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숙한 치과 추천 TOP7, 현실 가격 저렴한 곳 (안양역, 덴티움, 오스템, 틀니, 수면)

숙련된 치과 권장 TOP7, 현실 가격 저렴한 곳 (안양역, 덴티움, 오스템, 틀니, 수면)

이전 임플란트는 잇신체를 절개해서 식립 위치를 파악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생겨나는 출혈과 붓기 등 안좋은점 위험이 컸습니다. 반면 디지털 임플란트는 CT촬영 후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진단과 세련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최소절개 혹은 무절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고 감염위험요소 적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임플란트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수술하기 전 CT 정밀분석 및 모의수술을 통해 최적의 위치, 각도, 깊이로 오차 없이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새로운 수술방법입니다.

깜짝 놀랄만한 정확도와 더불어 비절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단축되며, 수술 후 통증 및 붓기 그리고 감소하여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임플란트 수술비용 보험청구
임플란트 수술비용 보험청구

임플란트 수술비용 보험청구

그러면 보험청구는 가능할까요? 치과보험에 가입을 하셨다면 당연한 얘기일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2009년 이전에 가입한 보험중에서 수술비 특약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종신보험이나 건강보험에 수술비 특약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고보험금 청구기한이 3년이기 때문에 3년 안에 치조골 이식수술을 받았다면 수술비 특약을 통하여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9년도 이전의 보험에서 수술비 특약은 치아까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100만 원정도 가입이 되고 있으며, 중복 보장이 되기 때문에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래전에 크라운치료시에도 골절수술비를 받았습니다. 약 4년전인 것 같네요. 그때는 100만 원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크라운치료를 통한 수술비는 거의 모든 보험회사에서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과정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과정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과정

1. 검사 및 치료계획 2. 1차 수술 인공치근 이식 3. 치조골과 인공치근 유착36개월 소요 4. 2차 수술 인공치근 완료 5. 잇몸 치유24주 소요 6. 연결기둥 세우기 7. 보철 씌우기 8. 유지 및 정기적 관리 임플란트의 전체 과정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치과에 방문하셔서 안내를 받아보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상담 후 치료기간이 정확하게 확인이 됩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1. 순한 음식 섭취 2. 임플란트 치아와 자연치 골고루 사용 3.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피하기 4. 임플란트 청결하게 관리 5. 정기적으로 검진 다니기 임플란트 후 술과 담배는 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잇신체를 절개하고, 뼈를 갈아야하기 때문에 출혈과 상처가 생깁니다. 출혈과 상처가 생기면 염증 반응이 생기면서 회복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 술과 담배를 할 경우 당연히 좋지않은 경우가 나옵니다.

알코올 성분은 혈관을 팽창시켜 염증을 유발하고 붓기가 심해지면 회복을 늦게 만듭니다. 혈류량의 증가로 상해 부위 지혈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회복이 지연되면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도 취약해져 염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다고하니 금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장점

일반적으로 이빨이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심는 방법인 임플란트는 치아 뿌리 역할을 하는 픽스처라는 기둥을 먼저 심은 다음 보철물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이때 픽스처인공치근 부분을 어떠한 방식으로 심느냐에 따라 종합적인 수술 결과가 달라집니다. 만약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거나 골밀도가 낮으면 충분한 양의 고정력을 얻기 어려워져서 추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 디지털 임플란트를 적용하면 자세한 사전진단을 통해 환자에게 알맞은 개별화된 가이드를 제작하여 보다.

안정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정확하고 안정된 임플란트 시술 디지털 임플란트는 디지털 장비를 이용해서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부산전체임플란트 치료 방법

부산전체임플란트는 빠진 치아를복요구하는 치료 방법으로, 인공 치아를자연 이빨이 빠진 자리에 식립하는 과정입니다. 이로 인해 또렷한 발음과 외형, 씹는 힘 등 자연치아와 비슷한 기능과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산전체임플란트의 주요 장점은 인접 치아를손상시키지 않아 치아 치료 시 깎아주는 브리지와 차이가 있으며, 편안하고 스위트한 느낌을 제공하여 안락한 식사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고난도 시술이므로 개인의 구강 상태, 정상 교합 여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수술 조건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구체적인 진단과 철저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임플란트가 영구적인 치료로 볼 수 없어 치조골 및 임플란트 관리가 필요하며, 주의해야 할 습관이 있습니다. 빠진 치아를그대로 돌려놓지 않으면 맞물리는 이빨이 솟아오르거나 주변 치아들이 옆으로 쓰러지는 등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플란트 수술비용 보험청구

그러면 보험청구는 가능할까요? 치과보험에 가입을 하셨다면 당연한 얘기일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과정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