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데이보드 냥이 삶 스크래처로 등극 크고 튼튼해서 더더욱 좋아요(내돈내산)

올데이보드 냥이 삶 스크래처로 등극 크고 튼튼해서 더더욱 좋아요(내돈내산)

#브리티쉬숏헤어/냥이 용품 브리티쉬 숏헤어 골드 (밀크), 브리티쉬 숏헤어 실버 (송이) 두 마리 형제와 함께 살고 있는 집사입니다. 고양이들은 스크래쳐만큼 좋아하는 것이 숨숨집이라고 합니다. 숨어있을 공간이 필요합니다.는 건데요. 잘 사용한다는 고양이도 있고 잘 사용하지 않는 고양이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집 브리티쉬 숏헤어 형제 고양이것은 숨숨집을 좋아할지 안 좋아할지 감이 안 다가찾아와서 일단 하나만 주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것은 숨숨집을 좋아할까? 이 궁금증이 한번 생기고 나니까 호기심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결국 금액이 얼마 차이 나지 않아 쿠팡 로켓배송으로 바로 다음날 받아보았습니다.


냥이 숨숨집 한 달 후기!
냥이 숨숨집 한 달 후기!


냥이 숨숨집 한 달 후기!

고양이들은 숨숨집을 분명히 좋아합니다. 고양이들은 새로운 것을 좋아해서 구입 후 2~3일은 매일하나하나 사용하고 일주일이 지나면서부터는 3일에 한번 정도씩 들어가서 자고 있습니다. 숨숨집, 스크래쳐, 해먹까지 함께 사용하니 훨씬 다양하게 공간이 생겨 좋아합니다. 숨숨집 청소는 안에 방석 쿠션은 빨아줄 수 있고 숨숨집 내부와 외부는 돌돌이와 물티슈 정도로 청소합니다.

냥이 선호도
냥이 선호도

냥이 선호도

냥이 중에는 굉장히 조심성이 강한 성격을 가진 아이도 있습니다. 저희 집 러시안블루가 딱 그런 성격입니다. 하지만은 처음에 약 10초 정도 냄새를 맡더니 바로 방울 때리고, 물고, 뜯고 하면서 재미나게 노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날 다이소에서 산 냥이 물품 3개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호도는 최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펫초이스 수직 스크래처 사용후기

이야말로 조립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조립 자체는 괜찮았으나 위에 말했던 것처럼 결착하는 부분이 조금 떠서 아쉬웠고요. 구멍이 있어서 그부분에 끼워서 드라이버를 돌리는게 아니라 골판지에 못으로 직접적으로 뚫는 방식이더라고요..?

그래서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적으로 딱 적절하게 구멍을 뚫어야하다보니 조금씩 오차범위가 생기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네요. 그 외에 강점은 스크래처 옆에 부분인데요. 나나가 늘 박스를 입으로 뜯는걸 너무 좋아하는데, 대부분의 수직 스크래처가 옆에가 박스 재질로 되어있어서 다.

사이즈 스펙

기둥의 총 높이것은 35cm입니다. 이것은 제법 낮은 높이이지만, 덕분에 고양이가 웅크려서 사냥하는 자세 등 보다. 집중도 높게 놀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밑의 받침판은 가로 28cm, 세로 30cm로, 거의 정방형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왕 제작하는 김에 완전 정방형으로 했으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뭔자재를 컷팅할 때 28*30cm로 해야 재료의 로스가 생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포장

일반적인 제품들이라면 포장 케이스나 포장지가 물품 자체를 모두 감싸고 있어서 아예 보이지 않거나, 아니면 만질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은 이 다이소 냥이 스크래쳐 기둥형은 반려묘를 기르는 집사가 직접적으로 손을 사용하여 만져볼 수 있는 틈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즉 ”우리 집 고양이”의 특성을 잘 아는 집사가 먼저 만져 보고 기호성을 추측해볼 수 있는 포장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냥이 발톱 깎기: 언제 해야 할까요?

냥이 발톱 깎기의 빈도는 고양이의 활약 수준, 실내 환경, 발톱의 자랄 속력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분명한 기준은 없습니다. 하지만은 아마도 1주일에 1~2미팅 빈도로 발톱을 깎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종종 나가는 경우, 발톱이 당연한 닳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종종 깎을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실내에서만 지내는 경우에는, 발톱이 빠르게 자라고 날카로워질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종종 깎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발톱을 갈거나 긁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합겪은 발톱 갈이 장소를 제공하면, 발톱이 짧아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냥이 발톱 관리 방법: 예방법

고양이의 발톱을 깎는 것 외에도, 발톱을 예방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다음은 냥이 발톱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합겪은 발톱 갈이 장소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가 긁을 수 있는 스크레처 혹은 긁기용 매트를 제공하면, 발톱이 저절로 갈리게 됩니다. 발톱이 길게 자라는걸 예방하면서도, 고양이의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고양이것은 행동이 활발하므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rRUMDx9mLe4″ width=”560″ height=”315″]

고양이가 뛰어놀 수 있는 환경에 노출시키세요. 새로운 환경에서 놀거나 산책하면서 발톱이 갈리게 됩니다. 냥이 발톱 깎기는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사람에게 심각한 일 중 하나입니다. 냥이 발톱을 깎으면, 고양이의 발톱 건강과 인테리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