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주가 가정 및 차트 분석
대우건설, 삼성SDI,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가정 목표주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유안타증권 리포트 리뷰입니다. 대우건설 기대감을 높였던 호실적삼성SDI 더욱 기대되는 2분기삼성에스디에스 어려울때 빛이 나는 해외 거점 국가 중심의 수주 성과와 실적 기여 본격 시행 실적 측면에서는 건축주택 중심의 수익 성장과 더불어 동사의 거점 국가나이지리아, 이라크 등 중심의 해외 수주 성과, 이에 후행한 수익 증가 및 원가율 개선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말 기준, 주요 해당 Project인 이라크 신항만, 나이지리아 LNG Train 7 공정률은 20 미만으로 향후 관련 실적 기여도는 보다.
본격 시행 될 전망입니다.
시공순위 변동
중흥건설이라는 회사는, 호남을 기반으로 한 회사이며, 중흥토건과 중흥건설등이 있는데, 중흥토건은 시공검증 15위이고, 중흥건설은 35위입니다. 2015년부터 이 회사의 자산 규모가 5조를 넘어서, 공시대상기업이 되었습니다. 중흥은 대우를 인수하면서 재계순위 47위에서 20위로 뛰어오릅니다. 그리고 인수가 완료되면 시공검증 순위 6위인 대우와 15위인 중흥토건, 35위인 중흥건설이 합체하여, 시공능력 평가액이 11조 8천억이며, 이는 1위인 삼성물산와 2위인 현대건설에 이허 3위 자리로 올라서게 됩니다.
아 그리고, 시티건설이란 회사도 있는데, 이는 중흥의 정창선 회장의 차남인 정원철 회장이 맡고 있는 회사지만, 중흥에서는 완전히 독립한 다른 회사입니다.
대우건설 주가 상승 모멘텀
대우건설, 대규모 조직개편공격적 사업증가 시동 대우건설에 백정완 대표이사 취임과 더불어 리모델링팀 신설
대우건설이 지난달 28일 임시주총에서 도전 DNA 살려 새로운 시장 개척 나설 것 이라고 밝히면서 백정완 믿음 대표이사 체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신속하게 대대적인 인사와 조잭개편도 단행해 향후 공격적인 사업확대를 예고했습니다. 특히 이번 조직개편에서 주택사업본부 내에 있는 리모델링팀을 신설한 점이 가장 눈에 띈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리모델링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여 리모델링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의견을 비추었는데요. 일산과 분당 등 1기 신도시의 노후화가 진행된 중층 아파트 단지를 시작으로 향후 리모델링 사업이 지속해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대우건설 재무분석
실적 한편, 대우건설 실적을 살펴보시면 연마다 약 8조10조 원 사이의 매출이 일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22년에는 8,144억 원 수준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 당기순이윤 또한 우상향하는 추세라는 점에서 실적 추이가 괜찮은 기업입니다. 재무비율 대우건설 재무비율의 경우에는 영업이익률은 약 7 수준으로 GS건설 및 현대건설과 비슷한 수준이며, 삼성물산영업이익률 34보다는 높은 수준입니다.
ROE의 경우에는 조금은 15 수준으로 적절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의 경우에는 200%를 상회하면서 낮지 않은 수준인데, 그럼에도 그리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한편, 당좌비율은 100 수준에 가까우며 이를 통해 재무건전성이 전체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대우건설 사업분석ft.중흥토건중흥건설
대우건설은 2000년 대우에서 분할설립된 국내 건설사이며 업계 5위 수준의 대형 건설사입니다. 11년간 주인이 없었던 대우건설은 2022년 2월 28일 중흥그룹의 인수 대금 2조 670억 원 납입 완료를 끝으로 최대주주를 맞정 바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중흥토건이 40.6를 확보하고, 중흥건설이 10.15를 취득하면서 총 50.75를 확보하는 구조로 인수가 성사된 바 있습니다. 참고로, 중흥토건이 시공능력평가액 기준 17위, 중흥건설은 40위인 경우에서 대우건설까지 더해지면서 중흥건설이 재계순위 20위권으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대우건설 매출구성을 살펴보면, 2022년 1분기말 기준 전체 매출은 약 2조 2,495억 원이며, 연마다 약 8조 3,500억 원 정도의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주가전망
끝으로 대우건설 주가전망을 해보겠습니다. 2022년 5월 18일 장마감 기준 대우건설 시가총액은 2조 5,644억 원이며 주가는 6,17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특정 기업에 대한 주가전망을 하기 전에 해당 기업에 대한 적정 시가총액을 산출해보며, 이때 아래 공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우건설 영업이익치는 2022년 전망치를 포함한 최근 3년 평균 영업이윤 약 7,036억 원을 사용하겠습니다.
멀티플의 경우에는 현재의 PER 수준인 5.3배에서 더 보수적으로 5배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이익률이 7% 수준이고 대한민국 기업 평균 멀티플이 10배, 동일업종 PER이 7.6배 수준임을 고려해도 보수적인 접근이라 봅니다. 이에 따른 대우건설 적정 시가총액은 약 3조 5,180억 원이 되며, 이는 현재 수준보다. 약 37.2 높은 수준입니다. 결과적으로 대우건설 주가전망치는 약 8,470원 정도로 기대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공순위 변동
중흥건설이라는 회사는, 호남을 기반으로 한 회사이며, 중흥토건과 중흥건설등이 있는데, 중흥토건은 시공검증 15위이고, 중흥건설은 35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우건설 주가 상승 모멘텀
대우건설 대규모 조직개편공격적 사업증가 시동 대우건설에 백정완 대표이사 취임과 더불어 리모델링팀 신설대우건설이 지난달 28일 임시주총에서 도전 DNA 살려 새로운 시장 개척 나설 것 이라고 밝히면서 백정완 믿음 대표이사 체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우건설 재무분석
실적 한편, 대우건설 실적을 살펴보시면 연마다 약 8조10조 원 사이의 매출이 일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22년에는 8,144억 원 수준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