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4기 생존율 이해해야 할 사실과 대처 방법

위암 4기 생존율 이해해야 할 사실과 대처 방법

위에서 일어나는 암으로, 위의 점막 조직에서 암이 형성됩니다. 위암의 단계는 일반적으로 0기부터 4기까지로 나누어집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종양이 크거나 림프절에 전이되어 있는 정도가 더 심해지며, 생존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위암 각 단계별 증상 증상 0기 위암은 미세하게 비정상적인 세포가 위의 내막에만 존재하며, 종양이 아주 작은 상태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남다른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우연히 검진이나 내시경을 통해 발견됩니다.

생존율 0기 위암은 이른 시기에 발견되고 조기 치료를 시행할 경우, 5년 생존율이 거의 100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위내시경, 위장 조영술, 내시경적 초음파 검사, 자가 공명 촬영, 전산화 단층촬영, 양전자방출 단층촬영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이뤄지게 됩니다. 수술 치료가 많이 이뤄집니다. 위는 절제해도 음식을 먹고 일상 생활을 하는데에 큰 불편이 없기 때문에 이식 수술은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기수별 치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기 위 밖으로 퍼지지 않고 한두 개의 림프절에만 전이된 위암 초기 단계로, 수술만으로 95 이상 치유 가능합니다.

2, 3기 위벽 깊숙하게 자란 암이 주변 림프절에까지 자랐지만 다른 장기로는 퍼지지 않은 상태로, 수술을 통해 암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 판단하에 수술 전 후로 화학요법, 방사선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전반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전반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및 체력 수준은 치료를 견디고 수술에서 회복하는 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체적 건강과 체력이 더 좋은 환자는 수술 후 합병증이 적고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요법에 대한 내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밸런스 잡힌 식단을 포함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면 치료 결과와 전반적인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좋은 영양성분 상황을 유지하고 합병증을 관리하도록 지원하면 치료 반응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몸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하며, 설포라판 성분으로 헬리코박터 균을 억제해 위에 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목할 것은 브로콜리 새싹인데, 새싹 1개에 브로콜리 한 그루 양의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20배나 많은 설포라판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체내에서 분해되는 속도 그리고 월등히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물에 삶으면 안 되고, 올리브유에 살짝 볶거나 찜기를 사용해서 3분 이내로 쪄야 효과를 지킬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 역시 열에 약해 생으로 먹어야 하며, 샐러드나 비빔밥, 샌드위치 등에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오늘 적정 섭취량은 1-2g입니다.

위암의 병기와 예후

TNM 분류법을 바탕으로 위암의 병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병기는 암의 전개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로, 병기가 높을수록 암이 심각하고 생존율이 낮습니다. 위암의 병기는 0에서 4까지 있으며, 각 병기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병기 0 암이 위의 내막점막에만 있고 근육층으로 침입하지 않은 경우 병기 1 암이 근육층까지 침입하거나 가까운 림프절에 전이된 경우 병기 2 암이 근육층을 넘어서 다른 층까지 침입하거나 더 많은 림프절에 전이된 경우 병기 3 암이 위의 모든 층을 침입하거나 주변 장기나 조직에 침입하거나 더욱 많은 림프절에 전이된 경우 병기 4 암이 대동맥 주위의 임파선 전이나 뼈, 폐, 간 등의 원격 전이가 있는 경우 위암의 병기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집니다.

위암의 예방과 조기 발견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위암 예방에 좋은 요소들입니다. 건강한 식단 과일, 채소, 식이 섬유질이 여러가지 식품을 섭취하고, 고염, 흑염, 훈제,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과 음주의 제한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위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조절과 운동 비만은 위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체중 조절과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위암 검진 40세 이상부터는 2년에 한 번씩 위내시경을 받는 것을 권장하며, 가족력이 있는 경우 더 자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치료효과가 좋고 생존율도 높아집니다.

위암 4기 IV 단계

증상 4기 위암은 일반적으로 장기간 진단되지 않은 경우이며, 복부 통증, 체중 감소, 희망성 구역질, 피부창자, 희망성 위장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존율 4기 위암의 5년 생존율은 전반적으로 5 미만으로 매우 낮습니다. 단계가 가장 높기 때문에 치료가 어려워지고 생존율이 매우 낮아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반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및 체력 수준은 치료를 견디고 수술에서 회복하는 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암의 병기와 예후

TNM 분류법을 바탕으로 위암의 병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암의 예방과 조기 발견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