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비뇨기과 요로결석 체외충격파쇄석술 옆구리 통증 소변피 불임 성병검사 진료비

달서구 비뇨기과 요로결석 체외충격파쇄석술 옆구리 통증 소변피 불임 성병검사 진료비

보험 전문가 범이입니다. 오늘은 요로결석의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결석증 N20N23 요로결석은 소변이 생성되어 수송, 저장, 배설되는 길요로에 결석돌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결석이 생기는 곳에 따라 신장 결석, 요관 결석, 방광 결석, 요도 결석 등으로 나뉩니다. 요로결석이 생성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수분 섭취 감소입니다. 수분의 섭취가 감소하면서 우리 몸에 소변이 체류하는 시간이 많아져 결석을 제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요로결석은 남성이 여성에 대조적으로 23배 정도 많고 연령층도 다양합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여름에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서 소변에 양이 줄고 그 소변이 농축되다. 결석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로결석 치료방법
요로결석 치료방법

요로결석 치료방법

크기가 작은 경우 먹는 약처방으로만 없앨 수도 있습니다. 결석을 녹이는 약을 처방받아 몇일 먹으면 작은 결석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이렇게 해결되는 경우는 꽤나 운이 좋은 케이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초음파 파쇄술 하지만 크기가 클 경우는 약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초음파 파쇄술이란 요로에 있는 결석을 초음파를 쏴서 잘게 부수는 수술인데요, 외과적으로 칼을 대지는 않지만 귀가 아픕니다. 음파로 돌을 깨려니 얼마나 세게 틀어야 하겠습니다.

앞뒤로 때려부수는 소음을 참아야 합니다. 아프기도 엄청나게 아픕니다. 다만 결석이 있어서 생기는 아픔보다는 덜 하기 때문에 참을만 합니다.

요로결석 진료비용과 시간
요로결석 진료비용과 시간

요로결석 진료비용과 시간

처음 응급실에 갔을 때 진료비용은 9만원정도가 나왔고 비뇨기과에서 3번의 시술을 받았는데 60만 원 정도 나왔어요. 총 치료하는 기간은 3주 정도 소요되었고 한 번 치료받을 때 20분 정도 시술을 했습니다. 구체적인 진료비용은 생각나지 않지만 한번 진료받을 때 진찰료, 소변검사, 엑스레이촬영, 쇄석술, 약값 이렇게 해서 보통 15만 원에서 많게는 19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 급여항목이기 때문에 실비청구가 가능합니다.

요로결석 파쇄술 수술비용

병원별로 다르긴 합니다만, 저렴한 곳은 30만원 대부터 대학병원은 80만원 대까지 다양합니다. 다만 요로결석은 성질에 따라 한번 파쇄술을 받는 걸로는 파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34번을 받아도 안 부서지는 결석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병원을 큰 데로 옮겨 또 받게 되는데요, 돈이 이중으로 깨지니 그냥 처음부터 큰 대학병원에 가서 받는 것이 낫습니다.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1 물과 이온음료 많이 마시기 이시간부터 당신은 물고기 입니다. 물을 숨쉬듯이 들이켜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 2L? 택도 없습니다. 3L씩 죽어라고 마십시다. 특히 결석이 잘 생기는 체질이라면 더 신경써야 합니다. 맹물이 싫으면 이온음료와 번갈아 가며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커피나 콜라, 주스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물이 많은 수박은 먹으면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소변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요로결석의 증상은?

제 남편도 지난해에 신장 쪽에 결석이 생기는 바람에 등에 고통이 심하고 움직일 때마다. 너무 아파 고생을 하였는데요. 식은땀을 뻘뻘 흘리면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돌을 깨는 시술을 받았습니다. 비용은 당시 검사비와 치료비를 합하여 약 50만 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등과 옆구리 통증 : 고통이 심하게 나타나면 진통제를 섭취하여도 아프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증상이 아예 없어 부주의하면 돌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옆구리 통증은 한쪽이나 양쪽 허리에 나타날 수 있는데요. 통증의 이유는 신장과 방광 사이의 요관에 돌이 생겨 소변이 흐르지 못하고, 신장에 물이 차게 되고 팽창하면서 옆구리 고통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때 통증은 몇 분 혹은 몇 시간 계속 지속되다가 멈춘 후 다시 반복하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로결석의 치료는?

예전부터 요로결석이 생기면 최고로 맥주를 꼽았는데요. 당장에 결석을 빼내는 것에는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장기간으로 보시면 오히려 결석을 만들게 합니다. 요로결석은 무서운 질병은 아니지만 통증으로 인하여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데요. 한번 생기면 재발률도 높으니, 평상시 물을 많이 먹어 몸속에 돌을 만들지 말아야겠습니다.

신장에 결석이 있을 때 고통이 없는 무증상의 경우가 많아 ”조용한 암살자”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아프지 않다고 방치하다가 신장이 망가져 기능을 상실하기도 합니다.

또한 요로감염을 일으켜 신우신염과 패혈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방광에 결석을 오래 방치하면 방광벽에 만성염증을 유발하게 되고 이 염증이 편평상피암으로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로결석 치료방법

크기가 작은 경우 먹는 약처방으로만 없앨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로결석 진료비용과 시간

처음 응급실에 갔을 때 진료비용은 9만원정도가 나왔고 비뇨기과에서 3번의 시술을 받았는데 60만 원 정도 나왔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로결석 파쇄술 수술비용

병원별로 다르긴 합니다만, 저렴한 곳은 30만원 대부터 대학병원은 80만원 대까지 다양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