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 협착증 증상, 원인, 치료, 방지 총정리

척추관 협착증 증상, 원인, 치료, 예방 총정리

척추관협착증 증상, 원인 및 치료방법 척추관은 척추 가운데 속이 비어있는 파이프 모양의 공간입니다. 이 관을 통해 뇌에서부터 팔다리까지 신경이 지나가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척추관의 좁아짐은 노화로 인해 뼈, 관절, 인대 등이 변성되고 증가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허리 통증과 다리의 감각 이상 등 여러가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리 통증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다리의 통증, 저림, 약화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활동이나 기온 변화에 따라 악화되거나 개선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0 감각 장애
0 감각 장애

0 감각 장애

척추관이 좁아지거나 디스크가 터져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 감각에 이상이 생겨 감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각장애는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저림 아니면 무감각 특정 부위에서 저림 아니면 차가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통증 아니면 불편감 특정 부위에서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각 변화 특정 부위에서 감각이 이상하게 느껴지거나 변화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감압적 수술
감압적 수술

감압적 수술

보존적 치료에 응답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감압적 수술이 고려됩니다. 요추의 경우, 감압술은 두꺼워진 황색인대, 후관절 돌기 등을 충분히 절제하여 감압시키는 것이며, 필요에 따라 척추 내 고정 금속기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추의 경우, 변성된 추간판과 골극을 제거한 후 이식골을 삽입하여 골 유합술을 시행하고, 척추 내 고정 금속기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치료
척추관협착증의 치료

척추관협착증의 치료

척추관협착증의 치유는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유는 통증 완화를 위해 약물 치료, 물리 치료, 안전성 운동 등을 활용합니다. 수술적 치유는 심한 증상이나 신경 손상의 경우 고려될 수 있으며, 척추관 확장술이나 수술 절제 등의 방법이 사용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치유는 개인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관 협착증 예방운동

고양이와 소 스트레칭 양손과 무릎 위에 등을 구부리고고양이, 그리고 아래로소. 2 코어 강화 척추 주변 근육을 강화하여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고 긴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브리지 무릎을 구부리고 위를 향해 누워 허리를 땅에서 들어 올리십시오. 플랭크 팔꿈치나 발가락에 받치는 자세로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직선을 유지하십시오. 3 유산소 운동 저충격 활동은 척추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심혈관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워킹 등에 자극이 없어서 추천합니다. 고정식의 자전거 이것은 걷는 것의 좋은 대체물이 되고 다리의 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칭: 유연성을 유지함으로써 척추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 증상

척수관 협착증은 척수관이 좁아지면서 척추를 달려 신경을 압박할 때 발생합니다. 척추의 위치와 중력에 따라 증상이 달라질 수 있어요. 협착이 일어나는 일차 위치는 목경추과 하체배에 있습니다.

1) 경부 협착증 (목에 협착증):① 목 통증: 이것은 지루한 통증에서 급성 통증까지 다를 수 있습니다. 팔에 통증이 동반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 습니다.

0 근력 약화

척추관이 좁아지거나 디스크가 터져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 근육에 영향을 주어 근력 약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력 약화는 주로 허리와 다리 근육에 영향을 주는데, 허리 근육을 통해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고 다리 근육은 보행과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한 근력 약화는 허리와 다리의 움직임과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근력 약화는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힘줄 약해짐 힘줄이 약해져서 힘을 발휘하기 어려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 동작의 어려움 예를 들어 일어나기, 앉기, 계단 오르기 등의 일상 동작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손의 미세한 활동 감소 손가락을 이동하는 등의 미세한 움직임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예방을 위해 어떤 생활 습관이 필요한가요?

척추관협착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정되는 자세를 유지하고 허리에 부담을 주는 행위를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체중 관리, 허리를 따뜻하게 이어서하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0 감각 장애

척추관이 좁아지거나 디스크가 터져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 감각에 이상이 생겨 감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감압적 수술

보존적 치료에 응답하지 않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감압적 수술이 고려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치료

척추관협착증의 치유는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