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근육 통증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

팔근육 통증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

갑자기 실제생활 중에 근육이 덜덜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근육의 떨림 증상은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지만 장기간동안 경련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육떨림은 무슨 이유로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팔 경련은 단순 떨림일 수도 있고 통증을 유발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팔이 떨리는 이유는 근섬유가 수축하는 과정에서 생깁니다. 팔 뿐만 아니라 얼굴, 허벅지, 종아리등 여러 부위에도 이렇게 떨림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를 할때 이런 떨림이 오면 들고 있던 물건을 놓치게 되거나 고통이 너무 심한 경우 팔을 못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 정도면 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닐지 걱정될 것입니다.


팔근육 떨림 원인
팔근육 떨림 원인


팔근육 떨림 원인

1. 걱정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는 신경전달물질을 방출하여 이로 인해 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안감으로 인한 과호흡에 의해서도 체내 이온 농도를 바뀌게 되어 근육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카페인 과잉 섭취 적절한 카페인 섭취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각성해주는 역할을 해주지만 오히려 과하게 취식할 경우 신경과 근육의 이상을 초래하여 불면증과 신경과민 등과 함께 근육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떨리는 증상 중에 큰 이유 중 하나는 근육통입니다. 평소 안 쓰던 근육들을 헬스나 많은 신체운동을 통해 갑작스럽게 자극을 주면 근 섬유가 찢어지게 되고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과한 운동을 하면 통증과 경련도 오기도 해서 신체부위가 매우 불편해질 수 있기에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운동량을 늘려가는 계획을 지켜야 합니다. 또 운동 스타트 전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서 근육이 적응할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역시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서 신경전달 물질이 분비됩니다.

신경전달 물질은 심장박동, 혈압등을 올리고 근육을 수축, 긴장시키는 개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시 팔에 경련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인원은 평균적으로 78시간은 수면을 취해야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퇴행성 뇌 질환입니다.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은 신체를 움직이는 신체활동 운동에 필요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물질인 도파민을 생성하는 신경세포가 소실되는것을 파키슨병이라 불립니다. 파키슨병은 폐렴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에 걸릴시 신체운동량이 급속도로 줄어들며, 움직임이 많이 둔화되고 일부 파키슨병 환자들에게 가만히 있을 경우 근육 경련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파킨슨병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확률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자신이 파킨슨병이 의심되는 경우 빠른 진단을 받아 가능하면 초기에 치료를 받아서 폐렴과 같은 합병증을 막는 게 최우선입니다.

근육 경련 대처 방법
근육 경련 대처 방법

근육 경련 대처 방법

팔 근육 경련은 과한 운동, 수면부족, 스트레스등 현대인이 평소에 겪는 일들 때문에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근육 떨림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병원에 꼭 방문해 주시고 일시적인 증상은 충분한 휴식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상 팔 경련증상의 여러 이유와 단일한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충분한 수면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통해 근육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적절한 운동량 운동 세기는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느리게 올려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량은 근육 경련 예방에 오히려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 스타트 전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