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는 환절기, 조심해야할 폐렴의 초기증상 알아보자

추워지는 환절기, 주의해야할 폐렴의 초기증상 알아봅시다

신체를 구성하는 기관과 조직에는 어디에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도 그 중하나이며 가볍게 여길 질환은 아닙니다. 2020년 국내 질환 사망 원인 중 폐렴은 인구 10만 명 당 사망률 43.3명으로 암과 심장질환에 이어 3위를 차지할 만큼 치명적인 질환이기도 합니다. 폐렴의 초기증상과 치료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가 폐에 감염이 되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열 기침 가래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며 평소 건강한 젊은 사람의 경우 가벼운 증상만 겪고 회복되기도 하는 질환이지만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그 위험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65세 이상의 고령이신 분들 그리고 6세 미만의 영유아 흡연하거나 평소 폐질환이 있으신 분 다른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더욱더 조심하여야 합니다. 폐렴은 전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인 사망원인이기도 하며 폐렴은 다른 심각한 만성 질병이 있는 분들의 사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 증상은 개인과 연관된 병원체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초기 및 중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산적 기침 변색될 수 있는 가래나 점액을 토해내는 기침. 흉부 울혈 가슴이 답답하거나 협소한 느낌. 발열 및 발한 발한을 동반한 체온 상승. 빠른 호흡 자주 숨가쁨으로 인해 호흡률이 증가합니다. 피로와 쇠약 육체적으로나 정신력으로 지친 느낌. 식욕 감소 먹고 싶은 욕구가 감소하고 몸무게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빈혈노인의 경우 방향 감각 상실, 기억력 문제 아니면 섬망. 증상의 정도와 전개형식 정도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복을 위한 좋은 음식
회복을 위한 좋은 음식

회복을 위한 좋은 음식

밸런스 잡힌 식단은 면역 체계를 도와주고 폐렴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영양성분 식품입니다. 마늘 면역 체계를 지원할 수 있는 천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생강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어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황 강한 항염증 화합물인 커큐민이 들어 있습니다. 잎채소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장 건강을 도와주고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저지방 단백질: 조직 회복과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감귤류 과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 목을 달래고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폐렴의 증상

폐렴은 여러가지 증상을 유발하며, 이러한 증상의 종류와 강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침, 가래, 높은 체온, 혼동,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감기와 유사하지만, 폐렴은 더 장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고 더 심각한 증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감염 발생 후 몇 일 이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특정 경우에는 증상이 더 빨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 치료 및 치료 방법

폐렴은 빠른 진료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분명한 접근 방식은 감염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균성 폐렴의 경우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반면 바이러스성 폐렴은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독감으로 인한 경우 항바이러스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특히 노약자나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의 경우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폐렴 치료

폐렴이 있는 분들은 폐에서 나온 점액과 분비물을 제거하고 심호흡 운동을 통해 도움을 볼 수 있습니다. 숨이 차거나 혈중 산소 수치가 낮은 폐렴은 보통 콧구멍 내 작은 플라스틱 튜브로 산소를 투여합니다. 휴식이 치료 중의 일부일지라도 빈틈없는 침상 안정은 해로울 수 있으며 자주 움직이고 침대에서 나와 의자에 앉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폐렴은 원인에 따라 활용하는 약이 달라집니다. 세균성 폐렴이라면 항생제 곰팡이가 원인인 진균성 폐렴은 항진균제를 처방받습니다.

증상이 가볍다면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회복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다른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원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항생제는 바이러스성 폐렴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바이러스감염 즉 인플루엔자 코로나 19 아니면 수두 등이 생각되는 경우 때로 특정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폐렴의 초기 및 중기 증상

폐렴 증상은 개인과 연관된 병원체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복을 위한 좋은 음식

밸런스 잡힌 식단은 면역 체계를 도와주고 폐렴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렴의 증상

폐렴은 여러가지 증상을 유발하며, 이러한 증상의 종류와 강도는 개인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