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친코 Pachinko, 2022

파친코 Pachinko, 2022

애플티비에서 선보였던 드라마 파친코 시즌1이 4월 29일 방송을 끝으로 일단락됐습니다. 마지막 두편 7, 8화는 상당한 무게감을 주며 앞으로 이어질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높여준 것으로 평가됩니다. 일제강점에서 비롯된 한국인들의 일본 이주와 이주민들의 고달프고 아픈 상처를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렸다는 점에서 드라마 파친코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애플티비에서는 드라마 파친코 제작에 상당한 제작비를 들였다고 하는데 세련된 연출과 연기가 시대를 제대로 조명하면서 그 시대를 살지 않았던 현재의 한국인들에게 깊은 어울림을 준 것 같다.

한국 일본 두 나라의 관계에서 풀리지 않는 과제인 과거사를 여과없이 보여주면서 현재로 이어지고 있는 재일 한국인들의 고통을 잘 짚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원작 소설을 읽지는 못했지만 기회가 되면 꼭 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드라마에 대한 평가
드라마에 대한 평가


드라마에 대한 평가

드라마 파친코는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Rotten Tomatoes 신선도 92, 시청자 평점 87와 IMDb 8.410을 기록했습니다. 드라마는 스토리텔링, 연출, 그리고 문화적인 디테일에 대한 표현이 좋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가족, 정체성, 그리고 이민자의 경험과 같은 주제에 대하여 많이 공감했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원작 소설을 읽은 사람들로부터는 약간의 비판도 있었습니다.

저도 원작 소설을 읽은 사람으로서 소설이 더 좋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었는데, 사람들 역시 소설과 다양하게 이야기가 약간 변형되었다는 부분에서 지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파친코는 많은 팬들을 보유했으며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드라마를 재밌게 보셨거나 드라마를 중도 포기하신 분들이라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민진 작가의 소설 파친코 1부 줄거리
이민진 작가의 소설 파친코 1부 줄거리

이민진 작가의 소설 파친코 1부 줄거리

소설 파친코 1부는 1부 고향과 2부 모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부에서는 부산 영도에서 태어난 어부의 아들인 훈이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훈은 착하고 성실하나 몸에 장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훈이에게 장가를 오려고 하지 않죠. 그러나 이웃마을에서 딸만 있는 집에서 입을 덜려고 막내딸 양진을 훈이에게 시집보냅니다.

그렇게 두 인원은 여러 명의 아이를 낳지만 모두 어린 나이에 죽습니다.

마지막으로 낳은 아이가 선자입니다. 선자는 장애를 가진 아버지가 극진이 아끼던 딸로 하숙하는 부모님을 도와서 어려서부터 성실 근면하고 바르게 잘 자랍니다. 부모를 잃은 식모 덕희와 복희 언니와 함께 하숙을 하면서 근근히 먹고 삽니다. 그러다.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시고 난 후 고한수라는 어시장 중개상을 알게 됩니다.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 소개

연기파 배우이자 오스카 상의 주인공인 윤여정을 중심으로 이민호, 김민하 등의 중요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역사적으로 어두웠던 시대 배경과 그 시절을 미루는 배우들의 이야기가 어떠한 식으로 풀릴지 기대가 됩니다. 김민하 어린 선자 역 일제 강점기 시절 어머니와 함께 하숙집을 운영하다가 더 나은 삶을 위해 일본으로 건너가게 됩니다. 윤여정 노인 선자 역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든 선자로, 어느 날 손자의 소식이 닿으면서 또 한 번의 역경이 닥쳐옵니다.

이민호 한수 역 자수성가한 한국인 사업가로, 가정이 있음에도 선자와 주목을 나누며 이루어질 수 없는 주목을 꿈꿉니다. 진하 – 솔로몬 역 : 선자의 손자로, 고난과 역경으로 얼룩진 할머니와 어버이의 삶을 옆에서 지켜본 인물입니다. 자신 또한 힘든 경우에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합니다.

한수와 선자

파친코에서 한수와 선자는 묘한 관계입니다. 일본에서 친일 행위로 성공해 부산 어시장 관리 임무를 맡은 한수에게 비추는 조선인과 조선의 풍경은 지루하고 한심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다. 우연히 선자를 만나게 되고 선자를 다른 조선 사람들과 다양하게 총명하며 매력적이고 자신과 비슷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됩니다. 선자도 비슷하게 다른 남자에게서 볼 수 없었던 한수의 매력을 느껴 서로 사랑하게 됩니다. 한수와 선자는 조그만한 공통점으로 서로 매력을 느꼈지만 차이점의 간극이 컸습니다.

머리가 총명했던 한수는 관동대지진을 겪고 친일 행위에 공조해 세속적인 성공을 추구했고 나름의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다. 부산에서 만난 선자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총명함이 있었고 그녀도 자신처럼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선자는 달랐습니다. 선자는 결과보다.

자주 묻는 질문

드라마에 대한 평가

드라마 파친코는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민진 작가의 소설 파친코 1부

소설 파친코 1부는 1부 고향과 2부 모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등장인물 소개

연기파 배우이자 오스카 상의 주인공인 윤여정을 중심으로 이민호, 김민하 등의 중요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