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로 만든 다양한 음료 흑당보이아이스티, 보이 밀크티, 보이흑당밀크티, 보이에이드, 보이콕

보이차로 만든 여러가지 음료 흑당보이아이스티, 보이 밀크티, 보이흑당밀크티, 보이에이드, 보이콕

보이차는 카멜리아 시넨시스 식물의 잎으로 만든 발효 농차입니다. 그것은 주로 중국의 윈난성에서 재배되고 생산되며, 독특한 맛과 독특한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수 세기 동안 즐겨져 왔어요. 보이차는 몸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킴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더 많은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푸어차는 식욕을 자제하고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일 수 있는데, 이것은 체중 증가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의 세포를 보존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일으킬 수 있는 분자와 다른 건강 문제의 숙주입니다.


imgCaption0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의 효능

1. 숙취해소 보통 숙취해소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건 헛개수이지만, 보이차 역시 그에 못지않은 숙취해소 효과를 자랑합니다 특히 보이차의 경우, 술 마신 후보다. 마시기 전에 훨씬 좋은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이는 위벽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보호하며, 알콜의 흡수를 차단하여 분해 촉진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비교

그래서 두 보이차를 각자의 권장 물을 넣고 2분간 우려내었습니다 물 양이 티젠 보이차가 좀 더 많았지만 수색은 너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향은 티젠의 보이차는 목향보다는 흙향이 조금 더 진한 편입니다. 맛은 쓰고 떫음이 약간 있으면서도 묘하게 약간 짠맛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게감이 무겁습니다. 반면 담터의 보이차는 흙향은 적지만 목향과 풀향이 좀더 많습니다. 맛은 구수한 맛이 더 선명하고 많은 편이며 가벼운 무게와 깨끗한 질감의 바디감을 갖고 있습니다.

흑당 보이 아이스티

해외의 사이트를 검색하면 보이차와 흑당이 조화롭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흑당 시럽을 5g정도1티스픈을 넣고 물 180ml를 넣고 보이차 30ml를 넣어보았습니다. 결정적인 사안은 흑당이 실온의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에 녹이면 흑당 향이 많아서 보이차와 잘 어울립니다만 단점은 흑당이 실온의 물에 잘 녹지 않습니다. 보이차 티백이 있다면 흑당을 녹여서 아이스로 만들어 드시면 맛있는 흑당 보이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보이차 에이드

이번에는 될 되로 되라는 식으로 사이다에 레몬을 넣고 보이차를 올려보았습니다. 사이다가 없으면 소다수와 설탕 그리고 레몬을 넣으시면 비슷하게 됩니다. 저는 용이하게 스프라이트 210ml에 보이차 45ml를 넣었습니다. 층분리도 쉽게 되고 섞으면 잘 어울립니다. 레몬향과 보이차 향이 조화로우면서 시원한 느낌입니다. 레몬향이 주력이 되고 흙내는 희미해집니다. 바디감이 많아진 레모네이드 같은 맛으로 저 멀리 느끼는 목향이 재미있습니다.

보이차 에이드는 추천입니다.

흑차계의 슈퍼스타, 보이차

흔히들 이해하는 보이차도 흑차의 한 종류인데 보이는 중국 윈난성의 마을 이름으로, 이 마을의 이름을 따서 보이차라고 합니다. 맛도 맛이지만 지방 흡수를 막고 부종을 예방해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고, 항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 덕분에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자연적인 후발효의 생보이차와 인위적인 선발효의 숙보이차 보이차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생보이차와 숙보이차입니다. 생보이차란? 생보이차열을 가하지 않은 녹색 차와 숙보이차열을 가한 검정색 차입니다.

두 종류 모두 찻잎을 볕에 말리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초벌로 말려 습도를 낮춘 후 솥에 덖어 산화를 막습니다. 그런 다음 잎을 말아서 얇고 긴 줄무늬 형태로 만드는 데 이 과정에서 잎이 살짝 손상을 입습는다.

쌍계명차 깊고매끈한 보이차 vs 티젠 보이차

티백은 더블백 티백으로 개당 0.6g이 들어 있는 티백입니다. 티젠 보이차는 0.7g이 들어 있는데요. 티백을 열어서 나란히 높으면 쌍계명차의 깊고 매끈한 보이차가 입자가 조금 굵은 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둘을 티백 1개씩 넣고 3분 정도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위의 사진처럼 걱정 나옵니다. 티젠 보이차가 양도 0.1g이 더 많은 데다가 좀 더 작게 분쇄되었기 때문인지 수색이 좀 더 진합니다.

향과 맛은 유사한 편인데요. 목향과 흙향, 고기, 가죽향으로 향의 종류는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티젠보이차가 좀더 진한 정도로 느껴집니다. 그래서 목 넘김은 쌍계명차 보이차가 좀 더 편합니다. 이번에는 뜨거운 물 50ml에 3분간 우려낸 다음 얼음을 채워서 아이스 보이차로 만들었습니다. 사실 보이숙차는 특유의 흙내와 가죽향 때문에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이차의 효능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티젠 보이차와 담터 보이차 따뜻하게

그래서 두 보이차를 각자의 권장 물을 넣고 2분간 우려내었습니다 물 양이 티젠 보이차가 좀 더 많았지만 수색은 너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흑당 보이 아이스티

해외의 사이트를 검색하면 보이차와 흑당이 조화롭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