 스테로이드제나 소염진통제 복용 시 일시적으로 혈당 상승 아니면 혈압 상승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무릎 연골주사를 사용시 주의해야 한답니다.

또한, 무릎 연골주사 부작용으로는 감염, 면역반응,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으며 특히 세균감염 위험성이 높은 당뇨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전문의와의 상담 후 투여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무릎 연골주사 치료방법은?

무릎 연골주사 치료 처음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진행이 많이 된 상태라면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한데요. 요즘에는 의료기술 발전으로 인공관절수술보다는 줄기세포이식술 같은 비수술적 치료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릎 연골주사는 무릎 통증이 심한 환자들에게 주로 시행되는 치료 방법입니다.

통증이 심한 환자들은 수술을 받아야 할 정도로 심각한 경우도 있지만, 연골주사를 통해 수술을 피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주사 후 부작용은 없나요?

히알루론산주사 후 다음날 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국소적으로 접촉했을 때라도 온몸이 따끔거리거나 미열상태가 지속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하며,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 방문 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주사 부위에 따라 부종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약 한두 주 이내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에 주입되었을 경우 피부색이 변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히알루론산주사는 대부분이 애용하는 시술이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조심스럽게 검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히알루론산주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골주사 실비보험 대상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실비보험 적용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롤로주사 효과

프롤로 주사는 손상 부위 회복을 촉진하고, 신체가 자체적으로 세포를 증식하도록 유도해 약해진 조직을 강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무릎 연골 찢어짐 어떻게

무릎 연골 찢어짐 진단을 받았다면 수술치료보다는 비수술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