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태양방광경 仆参 Pucan, BL61 복숭아뼈 통증 치료 혈자리

족태양방광경 仆参 Pucan, BL61 복숭아뼈 통증 치료 혈자리

먼저 발목에서 시작하여 발바닥에 이르는 부위를 가리키는 것이 복숭아뼈이며, 내측과 외측으로 돌출된 뼈를 의미합니다. 의학적 용어로는 복사뼈라 불리며, 안쪽 복사뼈와 바깥쪽 복사뼈로 이루어져 있어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상이나 넘어짐으로 인해 충격을 받으면 굳어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어오름,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멍이 아주 심해지고 고통이 심해진다면 골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골절이 의심된다면 일상생활이 많이 어려워지므로 즉시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불편한 신발을 자주 신으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거나, 감염이나 부상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활액낭염은 복숭아뼈 통증과 붓기, 피부 화끈거림, 관절 부위가 빳빳해지는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복삼혈의 위치
복삼혈의 위치

복삼혈의 위치

복삼혈은 발의 외측 부, 외복사뼈의 하방, 곤륜혈에서 직하방으로 적백육제 부분. 위 설명을 이해하시려면 외복사뼈, 곤륜혈, 적백육제 정도의 개념을 아시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손날부분에 흰색 줄이 바로 적백육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외복사뼈 일명 복숭아뼈로 발목 부근의 볼록 튀어나온 뼈. 안쪽은 내복사뼈 바깥 쪽은 외복사뼈라고 부릅니다. 곤륜혈 어제 포스팅한 내용으로 대체할게요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 적백육제 손발 팔다리의 안쪽 약간 흰빛을 띄는 피부와 바깥 쪽으로 벌건 빛을 띄는 피부의 경계 부근을 의미합니다.

bull 족저근막염 치료.
bull 족저근막염 치료.

bull 족저근막염 치료.

양방, 한방 모두 공통적인 의견은 이러합니다. 1. 피로감을 줄일 것 2. 족저압과 충격이 가해지는것을 줄일 것. 3. 꾸준한 스트레칭과 운동발바닥 뿐만 아니라 발목, 무릎, 대퇴까지 전체적으로 족저근막염의 경우 충격파 치료와 같은 물리치료와 보존적 치료깔창, 물리치료 등를 병행하는것을 시작으로 악화될 경우 포롤로주사요법, 스테로이드 주사 요법, 근막유리술, 골극제거술, 짧은 아킬레스건 연장술 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초기에 대처를 잘 하고 족압관리 및 발 피로도 관리가 중요합니다.고 하셨습니다. 관리없이 방치하여 만성화로 이어질 경우 저림도 심해지고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도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 대개 56주 이상 동안 붓기와 고통이 계속됩니다. 특히 발목 앞쪽에서 안쪽 복사뼈를 시작으로 고통이 나타나며, 발목을 구부릴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은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쳐 진행되는 만성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른 관절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빠른 진단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절염이 의심될 경우 류마티스 관절염도 고려해야 합니다.

복삼혈의 침구법
복삼혈의 침구법

복삼혈의 침구법

상술한 뜸의 권장 시간과 강도를 잘 유념하시어 시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뜸을 뜨다보시면 욕심이 나서 계속 자극적인 열감을 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부의 화상 심하면 경락 흐름에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자침을 직각으로로 0.30.5촌 깊이로 자침합니다. 알뜸은 35장, 막대형뜸은 510분 1일 1회를 권장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복삼혈을 유연하게 압박하고 원을 그리며 돌려주는데 뜸과 비슷하게 계속 강한 자극을 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삼혈의 응용

복삼혈, 수구혈, 십선혈, 태충혈, 합곡혈 등과 함께 전간간질 치료에 사용됩니다. 복삼혈, 곤륜혈, 태계혈, 구허혈 등과 함께 발꿈치통증 치료에 취혈합니다. 복삼혈, 환도혈, 복토혈, 위중혈, 족삼리혈, 승산혈, 곤륜혈 등과 함게 하지마비 치료에 쓰입니다. 복삼혈, 양릉천혈, 승산혈, 승근혈 등과 함께 발 삐끗하여 부었을 때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복삼혈, 중극혈 등과 함께 시궐졸도, 심하면 사망로 인하여 인사불성 된 환자의 응급처치를 위해 취혈합니다.

이상으로 복삼혈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곤륜혈과 함께 발뒤꿈치, 발꿈치, 발목 등등의 이상증세, 통증, 발 삐끗했을 때 응급으로 쓰이는 혈자리이니 잘 알아두시고 적용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은 신맥혈과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보호대 착용

한 번 염좌가 발생하면 해당 부위에 지속해서 생기기 쉬우므로 발목 보호대 및 테피핑 사용으로 나에게 가하는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복숭아뼈 부음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외부 활동을 많이 합니다. 보시면 자주 일어나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는 가볍게 보일 수 있지만 만성적인 문제나 2차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삼혈의 위치

복삼혈은 발의 외측 부, 외복사뼈의 하방, 곤륜혈에서 직하방으로 적백육제 부분.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bull 족저근막염 치료.

양방 한방 모두 공통적인 의견은 이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삼혈의 침구법

상술한 뜸의 권장 시간과 강도를 잘 유념하시어 시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