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랑코에 아레카야자, 뱅갈 고무나무, 올리브 나무 분갈이 해주기

칼랑코에 아레카야자, 뱅갈 고무나무, 올리브 나무 분갈이 해주기

오늘하루, 휘발방지 요새 나의 식물들은 왜 이렇게 다. 노랗게 변하고, 축축 늘어지는 걸까. 참고 몬스테라 운명 사건. 나는 몬스테라와 함께 식물 초보도 키우기 쉽다고 소문난 아레카야자도 모시고 있습니다. 그 쌀쌀한 1월에도, 시원시원한 몸집으로 바라보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시원해지곤 했다. 그런데요 오늘. 외출을 하고 돌아보니 갑자기 변해 있는 것 아닌가 나가기 전 까지만 해도 노랗지 않았던 것 같은데. 하루 반나절만에 변해버린 것 같았습니다.

아레카야자는 미국 NASA가 인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라는 관용어가 함께 붙는데, 이렇게 노랗게 변한 걸 보니, 진짜 좋은 식물 맞아? 의구심까지 들었다.


어떻게 아레카야자를 키우나?
어떻게 아레카야자를 키우나?

어떻게 아레카야자를 키우나?

아레카야자는 집에서 키우는 사람들에게 여러 어려움challenge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레카야자는 실내환경에서 제공하는 빛보다 더 많은 빛을 좋아 하는 편이고 또한 비료를 주는데 있어 지속적인 챌린지가 있었으나 마그네슘, 철 및 미량 원소가 없으면 잎이 황갈색으로 변하기도 해요 밥 좋아하는 heavy feeder 라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비료 내에 염에 취약하고 불소화 된 물수돗물을 싫어하여 많은 재배자들에게 불리한 점이 있습니다.

물 주는 법
물 주는 법

물 주는 법

아레카야자는 1주에 한 번,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 주기는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아래 조건을 잘 살펴 키우시는 아레카야자에 맞게 적용해보세요. 겉흙이 말랐을 때란, 손가락 반 마디정도 화분 흙을 긁었을 때 바짝 마른 정도를 말합니다. 이때 긁은 흙 아래가 너무 촉촉하다면 23일 후에 다시 한 번 체크한 후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젓가락 등을 이용해보세요. 흠뻑 주는 것은 화분 물받침에 물이 흘러나올 만큼을 말하며, 물이 빠져나온 후에는 빠르게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원활한 관리를 위해 물을 쉽게 비울 수 있는 화분 받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더불어 아레카야자는 뿌리보다.

화분과 분갈이 Potting, Repotting

아레카야자 나무는 비교적 빠르게 자라며 보통 덩어리로 심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스스로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대부분의 실내 경우에서 아레카 야자는 빈번한 재배치가 필요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야자가 번창하면 2년마다. 화분을 옮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덩어리를 재배치 할 때 아레카야자를 너무 깊게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식물은 견고한 용기를 좋아합니다. 뿌리는 식물 크기를 검증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옛날의 화분의 토양을 교체하고 축적 된 비료로 인한 소금 침전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온도와 습도 Temperature, Humidity

이 식물은 평균 실내 온도가 18도23도 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쌀쌀한 창문, 에어컨 및 뜨거운 곳에서 멀리할 수 있도록 하세요 또한 아레카야자는 저온에 민감하므로 실외에 놓을 경우 온도가 10도 이하로 되지 않도록 실내로 가져 오십시오. 갑작스런 쌀쌀한 대기는 잎에 어두운 반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를 보기 좋게 유지하려면 습도가 높아야합니다. 식물은 정상적인 실내 습도에 적응하지만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번식 Propagation

아레카 야자는 종자, 일반적으로 많은 종자를 단일 화분 클러스터에 심습니다. 아레카 야자 씨앗을 찾는 것은 드문 일이지만, 씨앗 스타트 토양에 일정한 깊이로 심어 집에서 발아 할 수 있습니다. 더 옛날의 주황색 씨앗은 새로운 녹색 씨앗보다. 발아율이 더 좋습니다. 20도 이상의 토양과 비교적 높은 습도에서 최상의 조건에서 발아하는 데 약 6 주가 소요됩니다.

아레카야자 빛

아레카야자는 반양지 식물입니다. 햇빛이 잘 들어야 하지만 직사광선은 피해야 합니다. 처음 아레카야자를 들여놓고 햇빛을 보여준다며 물 주고 바로 직사광선을 쬐게 하는 것 같았다 위에 사진처럼 노랗게 타들어갔다. 이럴 때는 타들어간 부분을 가위로 잘라주어야 더 시들지 않습니다. 노랗게 된 부분을 주기적으로 가지 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통풍이 잘 되고 햇빛이 드는 곳에 두며 관리를 해야 합니다.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어야 응애나 벌레가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잎 전반이 노랗게 변하는 경우

직사광선을 많이 받아 생긴 현상입니다. 햇빛이 덜 드는 곳으로 옮겨주세요. 변한 잎이 크게 시든다면 잘라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아레카야자 잘 키우는 법과 잎마름 원인과 해결책을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떻게 아레카야자를

아레카야자는 집에서 키우는 사람들에게 여러 어려움challenge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물 주는 법

아레카야자는 1주에 한 번,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분과 분갈이 Potting,

아레카야자 나무는 비교적 빠르게 자라며 보통 덩어리로 심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