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남해 여행 코스, 여행지 추천 BEST 7

2023 남해 관광 코스, 관광지 추천 BEST 7


탐색 레이어
탐색 레이어


탐색 레이어

남해 관광 티이야기전개구성 블로그에는 첫번째 작성해보는….. 2022년 9월 다음 블로그 포스트 옮기려는 시기에 너무도 바쁜일들이 있어 놓쳤더니 자동으로 옮겨지는 내용들이 고스란히 수동으로 옮겨야 하는 시련으로 남았다. 400개가 넘던데 그걸 언제 다. 옮겨놓는담. 그래서 Two track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하고 이시간부터 진행하는 것들은 새롭게 기술하고 늦어진 것은 늦어진것대로 시간을 갖고 옮겨보기로 합니다.

이번엔 남해 여행입니다. 당일 코스를 짜야 하기 위해서는 볼 것들이 워낙 많은 남해인지라 하루에 다. 돌아보는 것으론 무리가 있어 대표적인 곳들만 시기와 일정에 적절하게 꾸려서 아침일찍부터 나서 봅니다.

| 설리스카이워크
| 설리스카이워크

| 설리스카이워크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한 설리스카이워크는 원통형 구조로 360도 어디에서나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 최초 ‘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으로 지어진 스카이워크는 약 36m 높이에 폭 4.5m, 총길이 79m의 구조물로 되어있으며, ‘한구석 끝은 고정되며 다른 끝은 받쳐지지 아니한 상태로 있는 보’를 뜻하는 ‘캔틸레버’, 이 설리 스카이워크의 경우 43m로 전국에서 가장 긴 캔틸레버 구조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릴 넘치는 ””스윙그네”” 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명물, ‘발리섬의 그네’를 모티브로 제작했으며, 높이 38m의 스카이워크 끝 지점에서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원예예술촌
| 원예예술촌

| 원예예술촌

원예예술촌 HOUSE N GARDEN은 탤런트 박원숙 씨를 비롯해 원예인들 뜻을 같이하여 평생의 꿈으로 품어온 멋있는 정원과 멋있는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누군가가 꿈꿔온 바로 그 집, 그 정원이 이곳에서 발견될 것을 보람으로 바라보면서 집을 짓고 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몇 년에 걸친 수고 끝에 향기, 야자수, 조각 석부작, 타피 어리, 채소, 풍차, 스파, 꽃지붕 등 테마로 한 개인정원과 오솔길, 연못, 전망테크, 팔각정, 분수, 꽃길, 꽃울타리, 온실 등이 곱게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무르익으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만, 현대인들을 향한 그린 라이프 제안서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신시설의 영상실, 공연장, 전시실, 체험실, 카페, 게스트 하우스로 잘 갖추어져 편의를 제공합니다.

[ 여행코스2 화개장터]​

조영남 ”화개장터” 곡 화개장터에 갈 때는 필수적으로 조영남의 화개장터를 들어주세요. 정말 웃긴 노래입니다. 저희는 화개장터에 갈때 그리고 다시 집에 올때까지 엄청 불렀습니다. 위 영상에 조영남 강사 정말 여유있고, 팔 동작도 참 센스가 넘치네요. 멋져용 ? ​ 남해에서 아침 식사를 먹고 나서 바로 ”화개장터”로 갔습니다. 1시간 3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 뜨듯한 봄날 화개장터에 모인 수많은 사람들 저희는 화개장터 벚꽂축제(2023년 3월 31일 ~ 4월 1일)가 열리기 1주일 전에 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 엄청 많은 차량 행렬로 인해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너무 곤욕 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길을 걷다. 아까만난 사용하지 않은 군 초소 건물도 지난다.

이 길은 남해의 대표적인 해안인 앵강만을 바라보며 앵강 숲길을 이동하는 코스. 남해바래길 10코스이기도 합니다. 남해바래길은 남해사람들의 강인한 생명력이 묻어 있는 생활의 길로 단순히 이동하는 것으로 이 정도면 만족하는 길이 아니라 선조들의 삶을 연기자는 각종 체험과 삶을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 다소 위험스러운 해안절벽 숲길을 지나면 이곳까지 온 수고를 보상해 주려는 듯 남해의 절경해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가천 다랭이마을 입니다.

| 금산 보리암(남해)

소금강 혹은 남해금강이라 불리는 삼남 제일의 명산. 금산(704m)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고유한 산악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인 38 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신라 원효대사가 이 산에 보광사를 짓고 보광산이라 불러왔는데, 조선 태조 이성계가 어린 시절 이 산에서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자 영세불망의 영산이라 하여 온 산을 비단으로 두른다는 뜻으로 금산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정상에는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 홍련암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이 있으며, 불타오르는 여명이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금산의 일출은 3년 동안 덕을 쌓아 볼 있습니다. 하며 그 장엄함이 이루 말로 보여줄 수 없는 환희를 가져다줍니다.


사천 케이블카

남해로 들어오는 길에 보이것은 사천 케이블카는 국내 최초 바다, 산 그리고 섬을 한 번에 이어주는 케이블카입니다. 바닥이 뚫린 투명 케이블카도 눌러 탑승할 있습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탐색 레이어

남해 관광 티이야기전개구성 블로그에는 첫번째 작성해보는.

설리스카이워크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 위치한 설리스카이워크는 원통형 구조로 360도 어디에서나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예예술촌

원예예술촌 HOUSE N GARDEN은 탤런트 박원숙 씨를 비롯해 원예인들 뜻을 같이하여 평생의 꿈으로 품어온 멋있는 정원과 멋있는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