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 질환의 종류와 예방 1 심근경색(Myocardial Infarction)

심혈관 질환의 종류와 예방 1 심근경색(Myocardial Infarction)

가슴 부위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이 따끔거리는 듯, 타는 듯, 짓누르는 듯한 느낌이 느껴지시나요? 하지만, 증상이 있다가 사라져서 괜찮다고 생각하거나, 어떤 진료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증상을 방치하고 있으신가요? 원인을 알 수 없는 가슴통증, 전 세계 사망원인 1위인 심혈관질환의 대표 증상으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가슴통증의 실제 원인을 살펴보시면 위식도 역류질환, 위십이지장, 심리적 원인 등 매우 다양합니다.


심근경색의 증상
심근경색의 증상

심근경색의 증상

심근경색증이 겁나는 이유 중 하나는 평소에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50 이상입니다. 그래서 평소 건강검진을 하더라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근경색증이 발생할 경우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심근경색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격한 가슴 통증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생겨나는 가슴뼈 안쪽이 조이는 것 같은 통증은 예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가슴이 찢어지는 듯, 가슴이 벌어지는 듯, 숨이 멎을 것 같은 고통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숨이 차고, 식은땀, 구토, 두통 등의 증상이 같이 나타나기도 하며, 턱, 어깨, 목, 팔 같은 부위로 고통이 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을 잃기도 하고, 심장마비가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인원은 증상이 없기도 하고, 다른 질환과 구별이 어려울 때도 있고, 가벼운 통증으로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통증의 발생 원인은 다양한데, 왜 심장순환기 내과를 우선적으로 내원해야 할까요?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혈관질환 가능성을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 것입니다. 순환기심장 내과란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 두근거림 등 심장질환과 연관된 증상의 원인을 심장질환 관점에서 파악하고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심근경색의 예방 및 주의사항
심근경색의 예방 및 주의사항

심근경색의 예방 및 주의사항

관상동맥질환의 위험 인자인 가족력, 흡연,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의 경우 위험인자를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규칙적으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또한 운동30분 이상 주 35회과 식단 조절을 하는 것이 좋고, 날씨가 쌀쌀한 겨울철은 심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보온에 신경을 써 온도 변화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근경색 골든타임은 6시간으로 그 안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심장의 괴사를 막을 수 있고, 늦어도 12시간 안에 도착해야 심근을 회복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 경험하지 못한 강한 가슴 고통이 있을 때 자가 조치로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귀리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서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장병과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연어 심장의 염증과 혈전피떡을 없애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적포탈주 심장 건강에 이롭게 하는 폴리페놀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 8온스236ml 컵 한 잔이 적당합니다. 올리브오일 심장병 등의 각종의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근경색의 증상

심근경색증이 겁나는 이유 중 하나는 평소에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50 이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해보시는 것이

가슴통증의 발생 원인은 다양한데, 왜 심장순환기 내과를 우선적으로 내원해야 할까요?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근경색의 예방 및

관상동맥질환의 위험 인자인 가족력, 흡연,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의 경우 위험인자를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규칙적으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