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아니면 발저림 원인과 증상 대표 7가지

손 아니면 발저림 원인과 증상 대표 7가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은 종아리와 발이 쉽게 붓고는 합니다. 많이 걷지 않아도 오래 서있는 자세만으로도 이미 발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혹은 발바닥 통증을 체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래 걸어서 스위트한 과부하로 통증을 느끼기도 하지만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어서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발바닥 통증 부위를 나누어 살피면서 앞쪽뒤쪽가운데 발바닥이 아픈 이유, 원인, 증상을 알아보겟습니다. 보통 발이 아프다는 표현을 많이 하지만 생각보다.

발은 어려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모두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바탁 통증 부위별로 나타나는 발바닥이 아픈 이유도 모두 다르고 치료법도 다르게 됩니다. 자신이 통증을 느끼고 있는 부위를 제대로 구분할 수 있어야 발바닥 통증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imgCaption0
말초동맥질환 증상

말초동맥질환 증상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걷거나 과한 운한꺼번에 팔과 다리에 근육 저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저림 현상은 초기에는 운동시에만 나타나지만 병이 진행되갈수록 그냥 휴식을 취하고 있을때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병이 더욱 진행이되면 저림증상에서 그치지 않고 심한 통증까지 유발합니다. 말초동맥질환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으로는 50세이상 중년이거나 흡연자, 당뇨병환자, 비만, 운동부족, 고혈압 혹은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주로 발병하는 부위는 발가락이지만, 장딴지, 발등, 뒷꿈치 등에도 생길수 있으니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발가락에 주로 생기는 이유는 혈관이 작고 혈류의 공급이 비교적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말초동맥질환이면 다리나 발에 상처가 나더라도 잘 낫지 않으며 평소 발이 차거나 피부색이 변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간판 탈출증 증상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리는 것은 디스크 돌출된 부위 뿐만 아니라, 그 아래로, 엉덩이, 허벅지, 정강이 바깥쪽, 발목, 발바닥에 이르기 까지 뻗치는 듯한 통증과 저림증세가 동반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마비 증세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기침할떄도 허리전체가 울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이때는 한쪽 다리를 들어올려보아서 만약 45도 이상 들어올리기 힘들다면, 또 들어올릴수록 통증이 심해진다면, 추간판 탈출증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아침에 일어나서 손가락이 굳은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피곤합니다. 몸 전체가 무기력하게 느껴집니다. 손가 발이 자주 붓는다. 손가락 관절에 통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통증이 있는 관절에 열감이 느껴집니다. 손가락 관절에 뭉툭한 것이 만져진다. 요즘따라 입맛이 없습니다. . 주먹을 쥐거나 작은 손동작이 어렵습니다. 위와 같은 여러 증상들을 지나치게 되면 점차 팔꿈치나 무릎, 손목까지 염증이 번지며 통증이 극심해질 수 있습니다.

충분히 휴식하시고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발바닥 통증의 원인

같은 부위에 통증을 느낀다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체감하는 느낌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른 질병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위별로 일반적인 질환과 발바닥 통증의 원인을 알아두면 초기에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보통 발 앞쪽, 발가락 아래 부분이 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 신발이 잘못된 케이스가 대부분입니다. 불안한 신발을 오랜 시간 착용하였거나 하이힐, 키높이 깔창 등을 오랜 기간 착용한 경우에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척추관 협착증 증상

보통 나이대는 40후반에서부터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허벅지나 종아리, 발, 발꿈치 뒤쪽등 시린 증상이 나타나게됩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에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약간만 걸어도 다리 통증이 발생해 걷기가 힘들어 걷다. 쉬다를 반복하게되며 허리를 굽힐때와 다르게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심해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같이 통증을 수반하지 않아도 다리저림과 발바닥 저림을 호소하는 분들중에 척추관 협착증 환자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꼭 의사의 검진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발 뒤꿈치 안쪽

족저근막염의 경우 운동을 줄여야 합니다. 과하게 발을 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신발 역시 쿠션이 충분하여 발바닥에 충격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으로 바꿔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부드러운 경우 충격 흡수에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요소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발바닥 통증을 부위별로 나누어서 발바닥 통증 부위, 발바닥이 아픈 이유, 증상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는 당연시 걷고 있지만 신발에 돌 하나만 들어가도 굉장히 불편하게 됩니다.

발 건강에 항상 유의하면서 통증이 있다면야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말초동맥질환 증상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걷거나 과한 운한꺼번에 팔과 다리에 근육 저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간판 탈출증 증상

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눌리는 것은 디스크 돌출된 부위 뿐만 아니라, 그 아래로, 엉덩이, 허벅지, 정강이 바깥쪽, 발목, 발바닥에 이르기 까지 뻗치는 듯한 통증과 저림증세가 동반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아침에 일어나서 손가락이 굳은 느낌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