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로 맛있는 고구마 빠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Top 3

최고로 맛있는 고구마 빠스 고구마 맛탕 황금조리법 Top 3

줌 Zoom 화상 회의는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와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이 사용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코로나 시대가 거의 끝나가지만 화상회의 편리함을 잊지 못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화상회의는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중에 압도적이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줌 Zoom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후 무상으로 설치하는 방법과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줌 Zoom 화상 회의에 참석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줌 Zoom 화상 회의 참가하기
줌 Zoom 화상 회의 참가하기


줌 Zoom 화상 회의 참가하기

줌 Zoom 화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가 장비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이런 장비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줌 Zoom 화상회의를 참가하려면 회의 ID나 회의 초대 링크가 필요한데 이것은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전달을 해줍니다.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회의 ID와 암호를 보내주면 입력해서 입장이 가능하고 아니면 초대 링크를 보냈다면 링크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회의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볼 수 있는 Zoom 회의 정보 예시입니다. 회의 ID, 암호, 초대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회의 ID는 856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PC에서 설치된 줌 Zoom 프로그램을 실행 후 회의 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Zoom줌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이란?
Zoom줌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이란?

Zoom줌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이란?

줌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은 2011년 4월 설립되어 화상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기업으로 화상 회의, 온라인 회의, 채팅, 모바일 협업을 하나로 합친 를 제공합니다. 2019년 12월 전 세계에 발병한 코로나 19 범유행으로 과거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팀즈와는 달리 학생 및 개인들에게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급증했습니다. 지금은 화상 회의라고 하면 가장 먼저 Zoom을 떠올릴 정도로 전 세계 업체 및 개인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 제공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 켜기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 켜기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 켜기

설정에서 카메라를 켜도 Zoom 화면이 까맣게 보인다면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켜주셔야 합니다. 이건 laptop 메이커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laptop 키보드에 보시면 FN이라는 펑션키와 상단 F키들을 보시면 딱 봐도 카메라 같은 아이콘이 보입니다. 카메라를 켜기 위해서는 펑션키를 누른 상태에서 카메라 아이콘이 있는 F6 키노트북마다. 다름를 눌러보시면 카메라가 켜고 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줌Zoom 노트북PC 다운로드 방법

1. 검색창에 zoom을 검색을 하여 스크롤을 내리다. 보시면 다운로드 센터Zoom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네모 박스에 있는 줌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해보세요 2. 회의용 Zoom 의뢰인 다운로드 화면이 뜹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줌 Zoom 화상 회의

줌 Zoom 화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가 장비가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Zoom줌 비디오

줌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은 2011년 4월 설립되어 화상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기업으로 화상 회의, 온라인 회의, 채팅, 모바일 협업을 하나로 합친 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

설정에서 카메라를 켜도 Zoom 화면이 까맣게 보인다면 laptop 펑션키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켜주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