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발급 방법(힘들게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로 하지마세요)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힘들게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로 하지마세요)

1. 먼저 갱신을 요구출하는 공인인증서로그인 창으로 가봅니다. 난 홈택스에서 이 화면이 떠서 홈택스로 들어갔다. 이 선택창에 요구하는 공동인증서가 안 뜬다면 아무 은행이나 접속해 공인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실행 의 방법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으로 확인한 방법입니다. 2. 발급기관이 관심이 생기다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아래 인증서 보기를 선택해 줍니다. 3. 그럼 선택한 인증서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 이렇게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다.

라고 알기 쉽게정보를 알려줍니다. 틀림없이 보기 란도 있지만 난 별로 쓸모가 없었습니다. 4. 그럼이제 공동인증서 갱신을 위해 금융결제원에 접속합니다. 난 금융결제원의 로 바로 접속했습니다. 금융인증센터에서는 캡처가 안되는지 모두 하얀 화면으로 달라져서 직접적 방법을 타이핑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스마트폰에서 PC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반대로, 모바일폰에 있는 인증서를 컴퓨터로 복사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복사를 위해 컴퓨터와 은행의 모바일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이 필요하므로 준비해주세요. 은행 커뮤니티 접속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한 첫 단계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증센터를 검색을 하여 개인이나 기업 중 이동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선택 다음으로 공동인증서 메뉴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rarr PC 인증서 복사하기 선택 그리고 스마트폰 rarr PC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란?

다음으로 알아 볼 것은 금융인증서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발급주체, 기관이 누구냐는 것입니다. 앞에서 공동인증서의 경우 국가가 지고르는 6개의 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결제원에서 인증서 발급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이 발급을 주관하고 있으므로,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컴퓨터나 핸드폰에 저장을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공동인증서의 경우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이 되기 때문에 한번 발급을 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먼저 컴퓨터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를 이동하려면 특정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은행 웹커뮤니티 방문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인증센터 메뉴를 찾아 이동할 인증서개인 아니면 기업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선택 그 다음 공동인증서 메뉴에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복사 방법 선택 PC rarr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이동을 위한 응용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 복사하기를 선택하면 인증서 이동을 위한 응용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 안본인이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 설치합니다.

대면 VS 비대면

미성년인 자녀의 계좌는 은행과 증권사에 방문해서 대면 계좌만 가능하던 것이 2023년 4월부터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바뀐다고 합니다.

하지만은 제가 이용 중인 증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24년 상반기가 되어야 비대면 통장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기로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은행과 증권사에 따라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숙한 바로 그 경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어 개설하시면 될 듯합니다.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은행마다. 필요서류는 거의 비슷하나 차이가 있는 경우도 존재하였습니다. 하나은행이 아닌 경우 증명 전화를 하시면 두 번 방문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제가 전화로 확인해 본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호자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상세2. 자녀의 기본증명서 1부상세3. 자녀들 도장4. 보호자 신분증 3개월 이내 발급분, 마스킹 해제 필수

제가 방문한 하나은행 옆 건물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어서 거기에서 서류를 뽑으려고 갔는데요. 자녀의 기본증명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뽑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같이 떼려면 1. 인터넷 발급 2. 주민센터 발급 중에 선택하셔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국민은행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1. 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를 선택해 줍니다. 로그인은 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2. 인증센터에서 상단바에 전자세금용인증서 인증서갱신을 클릭해줍니다. 3. 그럼 인증서 갱신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이라고 적힌 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럼 사용한 인증서를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갱신한 인증서를 선택해 줍니다. 만료기간이 한 달 미만으로 남은 인증서는 서류모양에 시계가 그려져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uTWJ2MzlJ_Q” width=”560″ height=”315″]

이럴때 로그인상태라면 로그아웃을 먼저 진행합니다. ) 5. 선택하고 로그인해 주면 1단계 갱신대상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약관동의를 하나씩 확인해 확인을 눌러주고 예를 눌러줍니다. 6. 그럼 2단계로 이용자 추가본인확인이 진행되지만 하지만은 4,400원의 수수료가 출금될 계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스마트폰에서 PC로

반대로 모바일폰에 있는 인증서를 컴퓨터로 복사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란

다음으로 알아 볼 것은 금융인증서입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먼저 컴퓨터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