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킬레스 건염 완화를 위한 6가지 운동방법

아킬레스 건염 완화를 위한 6가지 운동방법

by. 소소와 참가하는 재테크 아킬레스건염은 아킬레스건 근처에 생기는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운동강도나 부담이 많은 스포츠를 수행하거나 잘못된 운동기법, 구강약물 등으로 인한 급성 아니면 만성적인 손상 및 사용 불균형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적인 경우 강도가 갑자기 증가하거나 갑작스러운 동작을 통해 발생할 수 있으며, 만성적으로는 진부한 강도나 진동적인 부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근육계 질환, 인대 및 뼈 질환 등과 같은 일반적인 건강 문제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킬레스건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보호 장비의 착용과 일정한 운동 등으로 적극적인 예방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킬레스건 주변 부위의 운동 제한
아킬레스건 주변 부위의 운동 제한

아킬레스건 주변 부위의 운동 제한

아킬레스건염으로 인해 아킬레스건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 해당 부위의 운동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아킬레스건 주변 조직이 뻣뻣해지고 엉덩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아킬레스건을 이용한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목을 굽히거나 똑바로 펴는 동작이 제한되어 일상적인 활동이나 운동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 발작 시 휴식이 필요합니다. 많은 활동이나 운동을 피하고, 아킬레스건에 부담을 주는 활동을 제한해야 합니다. 휴식을 통해 염증이 감소하고 아킬레스건의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얼음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헹군 얼음이나 얼음팩을 아킬레스건 근처에 1520분 동안 올려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직접 피부에 바로 얼음을 올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킬레스 건염의 증상
아킬레스 건염의 증상

아킬레스 건염의 증상

아킬레스건의 부분파열이나 완전파열의 경우 발목 뒤쪽에 날카롭고 갑작스러운 고통이 있거나 심하게 부어올라가고 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킬레스건 부위가 붉어지거나 열감이 있고 붓는다. 아킬레스건 부위가 두꺼워지고 누르시면 아프다. 달리기, 점프 후 아킬레스건 부위의 고통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발목이 뻣뻣하고 고통이 있습니다. 걸을 때마다.

아프고 휴식 시 감소합니다. 오르막길이나 계단 올라갈 때 발뒤꿈치 고통이 있습니다. 종아리 고통이 있습니다. 한 발로 서서 뒤꿈치를 들면 아킬레스건에 고통이 생긴다.

아킬레스 건염 VS 족저근막염
아킬레스 건염 VS 족저근막염

아킬레스 건염 VS 족저근막염

갑작스런 운동, 비만 등의 이유로 아침 첫걸음시 고통이 생기는 것은 족저근막염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발목 뒤쪽 아킬레스건의 통증인지 발바닥 뒤꿈치 쪽의 통증인지를 분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을 가장 많이 유발하는 방법은 한 발로 서서 뒤꿈치를 드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을 통해 어느부위 통증인지 자체적으로 감별하시기 바랍니다.

위험 요인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이 아킬레스건염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성별. 아킬레스건염은 남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나이. 아킬레스건염은 나이가 들수록 더 흔합니다. 신체적 문제. 발의 아치가 당연시 평평하면 아킬레스건에 더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비만과 튼튼한 종아리 근육도 힘줄의 긴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훈련 선택. 낡은 신발을 신고 달리면 아킬레스건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힘줄 통증은 따뜻한 날씨보다. 쌀쌀한 날씨에 더 자주 발생하며, 언덕이 많은 지형에서 달리면 아킬레스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건강 상태. 건선이나 고혈압이 있는 인원은 아킬레스건염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은 아킬레스건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이 발생하면 무릎, 발목, 발가락 등 하지의 부위에서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적절한 치료와 예방은 필수적입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야외활동, 스키, 직장에서 계속 서서 일을 해야 하는 직업, 피트니스 트레이닝과 같은 물리적 활동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고통이 심한 경우 냉찜질을 하거나 얼음을 적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조적인 치료로는 항염증제나 연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을 막는 방법으로는 적절한 스트레칭과 열림운동을 해 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체력과 깜짝 놀랄만한 런닝슈즈를 착용하며, 급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운동을 끝낼 필요 없이 천천히 감소시켜 줌으로써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 관리를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킬레스건 주변 부위의 운동

아킬레스건염으로 인해 아킬레스건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 해당 부위의 운동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킬레스 건염의 증상

아킬레스건의 부분파열이나 완전파열의 경우 발목 뒤쪽에 날카롭고 갑작스러운 고통이 있거나 심하게 부어올라가고 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킬레스 건염 VS

갑작스런 운동, 비만 등의 이유로 아침 첫걸음시 고통이 생기는 것은 족저근막염도 마찬가지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