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밀키트제안 담꾹 백합미역국
오덕이의 새소식 백합조개 미역국 달콤하게 끓이는 꿀팁 권장 바다에서 잡은 백합조개 신선한 백합조개 요리백합조개 저장 방법 신선한 바다향 가득한 맛맑은 조개 국물의 백합조개 맛은?조개가 탱글하면서 조개살이 톡톡 살아있어요.뽀얀 국물 맛은 바다향이 입안가득 터져요역시 조개를 잡은것과 사서 먹는 조개 맛은 비교가 안될정도로 맛이 최고였어요.주말에 포항, 영덕쪽 해수욕장으로 가시면 바다에조개가 많아요.조개 수확하는 기쁨도 크답니다.
시판 갈비탕으로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오늘 소고기 미역국에는 흔히 쓰는 소고기 생고기가 아닌, 이미 소고기 육수가 우러나 있는 시판 갈비탕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이전에 뼈 있는 갈비탕을 여러 종류 구입해서 먹어봤는데요, 대체적으로 맛이 괜찮았어요. 그러다. 최근에 뼈 없는 갈비탕을 찾아보다. 현재 상품을 구매해 먹고 있어요. 뼈 있는 것보다. 뒤처리가 간편해서 좋긴 하네요. 홍보X, 내돈내산. 아무튼 갈비탕 어떤 제품이든 대체로 진하게 잘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각자 최애하는 상품으로 골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과정
오늘의 재료를 준비하여 줍니다. 건미역과, 국거리용 소고기를 준비하여 줍니다. 저는 건미역 20g 사용하였으며, 보통 4인 가족 건미역의 양은 30g 정도라고 고민하며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미역의 양은 취향껏 추가하거나 가감하여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국거리용 소고기는 230g 정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준비한 건미역은 볼에 물을 담고 불려주시면 되고, 불린 미역은 흐르는 물에서 세척하여 물기를 꼭 짜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여 줍니다.
소고기를 준비하여 주고 키친타월에 위에 올려서 고기의 핏물을 제거하여 줍니다. 고기의 핏물을 제거하여 더욱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갈비탕은 원래 짜지 않은 편이라 물을 더 넣지 않았고, 소금간 할 것도 없이 간이 딱 맞았어요.
* 국이 한 번 끓어오르고 간을 맞춘 뒤엔 오래 끓이지 않아도 이미 조리된 갈비탕 때문에 오래 끓인듯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도 미역의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푹 끓이고 싶으시다면, 국물이 너무 졸아들지 않도록 물을 적당히 추가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인분 기준으로, 불린 미역 세 주먹마른미역 1015g, 참기름 3큰술, 국간장 2큰술, 뼈 없는 갈비탕700g1팩 2팩, 물, 소금 준비하시면 됩니다. 1. 깨끗한 물에 마른미역을 1015g 정도 넣어 10분간 불려줍니다. 2. 미역이 유연하게 불려지면, 물을 버리고 새 물로 씻어 건져내줍니다. 3. 준비된 미역을 중불로 달군 냄비에 참기름, 국간장과 함께 넣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4. 볶기 시작할 때 나던 미역의 비린냄새가 줄어드는 느낌이 들면, 준비한 갈비탕을 부어줍니다.
국 간맞추기
소고기 들꺠미역국 끓이는 방법 간맞춰줘야 하는데 저는 딱 두가지만 넣어줬어요 연두 1스푼 반 국간장 반스푼 이렇게 넣어주니 굳이 소금도 넣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근데 저는 사골육수를 직접 만들었고 개개인마다. 간이 다. 다릅니다. 보니 처음 저만큼 넣어보시고 모자라시면 더 추가하시거나 하면 될듯 해요 참고하실건 오래 끓이면 더 간간해집니당 그리고 이제 화룡점정으로 들깨가루를 한스푼 고봉으로 떠서 넣어줍니다. 혹 들깨가루 거친 식감이 싫으신 분이 있었는데 채에 걸러서 알갱이 작은 들깨만 넣어주심 돼요. 이것도 비슷하게 좋아하시면 더 넣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판 갈비탕으로 소고기 미역국
오늘 소고기 미역국에는 흔히 쓰는 소고기 생고기가 아닌, 이미 소고기 육수가 우러나 있는 시판 갈비탕을 사용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드는 과정
오늘의 재료를 준비하여 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 간맞추기
소고기 들꺠미역국 끓이는 방법 간맞춰줘야 하는데 저는 딱 두가지만 넣어줬어요 연두 1스푼 반 국간장 반스푼 이렇게 넣어주니 굳이 소금도 넣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근데 저는 사골육수를 직접 만들었고 개개인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