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들약 고약사님께서 추천하는 불면증에 좋은 영양제

약들약 고약사님께서 권하는 불면증에 좋은 영양제

자야 할 시간에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서 깨어 있는 동안 피곤하고 졸리고 머리가 무거운 증상을 말합니다. 자고 싶은데 잠들기 힘들거나, 꾸준히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꾸 깨거나, 새벽에 눈이 떠진 후로 더 이상 잘 수 없습니다.거나 하는 증상들이 생깁니다. 자다가 1번 정도 깨는 것은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있을 수 있는 현상이지만 건강한 인원은 곧 다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한 번의 수면주기인 1시간반마다.

잠을 깨고, 심하면 30분마다. 깨기도 합니다. 카페인 같은 각성제 과다. 복용, 만성 통증과 스트레스, 갑상선 기능항진증, 우울증, 폐경기갱년기, 교대근무, 수면무호흡, 야간뇨, 당뇨병 등이 불명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성제 과다복용, 수면무호흡증, 교대근무는 남다른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불면증 때문에 새벽에 자주 깨는 인원은 아예 수면패턴을 돌이킨 게 좋습니다. 걱정 호르몬인 코티솔은 오후 6시부터 새벽3시 정도에 가장 분비가 적습니다. 이 말은 이 때 잠을 자면 가장 깊게 잠을 잘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유독 아침잠이 없는 새벽형 인간이 있었는데 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혈압이 높고 스테로이드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스님들이 수련하는 절의 기상시간이 새벽3시인데 이 시간이 지나면 코티솔 분비량이 낮 수준으로 증가해서 잠을 자기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새벽 3시가 넘어서 잠을 깬다면 아예 그 시간을 기상시간으로 고정하고, 저녁에 일찍 자는 게 좋습니다.

불면증 일으키는 음식
불면증 일으키는 음식

불면증 일으키는 음식

커피나 녹차의 카페인은 각성효과로 인해 숙명을 방해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인은 우리 몸에 최소한 5시간 잔류하며 카페인의 25는 열시간 이상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카페인에 매우 민감한 인원은 아침에 커피를 마셔도 저녁에 잠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좋지만 잠에 한해서는 피해야 할 식품입니다. 토마토에는 아데르날린처럼 교류 신경의 흥분을 유도하는 티아민이 함유하고 있어 우리 두뇌를 휴식이 아닌 활동쪽으로 이끌어 잠을 자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먹으면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유도합니다. 그래서 불면증이 있는 인원은 저녁 시간데 토마토 스파게티와 같은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에 나쁜 음식
불면증에 나쁜 음식

불면증에 나쁜 음식

칼슘이 많은 음식, 매운 음식,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이 음식들은 근육을 수축시키고 몸에서 열을 많이 발생시켜서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유제품이나 채소와 과일의 껍질에 칼슘이 많으니 유제품은 줄이고 채소와 과일을 먹을 때는 껍질을 벗겨서 먹도록 합니다.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으면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골다공증이 걱정된다면 채소섭취와 운동만으로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무게가 가해지는 운동을 할 때 뼈가 단단해지고 골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칼슘보충제를 먹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골밀도는 높아지지 않고 혈중칼슘수치만 높여서 오히려 고혈압이나 오십견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갱년기 불면증과 고혈압

갱년기 불면증은 주로 고혈압이 원인입니다. 폐경기 전후의 여성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합니다. 여성호르몬이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었는데 이 호르몬이 감소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고 잠을 잘 자지 못합니다.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 젊었을 때 저혈압인 사람도 폐경기에는 고혈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정상혈압이라고 나와도 그 자체가 고혈압일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혈압이 저혈압으로 90/60이었는데, 현재는 120/80 아니면 130/80이라면 병원에서는 고혈압 판정은 내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분명히 고혈압이며, 여러 고혈압 증상 때문에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보다. 3040 가량이나 혈압이 상승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불면증을 극한을 극복하는 법 및 치료법

잠들기 전 걱정하지 않기 규칙적인 기상 잠이 올 때 수면 취하기 낮잠은 되도록 피하기 잠에 들지 않는다면 잠자리에서 나오기 커피나 카페인이 든 음료 피하기 잠들기 전 걱정하지 않기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주로 잠들기 전에 생각이 많습니다. 그러면 잠에 드는 것이 더욱 쉽지가 않습니다. 잠에 들 때 잠이 오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나는데 그런 강박증 때문에 더욱 잠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잠에 들기 전엔 생각을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하고 적극 권하는 방법은 들숨 날숨에 집중하거나 몸에 힘을 빼고 구름 위에 누워있는 상상에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규칙적인 기상 규칙적으로 잠을 자지 않거나 일어난다면 수면호르몬의 문제가 생겨 더욱 잠들기가 어렵습니다. 되도록 정해진 기상시간을 정해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불면증 때문에 새벽에 자주 깨는 인원은 아예 수면패턴을 돌이킨 게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면증 일으키는 음식

커피나 녹차의 카페인은 각성효과로 인해 숙명을 방해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불면증에 나쁜 음식

칼슘이 많은 음식, 매운 음식,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도록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