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즐기는 토분 관리하는 방법 토분종류, 토분장단점
하이포넥스 식물영양제와 하이트그린 식물영양제를 같이 살펴보아요 1. 하이포넥스 식물영양제관엽식물용 케이스부터 초록초록 청량감 넘치는 기분 가득하지요 35ml 10개들이구요 가격대는 78천원부터 시작하더라구요, 제가 사는 사이트에서는 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 가능한데요. 금액이랑 얘기해도 되나?? 궁금하시면 댓글주심 알려드려요. 관엽식물 좀 키워봤다.
안전하지만 과다. 복용 시 간 손상 주의 성분
1. 비타민A 세포 성장과 재생을 도와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복용하여 몸에 쌓이게 되면 피부 염증, 탈모, 구토, 복통, 간 기능 저하 등 부작용이 생깁니다. 2. 비타민B3 나이아신 혈액순환과 활력을 담당하는 영양소이지만 과다. 복용 시 모세혈관 확장으로 얼굴이 붉어지고 두드러기가 생기며 심하면 간 기능을 손상시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식물 영양제, 1년 내내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하여 영양제를 1년 내내 계속 준다면 오히려 영양 과다로 식물이 상할 수 있습니다. 식물의 휴면기에는 영양제를 주지 않아야 하는데요. 고무나무 같은 실내 관엽식물은 한참 성장하는 여름과 가을에만 영양제를 주고, 장미나 철쭉나무 같은 봄에 꽃이 피는 나무는 꽃이 진 후부터 십중팔구 6개월 정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리아토분 vs 독일토분
이탈리아 토분의 경우 가격대가 높지만 통풍이 잘 되고 코팅을 하지 않고 두께를 두껍게 만들어 물마름이 느린 혜택이 있습니다. 두께가 두꺼울수록 곰팡이에 강하지만 무게로 인해 관리에 무리가 가기도 합니다. 코팅이 된 토분의 경우 수분 증발이 느리고 이끼나 얼룩 오염에서 자유롭습니다. 독일 토분은 이탈리아 토분보다. 얇고 가벼워 관리가 편리하고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과습을 주의해야 하는 식물에 적합합니다.
이탈리아 토분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원액 영양제
원액 영양제는 고농도로 농축된 영양제를 말합니다. 소량을 물에 희석해서 식물에 관수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하이포넥스라는 영양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원액 영양제는 주는 방식에서 볼 수 있듯이, 영양성분이 흙 전체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가장 효과가 좋은 영양제입니다. 전문가용 영양제로 볼 수 있으며 인터넷 아니면 원예시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액 영양제 사용법 원액 영양제는 사용시에 정해진 비율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1L에 1ml 정도를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비율입니다. 농도를 잘 맞추지 못해서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식물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영양제 뚜껑에 ml가 기록된 경우 이를 활용해 주면 되고, 다이소에서 스포이드를 구매해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꽂아서 쓰는 영양제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영양제 종류입니다. 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천 원2천 원 정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양제인 만큼, 초보자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꽂아 쓰는 영양제 사용법 낱개로 되어있는 영양제의 뚜껑 윗부분을 잘라내고, 흙 위에 거꾸로 꽂아두면 끝입니다. 안에 있는 액체가 한 방울씩 떨어지며 흙에 흡수되는 방식입니다. 약 한 달간 지속이 가능하고, 3개월에 한 번 즉 1년에 4번 정도 사용하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꽂아서 사용하는 형태로 제공되지만, 꽂아서 사용하는 것보다. 물을 준 뒤에 한 개를 쭉 짜서 흙 위에 뿌려주거나, 원액 영양제처럼 물에 희석해서 관수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식물에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식물 영양제
식물 영양제는 시들거나 화초에 힘이 없습니다.고 느껴질때 주로 사용하는 영양제입니다. 식물 영양제를 사용하면 자주 햇빛이나 밖에 두어 화분을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데, 그런 이유 때문에 식물 영양제를 사용합니다. 집안에서 화분에 화초를 심어 놓아두게 되면 공기정화나 미관상의 아름다움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첫번째 사진처럼 식물 영양제를 꽂아 두고 있다면야 미관상 좋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이오엑스라는 제품의 특허받은 균주의 대사산물을 발효액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월 35회 분무만으로 건강하고 싱싱한 화초를 볼 수 있습니다.
식물 영양제 사용 방법
뚜껑의 윗부분을 가위로 잘라내서 뿌리 근처에 꽂아 두고 12주 정도의 기간 동안 더디게 들어가도록 내버려 두면 됩니다. 영양제가 전혀 나오는 것 같지 않으면 한두 번 꾹 눌러주세요. 식물이 휴면기가 아닌 동안 1개월에 12회 정도 계속 같은 곳에 꽂지 말고 뿌리 주위를 둘러가며 영양제 위치를 바꿔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전하지만 과다. 복용 시 간 손상 주의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물 영양제, 1년 내내 주는 것이
그렇다고 하여 영양제를 1년 내내 계속 준다면 오히려 영양 과다로 식물이 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탈리아토분 vs 독일토분
이탈리아 토분의 경우 가격대가 높지만 통풍이 잘 되고 코팅을 하지 않고 두께를 두껍게 만들어 물마름이 느린 혜택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