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방안 13가지와 수수료
한국투자증권에서 달러를 가지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원화를 한국투자증권에 입금하여 환전하기. 2) 이미 가지고 있는 달러를 한국투자증권으로 즉각적으로 입금(송금)하기. 이 게시물에서는 두 차례 방법에 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MTS에서는 외화 은행연결계좌 새 발행받는 메뉴를 찾지 못해서 전자기기를 이용해 홈페이지로 접속했습니다.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관리>거래서비스 신청>외화 은행연결계좌 신규/해지 차례대로 접속합니다.
이미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신청한 사람이라면 종합계좌번호에 해당 계좌번호가 뜰 것입니다. 해외주식 신청 계좌를 선택한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청구분은 ”신규등록”을 선택 후 조회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인증서 저장기간 만료 한국투자증권 앱을 사용하다보시면 공인인증서의 짧은 유효기간으로 인해 인증서 저장기간 만료가 30일 남았다고 갱신하라는 알림을 받으셨을텐데요. 여기서 귀찮다고 30일이 지나버리면 인증서 갱신이 아닌 재발급을 하여야 하기 위해서는 재발급은 인증이라던가 갱신보다. 복잡하오니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 갱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갱신 그리고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증권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해볼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발급절차와 똑같이 인증센터에서 갱신이 가능하며 아래의 절차에 따라 공동인증서 갱신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갱신의 경우 다른 인증방법 없이 간편하게 인증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한투) 전산 장애 발생하다 – 손실보상 민원 접수 방법 및 사과문
어제 부터 발생된 한투 전산 장애 발생에 대한 사과 및 손실보상 민원 접수 안내에 대한 공식 사회 팝업창 모습입니다. 거래시스템에 불편을 드려서 성심성의로 사과를 한다고 하면서 장애로 발생된 피해에 관해 2022년 8월 12일 금요일까지 “민원 접수하기”를 해서 접수를 하면 평가 후에 열심히 조치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매도를 못한 경우 2022년 8월 9일 화요일 동시호가(또는 접속 가능했던 가장 빠른 시간)에 매도하여 결손 확정된 건에 한해 보상이 가능하다고 강조가 되어있습니다.
그냥 불편했으면 민원 접수 안 하면 보상 안 해주겠다는 것인가? 지금 한국투자증권은 외양간에서 소를 잃어버리면 안 될 것 같다. 조짐이 이상합니다.
삼성전자 주당배당금 지급일
위 홈페이지에서 올해 주당배당금 지급일과 기준일을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배당조회는 항상 가능했던 것은 아니고 만약 배당 실시가 확정이 된다면 지급일로부터 약 일주일 전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세한 일정사항은 사회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에서 달러 송금하기
한투증권 외화 계좌에 수수료 없이 달러를 입금하기 위해서는 우리은행의 외화계좌를 사용해야 합니다. 필자는 저희 외화바로예금에 있는 달러를 응시장소 삼아 송금해보기로 했다. 우리은행 앱 접속>외화계좌>오른쪽 상단 점 세개 터치. 메뉴에서 외화계좌로이체를 선택합니다. 이체 통화 및 금액에서 USD와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원화(KRW)로 얼마인지가 뜹니다. 출금계좌는 외화계좌 선택 후 외화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량 입력 끝.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 출금될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우선 원화계좌를 입력하긴 했는데, 우리은행에서 한투증권 외화계좌에 달러 송금 시에는 같은 우리은행으로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 사실 아무 계좌를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입금계좌번호란에 한투증권 외화 은행연결계좌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내는 분은 입력하지 않으면 예금주명이 찍힌다.
1 thought on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방안 13가지와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