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생강차 생강청 부작용 알아보아요

생강 효능 생강차 생강청 부작용 알아보아요

요리와 삶유쾌한 요리정보 이런 때일수록 감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전 요새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레몬 생강차를 지속해서 마시고 있는 중입니다. 생강이 들어가다. 보니 쓴 맛이 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잘 만드시다. 보시면 맛있는 레몬 생강차 만들기가 될 수 있습니다. 요새 감기 기운이 느껴지시는 분들의 경우 더 심해지지 않게 방지 차원에서 만들기에 나서셔도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는 직접 만들어 볼까 하는데요. 기침이 자주 나시거나 목이 칼칼하신 분들, 환절기 체력관리를 위해서라도 꼭 챙겨 마시시다.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리병 소독하기
유리병 소독하기


유리병 소독하기

레몬 생강청을 담을 적절한 사이즈의 유리병을 준비하시고, 열탕 소독을 해줍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냄비에 적절한 높이까지 물을 담고 그 냄비에 유리병을 거꾸로 뒤집어서 세워주면 끝 그리고 불을 켜고 은근한 불로 물을 끓여주면 됩니다. 이럴때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고 3분 정도 지나면 불을 꺼주면 돼요.

그리고 뜨거운 유리병을 집게로 조심해서 꺼내고 천천히 상온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천연 소화제
천연 소화제

천연 소화제

생강을 지속해서 섭취하면 위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 흡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 몸이 쌀쌀한 사람들, 특히 복부가 쌀쌀한 분들은 잦은 소화불량을 호소합니다. 스트레스와 몸의 냉증 등의 원인으로 소화불량이 생기는데 생강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생강이 위장 내벽의 혈액순환을 돕거든요

이 외에도 생강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부종을 제거하는데도 유익한 등 정말 여러가지 효과를 가진 만병통치약과 다름없는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이 감사한 생강을 어떠한 방식으로 달콤하게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민트씨가 권하는 방법은 바로 레몬 생강차로 만들어 먹기입니다.

단향 가득한 레몬 생강차

생강은 보통 설탕이나 꿀을 넣으면 더 달콤하게 느끼지만 상황에 따라 단맛을 넣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무가당 생강차로 마실 때는 꿀향이 더해진 딜마의 생강 꿀차는 어떨까요? 꿀 향이 더해진 홍차에 생강이 증가해서 톡 쏘는 생강홍차입니다.

따뜻한 물에 충분히 차를 우려낸 뒤에 마실 때 레몬 슬라이스 하나만 더해주면 향으로는 레몬생강홍차에 달달한 꿀 향이 좋습니다만 맛에는 단맛이 적습니다.

저는 꿀이나 설탕 없이 마시면 속이 조금 따가워서 좋아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깨끗한 매력이 있습니다.

생강 껍질 벗기기

사실 이 과정이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부분입니다. 귀찮기도 하고 정말 힘들었거든요. 생강 껍질을 쉽게 벗기기 위해 물에 한 시간 정도 미리 불려주면 조금 더 유연한 벗겨져요. 저는 유리병 소독하기 전에 미리 생강을 물에 담가놨어요

이제 씻은 생강을 숟가락으로 껍질을 잘 벗겨주세요. 생강이 여기저기 혹이 나있는 모양이라 구석구석 껍질을 잘 벗기기 위해서 칼보다는 숟가락이 유용했어요. ”다음에는 좀 더 편편한 생강을 사리다!” 하는 마음으로 시간이 걸렸지만 껍질을 잘 벗겨냈답니다.

생강은 항염, 항암, 진통효과 등 여러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어 영양에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같이 생강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복용해야 할까요? 이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복용방법 싱싱한 생강 섭취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썰어서 쌈 등을 싸서 드실 때 함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강차 생강을 물에 끓여 차로 마시는 방법으로 생강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생강차일 만큼 널리 활용되는 복용방법입니다.

편강 생강을 끓여 수분을 날려준 후 설탕옷을 입혀 만드는 것으로 매일 조금씩 스낵처럼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생강청 : 싱싱한 생강을 갈아서 착즙 한 후 꿀이나 설탕 등을 넣고 청으로 만들 경우 풍미와 맛 좋은 생강차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상온에서 숙성

완전한 레몬 생강청을 상온에서 하루정도 숙성시키고 다음날 냉장고에 23일 더 숙성시켜 주세요. 레몬과 생강이 꿀과 설탕에 잘 절여져서 물이 생길 거예요 그렇게 완전한 레몬 생강청의 뚜껑을 열면 상큼하고 얼싸한 향이 기분 좋게 날 거예요 끓인 물을 담은 컵에 23스푼의 레몬 생강청을 넣고 잘 저어주면, 건강하고 맛있는 레몬 생강차 완성 여름에는 얼음을 넣고 차갑게 해서 마실 수도 있어요 참조하여 잘 만들어진 레몬 생강청은 약 34개월 정도 냉장보대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그 이상 넘어가면 곰팡이가 생기더라고요. 그러니 꼭 적절한 양을 만들어서 매일 마셔주기 저는 매일 저녁 끼니 후 따뜻한 레몬 생강차를 마시고 수족냉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냥 일반 생강차보다, 레몬 생강차는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C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리병 소독하기

레몬 생강청을 담을 적절한 사이즈의 유리병을 준비하시고, 열탕 소독을 해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천연 소화제

생강을 지속해서 섭취하면 위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 흡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향 가득한 레몬 생강차

생강은 보통 설탕이나 꿀을 넣으면 더 달콤하게 느끼지만 상황에 따라 단맛을 넣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