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활용법 다용도 보습제

바세린 활용법 다용도 보습제

나뉜 발뒤꿈치의 굳은살은 피부의 건조와 마찰, 압력 등에 의해 생기는 흔한 피부 문제입니다. 발뒤꿈치 나뉜 굳은살의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유리아 크림이나 포트포트와 같은 연고 사용방법을 소개할게요. 발뒤꿈치 굳은살은 흔히 생겨나는 피부 트러블입니다. 발뒤꿈치에 각질이 두꺼워지고, 갈라지거나 찢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 굳은살은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떠한 방안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요? 발뒤꿈치 굳은살의 핵심 원인은 피부의 건조와 마찰, 압력입니다.

그리고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적어서 쉽게 건조해지고, 몸무게가 가장 많이 실리는 부분이라 마찰과 압력을 많이 받습니다.

당뇨인이시라면 비만으로 탈출을 하셔야하고 비만이 아니시라면 체중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비만일 때 발생되는 여러가지 문제 중에 가장 큰 단점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발뒤꿈치 갈라짐은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다이어트는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튼튼하게 장기간 다이어트로 더디게 정상체중까지 목표로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헤어와 스타일링을 위한 바세린 활용법
헤어와 스타일링을 위한 바세린 활용법

헤어와 스타일링을 위한 바세린 활용법

바세린은 헤어 스타일링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손에 약간의 바세린을 덜어내어 머리카락을 유연한 만져주고 정돈해준다면 스타일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세린은 머리카락의 건조함을 완화하고 건강해 보이는 광택을 부여할 수 있는데, 머리를 감을 때 손에 약간의 바세린을 두고 마사지하는 것만으로 헤어 컨디셔닝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보습
적절한 보습

적절한 보습

발 뒤꿈치 갈라짐에는 보통 바셀린을 많이 바릅니다. 이는 보습에 효과가 좋기 때문인데, 바셀린 외에도 성분에 젖산이나 요소 등의 성분이 들어간 물건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보충하여 보습효과를 주는 것뿐만이 아니라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씻고 난 뒤 발의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고 바로 양말을 신어주는 것도 좋은 보습의 방법입니다. 얼굴 스킨케어의 경우에도 세안 후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기초물건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같이 원리로 발에도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보습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에도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양말을 신고 다니거나 취침 시 보습제를 바른 후 수면양말 등을 신고 자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보습제, 로션
보습제, 로션

보습제, 로션

피지선이 없는 발뒤꿈치에 보습제나 로션 사용를 깔끔하게 씻고나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그냥 발라주셔도 되고 발이 들어갈 수 있는 세면통가지고 따뜻한 물로 불려서 보습제나 로션을 바르시고 랩으로 발을 감싸두고 풀어주시면 됩니다. 우레아크림이 가장 유명합니다.

바세린은 사실 상처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근데 피부 보습제로 효과를 보여주면서 보습용으로도 사용을 하고 있었으나 그냥 발라만 주는 것보다.

발라준 뒤 랩을 씌우고 양말을 신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손과 발 관리를 위한 바세린 활용법

신체 부위 중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손과 발도 건조함으로부터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 후에 바세린을 발에 발라주고 얇은 양말을 신으면 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활기없는 굳은 살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손에 바세린을 바르고 장갑을 착용하여 손의 건조함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손과 발의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유수분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방법

발뒤꿈치 굳은살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뒤꿈치 굳은살은 잠시 방심하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관리로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매끈하고 건강한 발뒤꿈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족욕

족욕은 발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족욕은 하루에 10분 정도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됩니다. 족욕 시에는 각질 제거제나 스크럽 물건을 사용하여 각질을 유연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습보습은 굳은살 관리의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보습제는 발 전용 크림이나 바셀린 등을 사용하면 됩니다. 보습제를 바르고 난 후 랩으로 감아주거나, 자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고 양말을 신으면 보습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헤어와 스타일링을 위한 바세린

바세린은 헤어 스타일링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보습

발 뒤꿈치 갈라짐에는 보통 바셀린을 많이 바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습제 로션

피지선이 없는 발뒤꿈치에 보습제나 로션 사용를 깔끔하게 씻고나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