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 보호 전문가 시험 폐지 지필시험 CBT시험 변경 (국시원)
요양보호사는 소정의 그 과정을 이수한 사람 그리고 시험까지 봐야 되는데요. 그런데요 지금부터 간호 보호사 자격증 시험 제도가 바뀝니다. 그렇게 지금까지는 지필 방법 따라서 일정한 장소에서 일정한 시간 안에 시험을 봐서 60 이상 점수를 받았을 때 합격하는 제도였다면 이제부터는 이런 제도가 없어집니다. 변경되는 방식은 cbt 방식이라고 부르는데요. 2023년부터는 컴퓨터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컴퓨터 못한다는 분들 부담이 많으실 겁니다.
만약 컴퓨터에 대한 부담이 있으시다면, 2022년, 따라서 올해까지 무요건 간호 보호사 시험을 치르셨으면 합니다.
2023년 시험부터 CBT로 변경
2023년부터는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기반으로 한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를 통해 수행되는 검토 검토 시험에서 유선 연결망 기반의 컴퓨터 이용해서 상시로 이루어지는 시험 방법 cbt 컴퓨터 상시 시험 여기에 대한 내용을 대비하셔야 됩니다. 적용 시기는 2023년 진행되는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부터 시행되는데요. 응시원서 접수 절차, 시험 지역, 시험 시간표, 응시자 유의사항 등 이런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추후에 별도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올해까지 지필 방식으로 시험을 치러야 하겠다, 컴퓨터 시험 방식으로는 두렵다, 하는 분들은 무요건 올해 간호 보호사 시험에 응시하셔야 됩니다. 더 명백한 조치가 궁금하시면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콜센터 15444244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CBT 시험이란?
따라서 여러분께서 상상해 보시면 운전면허 시험을 보시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요 운전면허 시험을 볼 때 우리들이 실제 시험 장소에 자신이 편한 시간에 가서 신청에서 바로 시험을 보고 거기에서 바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비슷하게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도 컴퓨터 상시 시험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그래서 만약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면 노래까지 무요건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을 합격하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