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망가지면 회복 힘든 콩팥 원인의 40%의 이유는

한번 망가지면 회복 힘든 콩팥 원인의 40%의 이유는

플러스채널 입니다. 최근에 운동 붐이 일어날 수 있는 계절이 찾아온 가을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게 산책도 많이 다니고 있죠 근손실 방지를 위해 단백질 섭취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헬스 시장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백질을 많이 먹고 운동을 과하게 많이 해도 되는지 인원은 생각합니다. 오늘 알아 볼려고 하는 것은 신장이 망가지는 이유 신장이 망가지는 이유 신장은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압이 높아지면 떨어트리고, 반대로 혈압이 낮아지면 다시 올려주는 그러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통 신장병 환자의 7080는 고혈압을 동반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줌 참기
오줌 참기


오줌 참기

역류성 신장염은 대개 방광뇨레 역루가 있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병이 앞으로 나오지 않고 뒤로 흐르면서 신장에 압력이 가해질 뿐 아니라 소변에 있는 균이 역으로 올라가 신장을 공격하게 됩니다. 이것이 반복되면 요관이 시작되는 부위인 신우에 염증이 생겨 신우신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하면 만성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었는데 증상으러는 소변을 볼 때 옆구리에 고통이 일어나고 감기와 비슷하게 열이 자주 나게 됩니다.

그래서 감기로 착각을 많이 할 수 있지만 이와 같이 증상이 반복적이면 역류성 신장염을 의심 해보아야 합니다.

소변 거품이 나타나는 원인
소변 거품이 나타나는 원인

소변 거품이 나타나는 원인

신장을 망가트리는 원인은 육류나 화학적 첨가 식품의 과다. 섭취입니다. 많이 섭취한 화학 첨가제 식품은 오염된 혈류가 사구체를 통과하게 될 때 사구체가 심하게 손상되면서 단백질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신장이 나빠지고 소변거품이 심해집니다.

되도록 화학적 식품 섭취를 제어하고 유기농 곡식과 채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한 발효식품에는 신장 염증을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이를 자주 먹으면 신장을 쉬게 해 줌과 동시에 진행하여 소변 거품을 없앨 수 있습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식욕 저하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식욕 저하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식욕 저하

소화기관들과 연결 되어 있는 신장이 안 좋으면 식욕 저하입니다. 신장이 안 좋아지면서 독소가 쌓이게 되어 식욕저하와 울렁거림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입 안에서 금속 맛을 가져오거나 구취를 유발합니다. 입 안에서 독특한 맛을 느끼게 되고 이에 따라 음식 맛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맛의 변화로 식욕 저하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습관적 진통제 복용

잘 모르는 생활습관이 콩팥병 발병 시기를 앞당기기도 합니다. 먼저 진통제를 먹는 습관입니다. 특히 소염진통제에 사용되는 콕스 효소 억제를 기반으로 한 제제는 콩팥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콩팥 기능 유지에 콕스 효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진통제 과도 복용은 말기신부전의 주원인인 투석 환자의 증가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가능한 한 원인을 먼저 제거하고 기저 질환과 통증의 적절한 균형을 맞춘 조절이 먼저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소변의 양이 줄어든다.

소변은 90가 물이며 나머지 10는 몸에서 대사하고 남은 산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변량이 평소보다. 많습니다.면 신장 기능의 사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뇨병 아니면 방광염이 있을 때에도 소변의 양이 늘어나지만 주로 신장이 많이 망가진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하루에 3L 이상의 소변을 본다면 구체적인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염진통제

소염진통제를 지나치게 많이 복용하거나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이것이 원인이 되어 신장이 망가지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신경통,월경통,근육통 등등 아파서 진통제를 먹는 경우에는 타이러놀과 같은 해열진통제를 먹으면 딱 이지만 해열진통제로는 효과가 없습니다.는 사람이 많고,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달고 사는 사람들고 많습니다. 이와 같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통풍, 치토으 두통, 발목 염좌 등 여러 통증과 염증 질환을 치료할 때 사용 됩니다.

소영진통제는 위점막과 신장 기능의 보호작용과 혈소판의 응고 작용, 이 두가지 작용을 방해하는 약물이 있어 신장에 영향을 끼지게 됩니다, 소염진통제를 30일 이상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약 5의 환자에게서 만성신부전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줌 참기

역류성 신장염은 대개 방광뇨레 역루가 있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변 거품이 나타나는 원인

신장을 망가트리는 원인은 육류나 화학적 첨가 식품의 과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식욕

소화기관들과 연결 되어 있는 신장이 안 좋으면 식욕 저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