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기부금 세액공제 한도 방법 계산 알아보기

연말정산 기부금 세액감면 한도 방법 계산 알아보기

지정기부금단체공익법인 신규 지정기부금단체 신청시 요건 검토를 먼저 진행합니다. 최근 의뢰한 조합은 충청도 일대 시민들이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 기획 및 시행을 하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훈련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조합의 사업 수혜 대상이 불특정 다수였으며 모든 수입은 공익 활동을 위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정관 검토에서도 기부금 공개, 목적 사업, 해산 조항 등을 검토했을 때에도 문제되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보유 여부를 확인했는대요. 네이버 MODOO 무료 툴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해두시기는 하였으나 국민권익위국세청주무관청 배너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이 부문만 추가로 안내드렸습니다.


imgCaption0
기부금 유형에 따른 세액감면 금액


기부금 유형에 따른 세액감면 금액

1 법정 기부금의 세액감면 한도는 근로소득금액과 같습니다. 총 급여액에서 근로소득공제액을 빼면 최대한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총급여액은 연봉을 뜻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연봉에서 세금 면제 소득을 제한 것을 총급여액이라고 합니다. 법정기부금 공제대상 금액은 1,000만원을 기준으로 그 이하면 20, 이상이면 35 공제세율을 적용받습니다. 2 정치자금 기부금 첫째 정치자금 기부금은 근로자 본인이 기부한 경우에 공제가 가능합니다.

소득요건이 충족되더라도 부양가족에는 해당이 되지 않으니 이 부분은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치자금의 기부금 공제대상 금액은 10만 원 이하의 금액은 110분의 100, 약 90의 세액공제율이 적용되고, 100만 원 초과 3,000만 원 이하의 금액은 15의 세액공제율이 적용됩니다.

기부금의 연말정산시 공제방식

이월기부금 선공제방법 기부금의 공제방법 중 큰 특징은 10년간 이월공제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첫째 공제 한도에 따라 이전에 공제받지 못하고 이월된 기부금이 잔존한다면, 이월된 기부금부터 먼저 공제받고 남은 공제 한도 내에서 지난 해 기부금액에 관하여 공제 받게 됩니다. 이월기부금 선공제 이월 기부금공제 가능 기부금 종류 이월기부금 선공제는 법정기부금과 지정기부금만 가능하며, 정치자금 기부금과 우리사주조합기부금은 이월공제가 불가합니다.

공제한도 순차적 적용방법 기부금의 종류가 복합되어 있는 경우 가장먼저 한도가 근로소득금액 전액인 정치자금 기부금과 법정기부금을 먼저 근로소득요금에서 차감하고 난 이후의 금액을 기준으로 우리사주조합 기부금 30, 공익단체 지정기부금 30, 종교단체 기부금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공제대상 한도금액이 됩니다.

지정기부금단체 신청 절차

서류 접수를 마쳤다면 온라인 아니면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합니다. 접수처 온라인 홈텍스방문우편 관할세무서 서류 접수 후 세무서 법인세과에서 1차 서류 검토를 합니다. 누락되거나 잘못 기입된 것이 있다면야 보완 요청을 받습니다. 모든 보완은 세무서에서 기획재정부에게 지정 추천하기 이전에 처리해야 합니다. 세무서에서 기획재정부로 서류가 이관되면 최종 서류 심사를 합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지정기부금단체 신청 서류가 기획재정부로 몰려드는 만큼 굉장히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최근 접수했던 조합은 단 한번의 보완없이 지정까지 받았습니다. 지정기부금단체 지정을 받았다고 하여 별도의 인증서가 나오는 것은 아니며 기획재정부 고시를 통해 확인 후 지정이 되었다면 해당 연도의 1월 1일부터 3년간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된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정기부금단체 지정이 완료되었다면 기부금에 대한 세액감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부금 유형에 따른 세액공제

1 법정 기부금의 세액감면 한도는 근로소득금액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부금의 연말정산시

이월기부금 선공제방법 기부금의 공제방법 중 큰 특징은 10년간 이월공제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정기부금단체 신청 절차

서류 접수를 마쳤다면 온라인 아니면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