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가에 있는 성냥갑 같은 작은 집
2020. 10. 26. 0315 SBS 뉴스 작성 2020.10.25 2211 올해는 기존과 달라진 게 여러 가지입니다. 나가지 않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넓은 것도 변화 중 하나인데요, 내 집에서의 생활이 중요해진 만큼 건축도 기존과 달라질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권애리 기자입니다. 직장인 김소윤 씨는 재택근무를 하면서, 넉넉한 발코니 면적의 덕을 톡톡히 봤습니다.
찰스와 아코니아 루시
찰스는 10년 전쯤 결혼을 했었고, 그의 아내에게는 이미 루시라는 딸이 있었습니다. 찰스와 루시는 친부녀 관계는 아니지만, 서로 돈독한 우정을 쌓아갑니다. 아내와 이혼 후에도 찰스는 루시와 문자 쪽지를 주고받는 등 찰스도 루시를 그리워하고, 루시도 찰스를 최고의 새아빠라고 합니다. 그런 루시가 찰스가 걱정된다며 찾아오고, 그들에게 비밀 통로를 알려주고, 3인방은 범인으로 의심되는 입주민들의 비밀스러운 대화를 몰래 들으며 사건을 해결해 가려고 합니다.
누군가 우리에게 누명을 씌우고 있습니다.
3인방은 계속 범인으로 몰립니다. 먼저, 버니의 체질은 메이블의 뜨개 바늘이 꽂혀 있습니다. 그리고 찰스의 집에 사라진 19금 그림 진품이 갑자기 걸려 있고, 버니를 죽인 피가 묻은 칼이 주방에 꽂혀 있습니다. 그리고 3인방이 찾은 결정적인 단서인 범인의 지문이 묻어 있는 성냥각을 가져가려는 이가 있고 그가 메이블의 가방을 가져갑니다. 그는 코니아일랜드 보안관 신분증을 떨어 뜨리고 도망칩니다.
메이블은 테오와 함께 그가 누구인지 찾으려고 코니아일랜드에 갑니다.
버니와 아코니아 비밀 통로
아코니아는 1908년 버니의 외할아버지 아치볼드가 지었고, 버니는 지금껏 아코니아를 떠난 적이 없습니다. 입주민들에게 친절하지는 않았지만, 아코니아에 대한 애정이 깊은 버니. 외할아버지 아치볼드는 아코니아를 지을 때 그만 아는 비밀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버니의 집 옷장에는 아파트 1층 뒷문으로 나갈 수 있는 비밀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아코니아 세대들은 환풍기나 화장실 등의 비밀 통로와 이어지며, 이 통로에서 입주민들의 사생활을 몰래 들여다볼 수가 있습니다 찰스는 아코니아와 오랜 추억이 많습니다.
먼저, 그의 아버지는 무명 배우였는데, 어린 찰스를 데리고 배우 오디션을 보러 간다며 아코니아로 들어갑니다.
혼합형은 2010년 이후 판상형이 좋은 사람, 타워형이 좋은 사람들 많이 다릅니다. 보니 여러가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혼합형판상타워가 등장했습니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만 연결 시킨 구조로 L 자 아니면 V자 형태로 지어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세련되 보이는 아파트 타입입니다. 건물이 몰려드는 모서리 부분에 타워형이 배치되고 옆으로 퍼지는 부분은 판상형이 날개처럼 설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채광, 통풍 및 조망권 확보가 쉽고 서로 마주 보지 않는 구조로 개인생활 침해를 최소화 해야하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L자나 V자 형태로 이루어진 만큼 타워형 아파트의 단점이었던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 되기는 어려워요.
타워형 아파트
타워형 아파트는 2000년 이후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평면으로 위에서 바라봤을 때 Y자, 자, 자 구조를 완수하고 있습니다. 고급 초고층 아파트의 경우 주로 타워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중심부를 기점으로 여러가지 방향으로 세대가 구성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급 아파트를 상징하는 타워형 아파트의 경우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평가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거실 창이 23면으로 개방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조망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그리고 중심부를 기점으로 세대가 외곽으로 배치되기 때문에 각 세대별 여러가지 조망 확보와 더불어 개인생활 침해 우려도 없는 구조입니다. 타워형 아파트는 획일적인 디자인이 아닌 여러가지 구조로 건축되다. 보니 판상형 아파트에 비해 건축비가 비쌉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세대 배치는 일부 세타이완 섬 지역 남향으로 배치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클라호마는 안 괜찮아
신디는 범죄 실화 수사 팟캐스트 제작의 원조입니다. 그녀에게는 포비라는 조수가 있는데, 포비에게는 오클라호마에서 베키로 살던 과거가 있습니다. 포비는 오클라호마 시장의 비서였고, 그에게 성희롱을 당하고, 아픈 아버지를 간호하는 등 비참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베키의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키가 실종된 것으로 꾸미고, 외모를 조금 바꾼 후 포비라는 이름으로 신디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자신이 베키임을 속이고, 베키의 실종 사건을 수사하는 팟캐스트를 신디가 제작하도록 돕고, 신디의 조수로 일합니다.
그녀는 언젠가는 자신도 신디처럼 자신의 이름을 걸고 팟캐스트 방송을 하기를 꿈꾸지만, 신디는 아직은 아니라며 거절합니다. 어쨌든 신디의 팟캐스트 때문에 베키는 시장이 살해한 것으로 수사가 진행되었고, 시장은 구속되었습니다. 포비가 버니 살인 사건은 신디가 팟캐스트 방송을 위해 저지른 것이며, 3인방을 범인으로 몰고 있다고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찰스와 아코니아 루시
찰스는 10년 전쯤 결혼을 했었고, 그의 아내에게는 이미 루시라는 딸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우리에게 누명을 씌우고
3인방은 계속 범인으로 몰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니와 아코니아 비밀 통로
아코니아는 1908년 버니의 외할아버지 아치볼드가 지었고, 버니는 지금껏 아코니아를 떠난 적이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