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주가전망, 포스코건설과 봐야되는 이유(ftPOSCO홀딩스)

포스코홀딩스 주가전망, 포스코건설과 봐야되는 이유(ftPOSCO홀딩스)

포스코홀딩스는 최근 배터리 소재 관련 주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료를 읽는 여러분들께서도 소재 관련 사업이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셔서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2022년 3월 1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로 전환하여 동호회 전반의 성장률 방안을 수립하고 장래 사업체 테마를 발굴하며 M&A 등 신일을 추진하는 미래사업체 포트폴리오 개발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연결대상 회사는 총 180개사로 사업의 성격에 따라 철강, 친상황 인프라, 친상황 미래소재, 기타 등 4개의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중 친상황 인프라부문은 무역, 건설, 에너지 등으로 세분화하였습니다.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포항 이전 다짐 소식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포항 이전 다짐 소식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포항 이전 다짐 소식

2023년 3월 17일, 당사는 제5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본사 주소지를 서울에서 포항으로 이전시킨다는 내용을 포함한 정관 일부의 변경의 건에 대해 주주들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날 본사 이전이 확정되자, 포항시는 언론을 통해 “포스코홀딩스의 포항 이전을 크게 환영한다”는 의견을 밝혔죠. 물론 주주총회 전 날 포스코홀딩스의 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주식 8.9% 보유)이 본사 포항 이전에 찬성해야하는 의견을 발표하면서, 이번 안건의 승인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는데요. 이 소식은 주가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내용이 아니므로,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투자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 투자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 투자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철강, 에너지, 금속 가공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일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부문에서는 판가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며, 철강 부문에서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숙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어 기업가치와 이미지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전망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전망

먼저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1년 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재가는 26,500 원입니다. 전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주가가 전일 대비 +19.1% 상승한 26,500원을 기록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공매도가 76만 건 이상 증가하여, 전일 대비 19.1% 오른 2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철강, 에너지, 식량, 바이오매스 신사업체 등 4가지 영역에 중점을 두어 성장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결지나친 피로 기업 시가총액을 2030년까지 23조 원 수준으로 6배가량 느는 것을 궁극적인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포스코ICT(포스코DX) 는 어떤 기업 인가?

포스코ICT(포스코DX)는 포스코동호회 계열사로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 포스코ICT의 전신은 1989년 포스코그룹의 계열사로 세워진 포스데이타(주) 입니다. 우리나라 주요 그룹들은 정보통신(IT) 서비스를 전담하는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삼성SDS(주), LG CNS, SK C&C 등이 그런 역할을 하는 회사들 입니다. 포스데이타는 포스코그룹의 IT 서비스를 담당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포스코ICT는 2010년 포스코그룹의 엔지니어링 업체인 포스콘과 합병했스비다. 이해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물건을 제작하는 포스코엘이디를 세웠습니다. 같은 해 연료전지 일을 분리해 포스코동호회 계열사인 포스코파워에 넘겼습니다. 포스코 ICT의 설립 당시 주요 사업은 시스템통합(SI)과 시스템관리(SM) 등 IT관련 서비스 사업이었습미다.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재무 상태 추이

최신 포스코홀딩스의 재정 상태 추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매출액은 2023년 기준 약 86조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1.5% 상승했구요. 매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3년 기준 각 5.1조원, 3.7조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5.6%, 6.4% 상승했네요. 지난 1년 동안 소폭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거래 동향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cTr6-YzantQ” width=”560″ height=”315″]

지난 1개월 간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매매 추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구요.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한 달 내내 약 49%대를 유지중이었는데, 최신 들어 48%대까지 떨어져버렸네요. 이상으로 포스코홀딩스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1 thought on “포스코홀딩스 주가전망, 포스코건설과 봐야되는 이유(ftPOSCO홀딩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