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족골 골절, 발등뼈 골절의 모든 것 원인부터 후유증 까지

중족골 골절, 발등뼈 골절의 모든 것 원인부터 후유증 까지

서울대 경쟁률이 확정되었습니다. 서울대 수시 경쟁률 2024학년도 최종결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기회균등전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전문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기업에서 근무하면서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자들을 위한 전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역균형전형은 전국 고등학교 학교장에게 최대 2명의 학생을 추천 받는 제도입니다. 이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와 면접 등으로 평가하고 최종 수능 최저학력 기준 이상을 받은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1 내성발톱의 원인과 증상
1 내성발톱의 원인과 증상


1 내성발톱의 원인과 증상

내성발톱은 엄지발가락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내성발톱이란 엄지 발톱이 파고드는 양쪽 옆부분의 살이 빨갛게 부어 올라가고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내성발톱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톱을 너무 간단하게 자르거나 둥글게 자르는 경우 발톱에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 발에 무리를 주는 신발을 신는 경우 발에 외부 충격을 받는 경우 내성발톱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엄지발가락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옆부분이 붓고 붉어집니다. 염증이 심해지면 농양이 생기거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풍의 치료 방법
2 통풍의 치료 방법

2 통풍의 치료 방법

통풍의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염제 복용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소염제를 복용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콜키신, 스테로이드 등이 사용됩니다. 요산 감소제 복용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해 요산 감소제를 복용합니다. 알로푸리놀, 프로베네시드, 페부시스타트 등이 사용됩니다. 생활습관 개선 고단백질 음식, 알코올, 해산물 등을 적게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체중을 관리하고,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관절 보호 통증 부위에 압력을 주지 않고, 순한 신발을 신고, 냉찜질을 합니다.

족저근막염 발생 원인
족저근막염 발생 원인

족저근막염 발생 원인

족저근막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진부한 사용으로 인한 족저근막의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이나 중년이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 더 흔히 발생할 수 있지요. 평소 딱딱하거나 얇은 밑창의 신발을 신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발의 아치가 낮거나 없는 편평족, 반대로 아치가 높은 요족 등 발 구조적인 원인에 따라 발병률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발의 무리한 사용이 주요 원인으로, 샌들, 슬리퍼와 같이 족저근막에 비정상적인 부하가 가해지는 딴딴한 신발이나 굽이 높은 하이힐 등의 신발을 신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강도 높은 운동을 하거나 발에 지속한 자극을 주는 장거리 마라톤, 조깅등을 한 경우, 발바닥에 충격을 주는 배구, 농구 등의 운동을 한 경우등에 자주 발생합니다.

2 신경이상의 치료 방법

신경이상의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경 전문의의 진료 신경이상의 상세한 원인과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신경 전문의의 진료를 받습니다. 신경 전문의는 신경전도 검사,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 단층 촬영CT 등의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소염제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거나 주사합니다. 또한 신경전달 물질을 조절하는 약물을 복용하여 신경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신경 압박을 해소하기 위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허리디스크를 제거하거나, 종아리 근육이나 힘줄을 절개하거나, 신경을 이식하거나, 인공신경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활: 신경 기능을 회복하고, 근력을 강화하고,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재활을 합니다.

치료 및 예방은 어떻게?

가장먼저 족저근막염의 진단은 뒤꿈치 지방층 위축, 점액낭염, 종골의 피로골절 등과 감별 진단을 합니다. 진단은 주로 임상 증상과 이학적 검사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거의 다른 고가의 진단 방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환자의 90이상이 보존적 치료로 회복되며, 수술적 치유는 거의 필요 없습니다. 족저근망이 밤사이에 수축되어 있다가 아침에 급하게 스트레칭이 되며 통증이 발생합니다. 족저근막염 보조기를 사용해서 밤사이에 족저근막을 스트레칭 상태로 유지시켜 놓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보조기를 착용한지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증상이 줄어듭니다. 2~3개월은 지속적으로 착용하여야 완치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아주 심한 급성기에는 족저 근막의 테이핑 요법과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발 뒤꿈치 컵을 병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족저 근막과 아킬레스건을 스트레칭을 하거나, 마사지, 대조욕등의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높아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내성발톱의 원인과 증상

내성발톱은 엄지발가락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통풍의 치료 방법

통풍의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족저근막염 발생 원인

족저근막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진부한 사용으로 인한 족저근막의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