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채권펀드 ETF 제안 _ 매수 리스트 정리

연금저축채권펀드 ETF 제안 _ 매수 리스트 정리

재테크 (소득에 따라 %는 조금 다른데, 수익이 많으면 13.2%, 수익이 적으면 16.5%입니다. ) 대신에 만55세까지 돈을 빼지 못합니다. 저는 이번 해 4월달에 IRP계좌(연금저축과 유사)를 무작정 만들었어요. 3달간 넣어보고 나니 괜찮아서, 연금예금 계좌도 추가로 만들었네요! 아무튼 한국투자증권 어플 설치하시고 아래 그림 그러므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연금예금 통장 개설 완료입니다. 그러나 개설 후 입금할려는데 ”수취 거래 불가(수취인 통장 오류)”라고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것...
가장 중요한 것…


가장 중요한 것…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시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가”입니다. 연금상품발전 똑같은 경우 해지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오랜동안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제대로 숙지하시고 금액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단기적인 세액공제만 보시고 투자하신다면, 큰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채권펀드 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삼성증권 연금저축채권펀드 가입방법
삼성증권 연금저축채권펀드 가입방법

삼성증권 연금저축채권펀드 가입방법

삼성증권앱을 열면 최상단 메쥬 중에서 ”자산관리연금”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왼쪽 세로로 메뉴가 다시 활성화되지만 여기서 ”연금저축”을 선택합니다. 연금저축을 선택했다면 옵션 오른쪽으로 새로운 메뉴가 보입니다. 가장 상단에 자리한 ”연금저축가입하기”를 선택하자. 그럼 자기가 삼성증권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식거래계좌가 보일 것이고 이 종합계좌를 근거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로 거래하는 계좌번호를 선발하고 비밀번호를 눌러준뒤 ”연금저축”을 선택하자. 만약 연금저축계좌를 처음만드는 사람들이라면 ”신규개설”을 선발하고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연금저축상품을 가입한 사람들이라면 ”연금전환” 혹은 계약이전을 선택합니다.

신규가입인지 기존가입인지를 체크한 뒤 계약한계 등 입력하고 나오는 설명에 따라 작성해나가면됩니다. 이 과정은 눈으로보시면 다. 아는 내용이기 때문 패스합니다.

납입정보

개인 IRP와 개인연금 토털 700만 원을 맞추기 위해 수익률이 낮은 개인연금에는 매월 18만 원정도를 자동이체하고 있습니다. 주1- 중도 해지 시 실제 수령하는 금액은 소득에 대한 세금 등으로 인해 적립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2- 연금상품발전 가입 시 납입 종료일(납입기간)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만 60세까지 납입하는 것을 가정하였습니다. 주3- 주기적으로 매월 납입되는 금액이 없을 경우 직전 3년간 월평균 납입액을 향후 계속해서 납입하는 것을 가정하였습니다.

또한 추정 연한계 예상 시에도 동일하게 가정합니다. 주4- 납입종료일까지 연 납입액을 모두 납입했을 때 연금개시 예정일 규격의 예상적립금액입니다. (추가납입 시 변경가능) 해지 및 중도인출 그럼 펀드를 해지하고 안정적인 채권이나 예금으로 갈아타야 하는 것인가?의 생각을 위해 추정 해지 절차를 거쳐보았습니다.

삼성증권 연금저축채권펀드 ETF 매수방법(사는방법)

나는 미래에셋증권의 M,ALL 앱만 이용해보았기 때문 삼성증권도 동일한 방법으로 거래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일반 주식거래 화면에서 동일하게 연금저축상품을 선택해 매수, 매도 할 수 있는데 반해 삼성증권은 달랐다. 기존의 주식거래 화면이 아닌 ”연금저축채권펀드 ETF매매”라는 전용 메뉴를 이용해야지만 ETF나 채권펀드 상품을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때와 동일한 메뉴에 들어간뒤 위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체크박스를 선택해 거래를 이어 나가야합니다.

연금저축채권펀드 신규매수 : 말그대로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일반 펀드를 매수할 수 있는 메뉴다. 우리들이 매수하려는 ETF는 이곳에서 거래할 수 없습니다.. 연금저축채권펀드 추가매수 : 매수한 펀드를 추가로 구입할때 사용합니다.

단점

연금 예금 펀드는 엄연히 말해서 펀드의 일종이기 때문 원금의 적자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작정 높은 수익을 기대하고 가입하기보다는 신중히 고려한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말해 연금 예금 펀드는 예금 수단이 아니라 투자 수단인 것입니다. 또한 연금 예금 펀드는 최소한의 납입 기간이 존재하는데, 5년 이상은 납입해야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중도에 해지를 하게 되면 기타 소득세인 16.5%의 과세가 행해지기 때문에, 가입 전에 이점을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Dmq6Tw3Gy7Q” width=”560″ height=”315″]

그리고 연금저축펀드가 포함된 연금의 연간 수령액이 1200만 원 이상이라면, 이는 종합소득세의 과세 대상이 되기 때문 일정 세금이 부과된다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밖에 연금저축펀드로 우리나라 ETF를 운용할 경우 일정 시점에 연금을 수령할 때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 우리나라 ETF는 최소로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