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증상 치료, 간단한다면 서도 몰랐던 치료법 세바른병원 비수술어깨치료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증상 치료, 간단한다면 서도 몰랐던 치료방법 세바른병원 비수술어깨치료

어깨통증 원인 살펴보기 1. 퇴행성 변화 우리몸에서 노화가 시작 되며 40대에서 50대 이상이 되면 어느정도 몸에서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그로 인해 어깨통증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이에 변화된 어깨를 사용하면 할수록 힘줄이 지속해서 충격을 받게 될것입니다. 이와 같은 충격은, 오랜시간 누적이 되며 충격을 받은 힘줄이 파열이 될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관절에 유착이 되며 염증성 변화가 나타나게 되게 되고 그리고 움직일때에 어깨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회전근개파열 어깨통증 원인으로 회전근개파열도 있습니다. 처음 회전근개란, 어깨관절을 감싸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이 있었는데 이 4개의 근육을 회전근개라고 부릅니다. 이 4개의 근육에서 하나 이상 파열이 되면, 어깨와 팔부위 통증 유발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와 같은 질환이 바로 회전근개파열인 것입니다.


첫째, 통증이 생기는 각도를 피하라
첫째, 통증이 생기는 각도를 피하라


첫째, 통증이 생기는 각도를 피하라

어깨 인대가 손상되었다면 특정 각도에서만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최근 다친 부위가 어깨 앞쪽이었고, 팔을 앞으로 들어올릴 때 통증이 발생했다. 이럴 때는 통증이 생기는 특정 동작은 피해서 운동하는 게 좋습니다. 팔을 앞쪽으로 들어올릴 때 통증이 있다면, 어깨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등 측면 삼각근 운동이나, 리버스 펙 덱 플라이 같은 후면 삼각근 운동만 해야 합니다. 굳이 통증을 참아가면서 숄더 프레스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통증이 있는 방향의 운동은 피하고, 통증이 없는 방향의 운동은 계속 하자. 측면으로 올릴 때만 통증이 있으면 전면, 후면 동작에 집중하면 됩니다. 부분반복을 적절하게 활용해도 좋습니다. 조건없이 풀 가동 범위를 고집하기보다는 통증이 생기지 않는 가동범위만 사용하여 부분반복만 해주는 게 좋습니다.

둘째, 중량을 낮추는 대신 횟수를 높여라
둘째, 중량을 낮추는 대신 횟수를 높여라

둘째, 중량을 낮추는 대신 횟수를 높여라

부상과 통증이 있을 때는 중량을 낮춰야 합니다. 대신 운동 총볼륨을 어느정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트 수나 세트당 횟수를 늘리는 걸 권합니다. 원리 벤치프레스 60kg을 8회씩 4세트를 했다면, 중량을 40kg으로 낮추는 대신 12회씩 4세트를 하거나 30kg을 16회씩 4세트를 하는 식입니다. 얼마나 중량을 줄여야 하는지 정해진 건 없습니다.. 자기가 수행했을 때 통증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중량을 대폭 낮추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이전보다. 중량x횟수x세트의 수는 가급적 일정하게 유지하면 됩니다.

치료 방법과 예방법
치료 방법과 예방법

치료 방법과 예방법

치료 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약물 치료로는 통증을 줄이는 약이나 소염제가 사용됩니다. 물리 치료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전문가의 지도 하에 진행됩니다. 편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도 어깨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예방법으로는 분명한 자세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에도 올바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팔저림 증상과 대처법

어깨통증과 함께 팔이 저리는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팔 저림 증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운동 부상으로 인한 근육통, 자극성뼈수관절염로 인한 통증, 중추신경계 질환으로 인한 저림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팔 저림을 느낄 경우, 명치근을 자극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딥히트스케이트 및 푸쉬업과 같은 운동으로 근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마사지와 스트레칭 운동을 통해 팔 저림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팔과 어깨 근육을 꼼꼼하게 늘리고 마사지하여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당한 박동이 느껴질 때까지 업다운 등의 운동을 통해서도 근육을 자극합니다. 팔, 어깨의 연골, 뼈 문제로 인해 일어나는 팔저림 증상은 뛰어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고 분명한 진단을 받아 치료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환자 자기가 제일 쉽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팔의 유행 즉 어깨 관절의 유행 범위를 먼저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내 등을 긁을 때 팔이 뒤로 얼마나 돌아가고 올라가는지, 반대편 어깨로 손을 올릴 수 있는지, 머리를 감거나 화장실에서 화장지로 뒤처리를 할 수 있는지 등등 팔의 운동범위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통증이 있으면 염증에 의한 것일 수 있기에 조건없이 병원을 방문하시어 의사로 부터 시진, 촉진, 운동 검사는 물론 단순 방사선 검사XRAY, 초음파, CT, MRI 등의 영상검사로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 방사선 검사는 골절, 탈구, 석회화, 뼈 조직의 변화 상황 관찰을, MRI의 경우 인대 등 연조직 질환 관찰에 유리합니다.

생활 가이드

어깨 관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줄이고, 매일 틈틈히 어깨뿐만 아니라 목 주변의 근육과 관절들을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고, 약해진 근육의 근력을 키워주고, 균형 잡힌 식생활과 바른 자세를 취해 통증이 유발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처음 통증이 생기는 각도를

어깨 인대가 손상되었다면 특정 각도에서만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중량을 낮추는 대신 횟수를

부상과 통증이 있을 때는 중량을 낮춰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료 방법과 예방법

치료 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