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갱년기에 대하여 생각을 해본 신 적이 있으십니까?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남의 나라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직접 겪어보니 이제 와서 내 엄마는 내 할머니는 이런 힘든 시간을 어떠한 방식으로 보내셨을까? 하는 걱정을 늦게 해 봅니다. 주변을 살펴보시면 내 엄마가 아니면 내 아내가 갑자기 집안일을 소홀히 하고 피곤해하며 자꾸 깜빡깜빡하고 예전과 다르다면 그녀는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실수를 한다고 잔소리를 하기보다는 말없이 보이지 않는 도움을 주는 게 가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갱년기는 보통 45세에서 55세 정도에 찾아옵니다. 사람에따라 약간씩 그 시기는 빠를 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습니다. 보통 갱년기는 폐경을 기준으로 하는데 지금은 폐경이 빠른 사람들은 30대에도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고 또 폐경이 아주 늦게 60대에도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지만 평균적인 나이는 450대입니다.


집중력저하
집중력저하


집중력저하

갱년기 증상으로 집중력 저정말 발생하게 됩니다. 에스트로겐 수준이 감소하면서 에스트로겐은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을 제어하고 인지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수준이 낮아지면 집중력과 인지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갱년기 동안 불면증이나 피로감이 증가하여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열감으로 인해 불편감을 느끼면서 조심성을 집중하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관리는?
갱년기 증상 30가지 관리는?

갱년기 증상 30가지 관리는?

갱년기가 있을 경우에는 체력관리를 위하여 흡연을 삼가하고, 균형 있는 식사뿐만 아니라 적절한 운동이 최상의 방식으로 정신과 신체를 튼튼하게 지속적인 게 좋습니다. 갱년기에 생기기 쉬운 질병인 골다공증을 예방을 위하여 유물품 등의 고칼슘 식품을 먹는 게 좋으며 술과 탄산음료를 피하면 칼슘 흡수가 저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지방, 저염식은 심질환 위험을 낮추고 매주 3회씩 20분간의 적절한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튼튼히 하고 뼈를 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상시 적절한 운동을 통해 갱년기에 건강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가 있을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듯이 스트레스를 극한을 극복하는 것 또한 갱년기를 튼튼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10. 화끈거리는 입

갱년기 증상 입안이 화끈거리는 것은 폐경의 또 다른 잠재적인 증상이며 입 안 혹은 입 주변이 화끈거리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마비되는 느낌으로 신뢰할 수 있는 근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호르몬 변화의 또 다른 결과입니다. 입안의 점액 호르몬은 에스트로겐의 감소에 따라 감소하는 성호르몬 수용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통과 불편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 건조증

여성호르몬은 질 주변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기 때문에 성호르몬의 결핍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혈류 및 자연 윤활이 감소함에 따라 건조함을 야기시킬 수 있고, 불편하거나 삽입 관계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폐경기에 접어드는 인원은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한 신뢰원 두통 혹은 편두통을 더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부 여성들이 생리 전에 경험하는 두통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월경 주기 동안과는 달리, 페리멘 계면 동안의 호르몬 수치는 더 예측할 수 없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 동안, 몇몇 여성들은 손, 발, 팔, 그리고 다리가 저립니다. 이 증상은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 변동의 결과이며 일반적으로 한 번에 몇 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갱년기 극복방법

갱년기를 겪고 있는 저도 하지만 갱년기는 그냥 방치하면 예상치 못한 못한 안 좋은 방향으로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갱년기를 대처해 나가는 게 총명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 첫 번째로 취미활동 을 하는 것입니다. 폐경으로 상실감이 들어 정신적 신체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자기 자신을 돌보면서 외부 활동을 하거나 평소 하고 싶었던 그림이나 악기연주 뜨개질 같은 작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부터가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운동입니다. 운동은 몸에 활력을 주면서 신진대사를 자극해 우울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갱년기 극복방식으로 의사들이 많이 추천해 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면 면역력도 높아지기에 등산, 수영, 헬스나 편한 조깅 혹은 걷기같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부터 해보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갱년기에 도움 되는 음식 챙겨 먹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집중력저하

갱년기 증상으로 집중력 저정말 발생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갱년기가 있을 경우에는 체력관리를 위하여 흡연을 삼가하고, 균형 있는 식사뿐만 아니라 적절한 운동이 최상의 방식으로 정신과 신체를 튼튼하게 지속적인 게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화끈거리는 입

갱년기 증상 입안이 화끈거리는 것은 폐경의 또 다른 잠재적인 증상이며 입 안 혹은 입 주변이 화끈거리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따갑거나 마비되는 느낌으로 신뢰할 수 있는 근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