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진 퇴사서류 쓰는법과 양식 무료다운

자진 퇴사문서 쓰는법과 양식 무료다운

해촉증명서 양식을 찾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국민건강보험료는 직장인일 경우, 보수월액에 보험료율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직장 가입자의 자격을 취득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부터 가입자의 자격을 잃은 날의 전날이 속하는 달까지 징수하는데요. 개인적인 이유로 소득액이 없어졌을 때는 그만큼 보험료를 납부하기 힘드므로 조정 신청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험료를 조정 시 필수적인 해촉증명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해촉증명서 양식 예시와 작성 기준도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해촉증명서란 과납 보험료의 반환을 위해 해촉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퇴직서 작성 이유
퇴직서 작성 이유


퇴직서 작성 이유

회사에 제출하는 이 사직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이야기를 미리 하여 협의하 퇴사 처리 날짜를 확고르는 경우도 있긴 그러나 서면으로 제출하는 이유는 구두보다는 서류상으로 제출하는 것이 정확하며 그날의 기록으로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작성해 놓지 않았다고 한다면 나중에 회사에 몇일더 근무를 해야 하는 일이 생기거나, 잔여 급여에 대한 계산등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생겨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성해서 제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에 여러 회사들은 이 양식을 따로 갖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존재하기도 합니다만 만약 작은 회사라고 한다면 취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퇴직서 양식 작성방법 다양한 형태의 양식이 조금씩은 차이는 있습니다만 퇴직서 양식을 작성하는 건 그런 식으로 불안한 일은 아니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형식 1번 (한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형식 2번 (한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형식 3번 (한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형식 4번 (한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형식 5번 (한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xls 형식 1번 (엑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xls 형식 2번 (엑셀) 재직증명서는 다소 은행이나 기업 , 관공서 등 제출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많은 사회생활 혹은 경제활동을 하시다보면 제출할 일이 의외로 많은 서류이기도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조회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행 받을 수는 없지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소상인가된 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를 등 수익 세액 공제확인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소득확인증명서 등도 출력 가능합니다. 특히 소득금액증명, 소득확인증명서는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을 대신하여 수익 증빙용으로 쓰이는 경우도 많으니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대신 소득금액증명, 소득확인증명서 제출로 대신할 수 있는 경우라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수료는 무료이며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발행 시간 역시 서류별로 다르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소득금액증명, 소득확인증명서 발급과 해당되는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 소득에 대한 명세 내역을 정리한 문서로 공공 기관 제출, 금융 기관 제출 용도로 많게 사용됩니다. 특히 계좌 발급, 대출, 휴면 계좌 복구 등에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보니 그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직을 한 근로자의 경우 연말정산 시 해당 연도의 전 직장 소득까지 포함해서 신고해야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역시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시 원천 징수된 세금을 바탕으로 현실 소득과 비교하여 과부족을 정산하기 때문에 연말정신 시 원천징수영수증은 심각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양식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양식 작성 시에는 징수 의무자, 소득자, 근무처별 수익 명세 및 감면 수익 명세, 세액 명세 등으로 구분되었고 각 항목에 구체적인 조치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근로원천징수영수증은 당해 연도 이전에 입사한 이들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당해 연도 이후 입사자들에게는 갑종근로소득세와 원천징수여수부가 발급됩니다.

근로 수익 원천징수영수증 양식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0bq7VrZmDkw” width=”560″ height=”315″]

퇴직서 양식 무료다운(파일첨부)

미리 말씀드렸지만 기준의 양식은 따로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갖고 있는 양식은 워드 파일과 한글파일입니다. 필요하시면 받아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1 thought on “자진 퇴사서류 쓰는법과 양식 무료다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