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의 효과와 통증에 따른 사용법

파스의 효과와 통증에 따른 사용법

문향이 넘나드는 선방입니다. 좋은 수필 무릎이 시큰거리고 어깨가 자주 아프다. 근육통이 새삼스럽지 않은 나입니다. 아픈 부위에 파스를 붙인다. 잠시 통증이 진정된 듯 하나 부작용으로 피부 발진이 옵니다. 붙어있어도 떼어내도 가렵다. 강력한 접착제는 뗄 때가 더 고통스럽다. 혼자만의 사랑처럼. 사랑이 너무 뜨거우면 불에 데듯이 파스도 뜨거운 것과 함께하면 화상을 입는다. 아픔을 견디고 억지로 떼버리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약효 없이 끈적거릴 때다.

스쳐 지나가는 꼬물거림, 나도 한때는 화끈거리는 사랑이 있었어요.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파스를 붙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땐 혼자 사는 것이 불편합니다. 혼자 사는 그들이 파스 붙일 때가 가장 외로울 때라고 했다.


록소프로펜 vs 이부프로펜 vs 나프록센 vs 타이레놀 교차 복용
록소프로펜 vs 이부프로펜 vs 나프록센 vs 타이레놀 교차 복용

록소프로펜 vs 이부프로펜 vs 나프록센 vs 타이레놀 교차 복용

록소프로펜 타이레놀 이부프로펜 나프록센들의 관계를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교차로 같이 부작용 없이 복용이 가능한지가 제일 궁금하실 거 같은데요 처음 기본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게 해열제를 기준으로 구분을 하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와 아세트아미노펜 종류 이렇게 2가지로 크게 나누어진다고 합니다 이때 전자가 록소프로펜과 이부프로펜 그리고 나프록센이 속하고 후자에는 타이레놀이 속하고 있었으나 같은 형태의 록소프로펜과 이부프로펜 그리고 나프록센은 같은 소염진통제 계열이기 때문에 위 세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하여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오해
퇴행성관절염의 오해

퇴행성관절염의 오해

1. 관절의 문제가 아닌 근육의 문제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의 문제라기보다는 근육에 문제가 무조건적으로 많습니다. 관절에 초점을 맞추어 치료를 합니다. 보니 노인들에게게 관절에 연골주사를 집중으로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연골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적절한 조처를 취하는 것은 지혜로우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관절 질환은 관절이 아니라 그 관절을 보호하고 움직이게 하는 근육에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 신경통과 관절염의 구분 날이 궂은날 다리가 아픈 것은 신경통이고 움직일 때 관절이 아픈 것은 관절염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관절염도 날씨의 영향을 받기 하지만 이는 남다른 경우에 해당합니다.

삐거나 멍이 생겼을 때

삐거나 멍이 생겼을 때는 쿨파스를 사용합니다. 쿨파스는 피부에 붙였을 때 주로 화한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멘톨 성분 때문으로 아픈 관절 부위에 쿨링 효과를 주어 진통 효과와 청량감을 줍니다.

쿨파스는 일시적인 통증 완화 및 부기 제거에 효과적인데 냉찜질 효과가 있어서 관절이나 병변 부위의 열을 식혀 혈관을 수축시킨다. 따라서 심하지 않은 타박상이나 멍들고 편한 염좌, 부기가 있는 경우 쿨파스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우리 신체는 부위별로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량이 다르기 때문에 파스 그리고 붙일 때 부위별로 다르게 붙여야 합니다. 카타플라스마 이 파스는 수분이 들어가 있기에 넓은 부위에 붙이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서 등이나 어깨, 허리, 허벅지와 같은 우리 몸에서 넓이가 넓은 곳이 좋습니다. 이 파스는 접착력은 떨어지나 자극이 적고 효과가 오래갑니다. 이 파스는 위에 카타플라스마 파스와 반대로 수분이 전혀 없는 파스입니다.

카타플라즈마와 반대로 좁고 굴곡진 부위에 붙이기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면 손목이나 발목, 무릎, 팔꿈치와 같은 관절이 연결되는 부위에 파스 붙이기 수월합니다. 이 파스는 접착력이 강하고 자극 그리고 강하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동전파스 사용법

동전파스는 붙이기 편리한고 눈에 띄지 않는 2.8cm의 작은 원형 크기입니다. 온감 자극 효과로 근육 통증과 뭉침을 해소해 주며, 레이온 재질로 내구성이 뛰어나 피부에 작국이 남지 않습니다. 파스를 필름에서 벗겨 위의 사진의 예시와 같이 환부에 붙이면 됩니다. 무릎이나 팔꿈치, 발목, 손 등에 붙여도 됩니다. 목욕직후의 부착은 피해야 합니다. 소아에게 사용하게 하는 경우에는 보호자의 감독이 필요하며 소아에게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개봉 후에는 지퍼를 단단히 조여 보관해야 합니다.

눈 주위, 입 주위, 점막, 상처나 피부염이 있는 부위에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파스 사용 후 피부에 물집, 발진, 가려움증, 붉은 반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해당 부위를 깨끗이 씻어내야 합니다. 동일한 부위에 너무 오래 동안 파스를 부탁하지 않아야 합니다.

눈, 코 등의 점막

약물이 눈, 코 등의 점막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점막은 일반적인 피부에 비하여 자극에 약하기 때문에 파스에 함유된 성분이 통증을 유발할 있습니다. 따라서 파스를 점막 가까이에 사용하지 않으며 파스를 사용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 자극성 물질이 남아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록소프로펜 vs 이부프로펜 vs 나프록센 vs 타이레놀 교차

록소프로펜 타이레놀 이부프로펜 나프록센들의 관계를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오해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삐거나 멍이 생겼을 때

삐거나 멍이 생겼을 때는 쿨파스를 사용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