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암 원인,증상,치료법,생존율에 대하여 서 알아봅시다
골육종 다음으로 자주보이는 뼈암소아암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발생하지 않는 형태의 암이라 생소한 이름일 수도 있습니다. 10 20대의 젊은 남성에게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신체 어디든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대퇴골, 골반뼈 등 다리 등 원통상의 긴 골의 중간 부분 골수에 호발합니다. 가끔 평평한 뼈골반 등에서도 생기기도 하며 갈비뼈 아니면 척추에도 잘 발생합니다. 원인은 분명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유전이나 방사선에 의해 생긴다고 추정합니다.
전체 환자의 80 이상은 세포유전학적인 검사를 통해 11번 염색체의 이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육종이 생긴 부위에 종창이 생겨 발열과 압통을 동반한 고통이 나타납니다.
복부 및 등 통증
첫번째는 복부 및 등 통증입니다. 췌장암을 앓는 분들 대부분이 복부와 등 고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췌장이 위장 뒤, 척추 앞에 위치하여 췌장암이 나타나게 되면 다른 장기와 조직들을 압박하기 때문에 복부 및 등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같이 통증들은 식후나 누운 후에 악화되게 됩니다. 두번째는 황달입니다. 황달은 췌장암을 앓게되면 담관의 막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췌장은 소화 효소를 생성하여 췌장관이라는 관을 통해 소장으로 방출하게 됩니다.
육종암 예방
육종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인 것입니다. 식습관에서는 고지방, 고열량, 고단백, 저섬유질의 식품을 피하고, 과일, 채소, 곡류, 고구마, 두부 등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금연, 금주, 규칙적인 운동, 걱정 관리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육종암의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육종암은 아직 분명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전적 요인보다는 환경적 요인이 작용해야하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니 금연, 금주, 운동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속적인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은 모든 암의 주요 위험인자이므로 이유없이 금연해야 하며, 과도하게 음주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 역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척수암 진단
척수암을 진단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1. 병력, 신체검사 의료진이 환자의 증상, 병력에 대하여 논의하고 신경학적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신체검사를 수행합니다. 2. 영상학적 연구 영상학적 검사는 척수암을 진단하는데 중요합니다 자기 공명영상MRI 척수의 명확한 영상을 제공하고 종양의 위치와 범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TComputed Tomography 스캐닝 종양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위해 MRI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 척추 구조의 변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조직검사 조직검사는 실험실 분석을 위해 종양에서 작은 조직 샘플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종양이 양성인지 악성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암 검사 방법, 진단 방법
전립선암은 전이 속도가 느려 초기에 발견하게 되는 경우에는 치료가 잘 되지만 한 번 전이가 되고 나면 다른 암들과 비슷하게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아주 중요합니다. 전립선암 증상 중 배뇨와 관련이 있는 증상들은 전립선 비대증에 걸렸을 때도 비슷하게 나타나므로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직장수지검사, MRI, 경직장 초음파 검사 등을 진행되는 것이 전립선암 조기 진단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완치가 단순한 초기 단계에서 전립선암이 발견되거나 진단되는 경우는 6070 정도에 불과하며 나머지 3040는 이미 전이가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이 됩니다.
전립선암의 검사 방법에는 직장수지검사, 혈중 전립선특이항원검사, 경직장 초음파 검사, 전립선 생검, 방광 내시경, 영상 진당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영상 진단에는 골스캔, CT 촬영, MRI 촬영 등이 동원됩니다.
방사선 치료
유잉육종 치료에 아주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수술 후 방사선 요법을 병행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진단 당시 전이가 없는 종양에 대하여 항암제 병합 요법 및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며, 수술, 화학요법, 방사선 요법의 여러가지 조합들로 60 이상의 유잉 육종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진단 당시 이미 전이된 경우에는 장기 생존율이 30에 미치지 못합니다. 하지만 진단 당시에 전이가 동반된 경우에 생존율을 향상하기 위해 고용량 항암 화학 요법 및 자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시도합니다.
전체 유잉육종 환자의 75가 장기 생존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부 및 등 통증
첫번째는 복부 및 등 통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육종암 예방
육종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인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척수암 진단
척수암을 진단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