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지 손가락 발가락 저림 마비

검지 손가락 발가락 저림 마비

발가락이 갑자기 둔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둔탁한 통증을 느끼신 적은 없나요. 발가락에 평소와 다른 통증을 느낀다면 몸의 신호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발가락 종류별 통증의 원인을 조회해보고 통증 해결법도 찾아봅니다. 그리고 발가락 마사지와 스트레칭 방법도 알아봅니다. 발가락 끝이 아픈 이유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가락은 여러가지 형태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각 발가락의 특성에 따라 아픔의 원인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로 흔히 겪는 발가락 종류는 엄지발가락, 검지발가락, 중지발가락, 약지발가락, 새끼발가락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아픔의 원인과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1. 엄지발가락bull 족부 충돌 엄지발가락이 신발이나 물체와 부딪혀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주요 증상

주요 증상

엄지발가락 관절이 위로 솟으면서움직일 때마다. 욱신욱신

발가락 연골이 손상되면 뼈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관절 간 마찰이 심해져 관절염이 발생하는데, 이때 연골부의 뼈가 과잉으로 증식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를 골극골증식체라고 하는데, 이는 발가락 관절이 발등 쪽으로 튀어나오는 변형을 발생시키고 움직임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래서 무지강직증이 있으면 엄지발가락이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고, 골극이 힘줄을 선택해 고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다가도 엄지발가락을 움직이거나 들 때, 계단이나 오르막을 오를 때, 보행할 때 욱신거리는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발톱 깎기

발가락 안쪽에 있는 손발톱까지 깎으려고 손톱 깎기를 너무 발가락 깊숙이 밀어 넣지 마세요. 발톱의 양쪽 끝 모서리가 발가락 바깥으로 나와 있도록 손발톱을 깎아 주는 게 좋습니다.

*저희 엄마 같은 경우는 살짝이지만 당뇨가 있어 당뇨 합병증에 신경을 쓰십니다. 당뇨발 합병증이 있는 분들은 발톱을 일자로 깎는 게 중요합니다.고 해서 혹시 몰라 발톱 깎을 때 일자로 깎으시라고 간간히 말씀을 드려 둡니다.

주요 증상

가만히 있어도 너무 아프고빨갛게 부어오름

통풍이 있으면 발가락관절에 바람만 스쳐도 자지러질 등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통증은 가만히 있을 때도 지속되는데, 특히 밤에 더 심해져 잠을 이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산 결정이 축적될수록 관절이 돌출되며 빨갛게 부어오르게 됩니다. 그러다. 조금의 상처라도 나면 안에서 하얀 쌀알 형태의 요산 덩어리와 진물이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진료과 정형외과, 류머티즘내과 극심한 고통이 나타났다면 병원을 통해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진과 상의하여 한두 달간 요산수치를 낮춰주는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풍 치료에는 식이조절이 중요합니다. 요산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고, 과식과 과음을 경계해야 해야 합니다.

통풍의 증상

통풍을 치료하지 않으면 발작성 관절염의 빈도가 점점 작아지고, 침범하는 관절 수도 많아지며, 회복하는 시간도 점점 길어지게 됩니다. 관절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서 관절 그리고 점차 상하게 되며 관절염이 만성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통풍 환자들은 고혈압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가지고 있으면서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 요로결석이 생기는 것과 함께 콩팥도 상하게 됩니다. 드물게는 관절염보다. 선행하여 요로결석증이 나타나는 환자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르며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심합니다. 통풍이 심하면 발열과 오한이 동반됩니다. 관절염이 처음 생겼을 때에는 대개 수 일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어 완전히 회복된 것처럼 보이며, 그 후 상당기간 발병하지 않다가 결국 비슷한 관절염이 다시 발병합니다.

집에서 할수 있는 치료 방법

자택에서 발생한 발가락 통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발가락 근육 긴장으로 인한 통증의 경우, 손을 이용하여 발가락을 상승시키는 느낌을 주는 편한 스트레칭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발바닥에 스트레칭 감각이 주를 이루도록 5초 동안 유지한 후 발을 푹 느슨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손발의 신경 손상으로 인한 통증의 경우, 발가락의 저림, 따끔거림,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똑같은 경우 발생 원인에 따라 알맞은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부상, 당뇨병, 갑상선 중독증, 근육 손상, 암 치료의 안좋은점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가락 통증을 완화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앞쪽이 깊고 민첩한 재질로 된 낮은 굽의 신발을 선택하고 발끝과 신발 안쪽 끝 사이에 반인치1.27센티미터의 공간을 두어 발가락에 압력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증상

엄지발가락 관절이 위로 솟으면서움직일 때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톱 깎기

발가락 안쪽에 있는 손발톱까지 깎으려고 손톱 깎기를 너무 발가락 깊숙이 밀어 넣지 마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증상

가만히 있어도 너무 아프고빨갛게 부어오름통풍이 있으면 발가락관절에 바람만 스쳐도 자지러질 등한 고통이 발생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