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알레르기 비염이 없어진 이유 작두콩차 3년이 정답
10년간 고생했던 알레르기성 비염이 올해는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그 이유가 3년간 매일 지속적으로 마셔온 작두콩차의 효과라고 믿습니다. 이번에는 그 이유에 대하여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서울에서 회개인 영역 20년 이상하면 비염이 안 생길래야 안생길 수가 없습니다. 봄이 되고 꽃가루가 날릴 시기가 되면 콧물이 살살 나고,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재채기와 눈가려움증까지 심해집니다. 초기에는 약국에서 지르텍과 같은 항히스타민제 한두 알 먹으면 환절기를 큰 무리 없이 넘기곤 했는데, 햇수가 지나갈수록 항히스타민제 효과가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5년 차가 되니 이제 하루에 서너 알을 먹어도 콧물이 멈추지 않게 되었습니다.
작두콩차 오늘 섭취량 및 섭취시기
작두콩차의 오늘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23컵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상태, 연령, 체중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작두콩차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나 부작용이 있는 경우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작두콩차는 언제든지 마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끼니 전이나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3회, 1회에는 작두콩 1스푼을 사용하여 작두콩차를 마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작두콩차의 어떤 성분이 도움이 될까?
작두콩차의 효과를 찾아보시면 너무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효능이 좋다고 만능약은 아닙니다. 무조건적으로 이런 기능성 식품형태는 오랫동안 장복을 해야만 효과가 더디게 나타납니다. 갑자기 효과가 나타난다면 식품이 아니라 의약품이겠죠. 비염은 만성염증의 일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두콩차가 좋은 이유는 염증제거 성분이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작두콩차에는 히스티딘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히스티딘이란 단어가 이상하게 약국에서 파는 비염약인 항히스타민제와 비슷하게 들리지 않나요? 작두콩차에 들어있는 히스티딘이란 물질은 아미노산의 일종인데, 히스티딘이 만들어지기 전단계의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염증상인 콧물과 재채기는 바로 히스타민이 과도하게 생성되면 생겨나는 반작용인 것입니다.
작두콩차 제작하기 끓이는 법 먹는 방법
작두콩차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에 더 맛을 내기 위해 꿀이나 자몽, 라임, 생강 등을 넣어도 좋습니다. 또한, 차의 강도를 조절하려면 물의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재료 건조된 작두콩 14컵, 물 4컵 작두콩을 씻어 깔끔하게 합니다. 주전자에 물을 붓고, 작두콩을 넣습니다. 물을 끓이다가 작두콩이 부풀어 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끓입니다. 10분 정도 끓인 후, 불을 끄고 15분 정도 그대로 방치합니다.
작두콩을 걸러내어 쌀쌀한 물과 함께 식혀줍니다. 냉각한 작두콩 차를 그릇에 따르고, 얼음과 함께 마시면 됩니다.
작두콩차 우리는 방법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차 포트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웁니다. 워낙 잘 걱정 나오기 때문에 물이 많아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포트에 작두콩잎 34개를 넣습니다. 물의 양은 500밀리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렇게 5분 정도 기다리면 진한 갈색의 작두콩차가 만들어집니다. 녹차처럼 처음에 우린 물을 버리고 다시 우려서 먹는다거나 그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두콩차의 맛은 마치 담백한 우롱차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진하게 마셔도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쁨인 날에는 작두콩차를 진하게 우려서 먹습니다. 작두콩차는 여러 번 우려서 먹어도 즙이 잘 나와서 저는 월요일 찻잎을 3~4개 넣으면 금요일까지 매일 우려서 먹고, 중간에 새 잎을 보충합니다. 오전, 오후에 물을 가득채워서 두 번 마시고, 차 잎을 포트에 넣은채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작두콩차 오늘 섭취량 및
작두콩차의 오늘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23컵을 권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두콩차의 어떤 성분이 도움이
작두콩차의 효과를 찾아보시면 너무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두콩차 제작하기 끓이는 법 먹는
작두콩차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