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타치즈 만드는 법과 권장 요리
치킨리코타치즈샌드위치, 간단한 아침식사 치킨리코타치즈샌드위치 재료 토마토를 넣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토마토가 있다면야 추가해 주세요. 색감도 더 예쁘고 맛도 더 있습니다. 치킨리코타치즈샌드위치제작하는 법 1. 양상추와 상추는 깔끔하게 세척해 주세요. 2. 냉동해 두었던 식빵을 사용했습니다. 식빵은 팬에 구워주세요. 토스트기가 있다면야 사용해 주세요 3. 마요네즈 1스푼, 홀그레인머스터드 1스푼, 허니머스터드 1스푼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4. 치킨커틀릿은 팬에 식용유를 넣고 구워주세요. 5. 식빵 양면에 소스를 바른 후 상추를 올려주세요.마지막에 샌드위치를 포장하기 좋게 아래에 랩을 미리 깔고 재료를 쌓으면 편리합니다.
건 크랜베리 2줌을 넣고 섞어준다
리코타치즈와 건크랜베리를 가장 먼저 섞어주는 이유는, 마른 크랜베리가 촉촉한 리코타치즈를 만나서 서로 맛이 배어들 시간이 필요해서입니다. 섞자마자 바로 섭취하여도 물론 맛있지만. 크랜베리 맛이 좀 더 배어나오길 바란다면 미리 섞어놓은 뒤에 한 두 시간 기다렸다가 먹으면 더 맛있어요.
3. 루꼴라를 씻어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뒤, 적당히 썰어서 리코타 치즈에 섞는다.
리코타치즈 250g을 볼에 담고 소금 14 밥숟가락을 넣는다.
스프레드로 만들 리코타 치즈는 수분감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건크랜베리와 섞을거기 때문에 치즈에 수분감이 부족하다면 아침에 스프레드로 빵에 발라 먹기에는 식감이 다소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실제로, 리코타치즈로 크림치즈를 만들어서 빵에 발라 먹기도 하는데요. 리코타치즈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분리된 유청을 리코타 치즈에 조금 더 첨가하여 믹서에 갈아주면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되어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은 치즈이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크림치즈와 맛은 다르지만 식감은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비슷하답니다.
리코타치즈의 효능과 주의사항
리코타Ricotta는 유청을 재가열하고 산주로 레몬즙을 첨가해서 단백질을 결합해 만들어요. Ricotta라는 이탈리아어는 재가열해야만 되는 뜻을 담고 있대요. 우유를 재가열해서 레몬즙아니면 식초를 넣고 제작하는 치즈이기 때문에 리코타 치즈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하네요. 리코타 치즈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요. 100g당 1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경우 소화 흡수에 시간이 걸리지만, 리코타 치즈는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장점을 갖고 있어요. 또 열량이 낮으면서도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서 근육 형성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리코타치즈 크랜베리
어떤 식으로 치즈를 먹을지 궁리했다. 일반 크림치즈가 아니어서 빵과 먹기에 뭔가 아쉬웠다. 퇴근길에 동네 인헌시장에 들러서 방울토마토 한 바구니를 사 왔다. 깨끗이 씻은 뒤에 도마 위에 올려 한알씩 과도로 반을 갈랐다. 간단히 드라마를 보면서 먹을 양만 준비했다. 과일 샐러드처럼 해 먹고 싶었지만 준비된 재료가 방울토마토와 리코타치즈 크랜베리뿐이었다. 크랜베리 치즈를 숟갈로 한 움큼 퍼서 작은 그릇에 담았다.
반으로 가른 방울토마토에 작게 떼어놓은 치즈를 올렸습니다. 한 입 먹어봤다. 달고 국물이 가득한 방울토마토와 약간 꾸덕꾸덕한 치즈의 식감과 크랜베리 맛이 만나 독특한 질감을 느끼게 했다. 크림치즈가 입안에서 조금 미끄러지듯이 녹는 느낌이었다면 리코타치즈는 치즈의 질감이 거칠게 드러났다. 여러가지 치즈를 먹는 일은 즐겁다. 작은 소량으로도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가공식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 크랜베리 2줌을 넣고
리코타치즈와 건크랜베리를 가장 먼저 섞어주는 이유는, 마른 크랜베리가 촉촉한 리코타치즈를 만나서 서로 맛이 배어들 시간이 필요해서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리코타치즈 250g을 볼에 담고 소금 14 밥숟가락을
스프레드로 만들 리코타 치즈는 수분감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리코타치즈의 효능과
리코타Ricotta는 유청을 재가열하고 산주로 레몬즙을 첨가해서 단백질을 결합해 만들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