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이 테마는 왜 부각되는가

알츠하이머 이 테마는 왜 부각되는가

수요일 재정 뉴스 정리합니다. 올 들어 전동차 구매 보조금이 남아도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하반기에 접어들었음에도 국내 주요 전동차 보조금이 절반도 채 소진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반년도 안 돼 보조금이 동나면서 지방자치단체가 추가경정예산까지 편성해 지원했던 예년과 비교하면 이례적인 상황입니다. 전국 161개 지본연의 일반 대상 전동차 구매 보조금 소진율대수 기준은 19일 기준 44.6로 집계됐습니다.


금강철강 철강
금강철강 철강


금강철강 철강

철강 관련주는, 포스코의 업무 재개 지연, 파업 및 전쟁 이슈로 인해서 상승이 나올 것이라고 말씀드렸고, 금일 횡보하던 철강주에, 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에서 돌파매매로 매수하였습니다. 그런데도 약상승 부근에서 매도하지 않은 이유는 1. 금일 지수의 상황이 좋음 2. 다른 전쟁 연관 주식 제지, 사료, 석유 등은 큰 상승의 파동을 준 것에 비해 짧은 양봉 3. 이전의 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20분 봉선을 따라 점차 추세가 우상향으로 상승하고 있음 의 이유로 보유하고 있었고, 역시나 금일 시간 외 단일가에서 시간외 단일가에 상승을 주어 8550원에 반 정도 매도하고 나머지는 보유 중입니다.

명문제약 알츠하이머 관련주
명문제약 알츠하이머 관련주

명문제약 알츠하이머 관련주

동사는 1983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08년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최초 경피흡수 제형인 패치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하여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 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2018년 의약품 합성제조 및 개발 등을 영위할 존속법인 명문제약 주식회사와 원료합성 사업부문을 영위할 분할 신설법인인 명문 바이오주식회사로 분할하였습니다.

명문제약 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증가, 영업이득 흑자전환, 당기순이득 흑자 전환하였으며, 수익 확대에 더해 원가율 하락, 판관비 절감 노력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켐온 알츠하이머 관련주
켐온 알츠하이머 관련주

켐온 알츠하이머 관련주

동사는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로션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안좋은점 등의 신뢰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으로 유전,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 시험 등 병원용품 비임상 시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신뢰성 평가, 신뢰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검토 심사 평가를 영위함 국내 연관 산업의 GLP 인증을 보유하였습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8 증가, 영업이익은 149.7 증가, 당기순이익은 94.3 증가하였으며, 실험동물 모델 개발 및 판매를 위해 본 사업단에서 개발한 질환모델을 활용 및 보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동물모델의 개발을 할 예정입니다.

한국석유 석유

이전에, OPEC가 하루 100만 배럴 감산 검토의 뉴스를 통해, 가스 및 석유 관련주를 재미 있게 보셔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거기에, 오일 생산량이 줄어들면 인플레이션이 쉽게 잡히지 않으니 힘든 장이 지속될 것입니다. 근데, 바로 어제 OPEC가 100만 배럴이 아닌 하루 200만 배럴 감산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2020년 4월 이후 최대폭의 감산 결정입니다. 기존의 100만 배럴만 해도 지수가 좋지 않고, 시장이 흔들리며 국내 시장에서 석유 연관 주식이 상승을 주었는데, 이에 2배라는 수치를 발표하다니, 경기 침체 및 에너지 대란도 상관없이 무관하게 산유국은 가격 경쟁으로 큰 수익을 챙기려나 봅니다.

그래서, 장 초반에 한국석유를 시장가 매수를 하였고, 급하게 상승하기에, 욕심 없이 6 정도에 매도하였습니다.

새마을금고 사태 나비효과로 은행 이자율 밀어 올린다

새마을금고 부실 우려에 따른 예금 인출 사태의 여파가 다른 금융권까지 확산하고 있습니다. 채권 시장 큰손인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자금 확보를 위해 보유 중인 채권을 시장에 대량으로 내다. 팔면서 채권 금리가 오르자채권가격 하락 대출 금리가 시장금리에 연동된 은행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덩달아 커지고 있어요. 지난달 새마을금고의 연체율이 6%를 넘는다는 소식으로 촉발된 예금 인출은 최근 빠른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새마을금고에서 해지된 예적금 중 2만여 건이 지난 14일 기준 재예치됐어요. 하지만 새마을금고는 당장 처분이 가능한 채권 등 자산을 시장에 최대한 내다. 팔아 현금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자금을 넉넉히 쌓아두려는 건데요. 지난 해말 기준 새마을금고가 바로 내다. 팔 수 있는 국공채 및 금융채는 어쩌면 12조 원을 넘어섭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강철강 철강

철강 관련주는, 포스코의 업무 재개 지연, 파업 및 전쟁 이슈로 인해서 상승이 나올 것이라고 말씀드렸고, 금일 횡보하던 철강주에, 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에서 돌파매매로 매수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명문제약 알츠하이머 관련주

동사는 1983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08년 7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최초 경피흡수 제형인 패치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하여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 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켐온 알츠하이머 관련주

동사는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로션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안좋은점 등의 신뢰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으로 유전, 발암, 생식독성시험, 자극성과 피부감작성 시험 등 병원용품 비임상 시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