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잘빠진오늘 초가을 우엉차 vs 양반 오미자
우엉은 이름이 참 재미있는 뿌리채소입니다. 최근들어 김밥에 간장에 조린 우엉을 넣어 먹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나 당뇨인 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차로 마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우방이라고 부르면서 차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는데요. 보이차와 함께 블렌딩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우엉이라고 부르는 것도 사실 소가 좋아하는 풀이라는 뜻인 우방이 건너와서 우리나라에서는 우엉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우엉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눌린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눌린은 떫은 맛이 있다고 하며, 소염제로도 사용되기도 했으며, 신장기능을 높여서 이뇨작용을 거침없이 하며, 리그린과 더불어서 장내 유익균에 유리한 성분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잘 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
잘 빠진 하루를 위한 좋은 습관 100 국산 우엉을 겉껍질까지 통으로 우려내어 더욱고소하고 진하게 즐길 수 있는 차입니다
추가을 우엉차는 500ml에 10kcal 입니다. 볶은 우엉추출액이 30이며 고형분이 0.7입니다. 원재료는 물과 볶은 우엉추출액과 함께 폴리덱스트로스와 L아스코브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L아스코브산나트륨은 함성 비타민 C입니다. 항산화제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산미가 있고 산도가 높일 수 있는 단점이 있어서 탄산수소나트륨으로 산도를 조절합니다. 그렇다면 폴리덱스트로스는 합성 식이섬유입니다. 포도당등에서 합성해서 만드는데 대장운동을 거침없이 해주는 식품 첨가물입니다. 진하고 맑은 주황색의 수색을 가진 우엉차입니다.
더합니다. 우엉차
본 제품은 배변활동 원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 1.9g
500ml 같은 용량이지만 가격이 400원 더 높은 가격의 우엉차인 더합니다. 우엉차에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앞서 초가을 우엉차에도 식이섬유가 있기는 했는데요. 칼로리도 좀 더 낮습니다. 6kcal이며 원재료는 정제수, 볶은 우엉추출액에 L 아스코브산나트륨과 탄산수소나트륨,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입니다.
볶은 우엉추출액의 함량은 30이며 고형분이 0.7인 것도 초가을 우엉차와도 같습니다. 다만 폴리덱스트로스가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으로만 바뀌었습니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도 식이섬유이지만 폴리덱스트로스와는 다른 점은 옥수수나, 쌀등의 곡물에서 추출한 천연 식이섬유라는 점이 다르면 그래서 대장활동 활성화뿐 아니라 식후혈당상승억제와 혈중 중성지질개선의 효과 또한 더해서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