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체중감량 원리 및 식단, 주의사항

키토체중감량 원리 및 식단, 주의사항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여 체중 감량하는 체중감량 방법을 말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주로 혈당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체내 혈당이 높아지면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는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이러한 혈당 상승을 막아서 인슐린 분비를 줄이고 체내 지방을 연소를 유도합니다. 이러한 저탄수화물 체중감량 종류로는 팔레오 다이어트,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아타킨스 다이어트, 케토제닉 다이어트, 애클린 다이어트, 로우카보다이어트, 인슐린 저항성 체중감량 등이 있습니다.

케토젠 다이어트(Ketogenic Diet), 애클린 다이어트(Atkins Diet), 로우카보다이어트(Low-carb Diet), 인슐린 저항성 다이어트(Insulim Resistance Diet), 팔레오 다이어트(Paleo Diet) 등이 있습니다.


정말 다이어트가된다? 당질 제한의 효과와 방법
정말 다이어트가된다? 당질 제한의 효과와 방법


정말 다이어트가된다? 당질 제한의 효과와 방법

역시 가장 걱정되는 것은, “당질 제한 그야말로 체중감량 효과가 있나요?” 라는 것이군요. 그래서 여기에서는 당질 제한의 효과와 당질 제한하는 방법 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갑시다. 단기적으로는 체중감량 효과 당 단백질 제한 체중감량 효과에 대해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가 조사하는 사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2017 년에 발표 된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당질 제한 및 칼로리 제한의 효과를 비교 한 트래킹 조사가 있습니다.

그 연구에 따르면, 조사를 시작한 이후 반년이 경과 한 시점에서 당질 제한을 실시한 그룹의 것이 체중이나 BMI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보고되어 있습니다. * 1. 궁극적 인 당질 제한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라고되어 있습니다.

케토젠 다이어트
케토젠 다이어트

케토젠 다이어트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높이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입니다. 몸이 지방을 대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상태인 케토시스 상태를 유도하여 체중 감량합니다. 케토젠 체중감량 식단 저탄수화물 식품 제한 : 과일, 전분, 설탕이 많은 곡물, 당근, 감자, 과일주스 등의 탄수화물을 제한합니다. 중간 정도의 단백질 섭취 : 계란, 닭가슴살 등 토핑으로 활용되는 샐러드의 단백질을 적겪은 양으로 먹는 식단입니다.

고지방 식품 섭취 : 지방이 다이어트의 귀중한 에너지원이므로, 기름, 아보카도, 코코넛 오일, 견과류, 어패류, 육류, 버터 등의 고지방 식품을 섭취합니다. 다채로운 채소 섭취 : 시금치,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 설탕이 없는 채소를 다양하게 먹는 식단입니다.

당질 제한하는 방법
당질 제한하는 방법

당질 제한하는 방법

당질 제한은 ” 오늘 당질의 섭취를 줄이는 대리 단백질이나 지방질을 적지않게 섭취 ”라는 것입니다. 상태에 따라서는 당질을 줄이는 대리 “육류 나 어류, 계란 및 유제품 등 단백질은 그만큼 애호하는 양을 먹고된다”고 설명되어 있기도합니다. “고전적인 끼니 제한 다이어트는 배가 고파서 괴로워 ……” 는 분들은 끌리는 체중감량 방법으로 생각 있지요. 왜 고기 같은 것을 적지않게 섭취하여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지, 당질 제한 메커니즘을 설명하자. 사실 당질을 제한하여 식후 혈당 상승을 막 으면 중성 지방을 제작하는 작용을 촉진 호르몬의 분비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질을 섭취하고 혈당이 상승하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위험 3 고령자가 당질 제한을 실시하면 질병을 초래하기 쉬워진다

건강을 위해 마른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고령자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이를 거듭과 운동을하는 것이 부담이되어 버릴 수도, 끼니 날씬 수 있다면 해보고 싶은 생각 있지요. 그런데 위에서 설명 된 건강 위험뿐만 아니라 고령자의 경우 다른 위험 이기도합니다. 노인이되면 소화 기능의 저하와 운동량의 감소에 의한 칼로리의 저하 등으로 식욕이 떨어지고 충분한 양을 먹을 수 없게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당질 제한하면 영양 부족이나 영양 밸런스의 혼란을 일으키는 원인이되고 건강을 해칠 우려 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른 너무 버리면 몸의 저항력이 저하되어 감염에 걸리기 쉬워 지거나, 근육량과 골밀도가 빠르게 저하 될뿐만 아니라 치매의 발병과 관련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팔레오 다이어트

고대 시대의 사냥과 채집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던 음식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식단입니다. 높은 탄수화물과 가공식품을 제한하고 체중 감량과 건강 개선을 희망으로 하는 다이어트입니다. 팔레오 체중감량 식단 과일과 채소 : 다양하게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며 이때 과도하게 과당이 들어있지 않은 과일의 종류와 섭취량을 제한합니다. 가공식품 제한 : 인스턴트 음식, 케이크, 시리얼, 쿠키 같은 것을 제한하고 천연 원료를 선호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U4DQiHTJJpM” width=”560″ height=”315″]

인공 설탕, 가공식품의 섭취 제한 : 인공 설탕 과도하게 탄수화물, 인공 조미료, 인공 감미료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천연 원료를 즐겨찻는 식단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