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 헤어볼 구토, 염증성 장질환일수도

냥이 헤어볼 구토, 염증성 장질환일수도

기초 원인 집사분들은 다. 아시는 사실이지만, 고양이들은 기본적으로 강아지들과 달리 그루밍이라는 처리를 하는동물이지요. 이런 그루밍 이란 것에 관하여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고양이는 까칠어려운 자신의 혀로 자신의 피부, 털을 브러싱 하는 습관인데요.이런 헤어볼은 기본적으로 피부에 있는 벼룩을 없애준다거나 , 흐트러진 털을 바로 잡아 준다거나 , 기생충아니면 자신의 몸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는 기능도 하는 것이 바로 고냥이 그루밍입니다.

물론 냄새를 없애려는 시도는 기본적으로 고양이의 야생성, 자신의 체취를 없애면서 다른 천적으로부터 자신을보호하려는 이유가 가장 큰 것입니다. 이런 고냥이 그루밍 행동이 그리고 고냥이 서열에도 관련이 있는데,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헤어볼은 집 안에서 일어나는 너무 작은 머리카락 조각입니다.
헤어볼은 집 안에서 일어나는 너무 작은 머리카락 조각입니다.


헤어볼은 집 안에서 일어나는 너무 작은 머리카락 조각입니다.

이런 헤어볼 덩어리는 제거하기 어렵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마치 밥알처럼 집 안을 채워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헤어볼을 제거하고 집안 청소를 해야 합니다. 먼저, 가장 쉽게 헤어볼을 제거하는 방법은 전용 청소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잘 달리는 직모 브러시나 빗자루 같은 도구가 필요합니다. 마루나 타일 발코니 같은 거리로면 마찬가지이고, 마찰력이 있는 청소용 물걸레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헤어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이 많은 사람 내부에 집안 규칙을 세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샤워를 할 때 헤어 넷을 사용하거나 가발이나 머리끈을 사용해서 머리카락을 묶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집안 청소도 중요합니다. 인간이 매일 내뱉는 티끌과 먼지를 잡아내는 공기청정기를 사서 놓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냥이 털 관리는 정기적이고 적절한 브러싱이 필수입니다.
고냥이 털 관리는 정기적이고 적절한 브러싱이 필수입니다.

고냥이 털 관리는 정기적이고 적절한 브러싱이 필수입니다.

브러싱은 머리에서 꼬리 끝까지 매 순간 볼펜 두께의 브러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장턱이나 목에 자리한 곳은 고양이가 자체적으로 청소하기 힘듭니다. 물의 사용은 자제하고, 경우에 따라 샴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고냥이 전용 샴푸를 사용해서 주세요.털을 자를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혼자서 자르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사유수하는 고양이는 양쪽 쪽쪽 내 털이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털 카튼 병원에서 미용 기능도 제공합니다.

변비와 스트레스로 인한 구토는 병원에서 치료해야합니다

mdash;변비가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변비는 식욕 부진과 경우에 따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2일 정도 경미한 변비가 있다면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며칠 동안 변이 없고 직장에 대변이 가득 차면 자체적으로 배변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를 받고 완하제를 처방받거나 대변을 제거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비는 고냥이 그 자체로 고통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대변을 하지 않거나 구토나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장 조정 효과가있는 보충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mdash구토의 다른 원인이 있습니까? 갑작스런 환경 변화가 일어나 강한 스트레스를 인식하고 구토 등의 화재진압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헤어볼, 자신있는 것일까

개와 비슷하게 고양이의 구토 장면은 꽤나 보기 이상하고 또 힘들어 보이기 때문에 많은 집사들이 혹시 몸에 무리가 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하곤 합니다.

첫번째 고양이가 헤어볼을 토해내는 것은 스위트한 것이며 흔하게 일어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상적인 행동으로 보고 가볍게 생각할 것만은 아닌데 이 헤어볼이 배설이나 구토로 나오지 못하고 창자를 막는 자신있는 사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냥이 털은 애초에 대변으로 나오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요, 헤어볼을 토해내는 고양이는 사실 장 질환이 있거나 장이 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지속적인 구토를 하게 되면 목이나 식도에도 염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요. 드문 경우이지만 토사물이 기도로 넘어가서 응급상황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캣그라스 급여

고양이와 식물은 대부분 상극이지만, 캣그라스의 경우 고양이들의 비타민 보충을 돕고 변비 및 헤어볼을 막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관상용으로도 둘 수 있는 캣그라스를 집 안에 들여 고양이가 뜯어먹을 수 있는 자연생태계를 조성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도 헤어볼 구토가 지속된다면 꼭 동물병원에 데려가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헤어볼은 집 안에서 일어나는 너무 작은 머리카락

이런 헤어볼 덩어리는 제거하기 어렵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마치 밥알처럼 집 안을 채워버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냥이 털 관리는 정기적이고 적절한 브러싱이

브러싱은 머리에서 꼬리 끝까지 매 순간 볼펜 두께의 브러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비와 스트레스로 인한 구토는 병원에서

mdash변비가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