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가장 맛있는 간장 어묵볶음 레시피
by. 무라언니조리법 무라언니입니다. 우리집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밑반찬요리 중의 밑반찬요리 오늘은 어묵볶음 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야채 볶기
채 썰여둔 야채들을 이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를 준비해 주신 분들은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 주시다가 야채를 넣어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을 중불로 두고 준비해 주신 재료를 모두 넣어 볶아 줍니다. 이같은 경우애 소금 두, 세 꼬집, 후추도 톡톡톡 넣어 간을 맞춰 주며 볶아 줍니다. 데쳐둔 시금치는 참기름과 소금을 살짝 넣어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방금 볶음 재료들과 함께 담아 둡니다.
양파, 햄, 어묵, 고추 손질하기 양파는 많이 안 들어가도 되는데 하지만 취향에 따라 더 듬뿍 넣으셔도 됩니다 저희 집은 볶은 양파를 안 즐기는 사람이 한 명 있어서 반 절만 넣었어요 오늘 어묵볶음은 모두 길게길게 넣을 거라서 양파도 길게 썰어 주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해도 넣을 거예요 햄이 몸에 안 좋아서 걱정은 되는데 햄을 넣어서 먹고 싶으신 분들은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서 사용하면 됩니다 햄은 일반 옛날햄을 사용하는 게 으깨지지 않고 더 좋아요 저는 스팸밖에 없어서 스팸을 사용했는데 200g 짜리 1개 다.
당면 졸이기
냄비에 물을 넣어준 다음 물을 강한 불로 해서 당면을 팔팔 끓여줍니다. 당면은 11분간만 끓여 줍니다. 11분간 끓인 당면을 채에 받쳐서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국수 행구어 내듯이 손으로 전분기를 밀어내 줍니다. 그리고 채에 담은 상태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당면의 물을 빼는 동안 간장소스를 준비해 보겠습니다. 진간장과 물엿의 비율을 12로 준비를 해주세요. 계량컵이 없으시다면 종이컵으로 비율을 맞추셔도 됩니다.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물엿의 비율을 조금 줄여주셔도 무관합니다. 소스를 준비하셨다면 강불로 소스를 끓여줍니다.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당면을 넣어 줍니다.
어묵볶음 달콤하게 만드는법 어묵볶음 양념장 만들기
이제 어묵볶음 달콤하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어묵볶음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그릇에 양조간장 2.5스푼을 넣어주자. 맛술 1스푼과 매실액 반 스푼도 넣어주자. 어묵볶음에 칼칼한 맛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더해줄 고추가루 2스푼과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주자. 후추를 적당히 털어서 넣고, 물 3스푼정도도 넣어서 농도를 맟줘주자. 이렇게 어묵볶음 달콤하게 만드는법의 양념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들을 다.
어묵볶음 만들기
어묵 3장이 남아 있어요. 떡볶이해서 넣어볼까 하다가 마침 반찬도 변변치 않아 후다닥 만들었어요. 둘이서 한끼 분량이입니다. 사실 어묵볶음은 뜨거울 때 섭취하여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먹는것도 참 맛있었으나 한끼에 다. 먹어버려 아쉽긴 했습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쫑쫑 썰어서 준비했어요. 아무래도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어묵의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되니 청양고추는 꼭 넣어주세요.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다진마늘을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은 빠르게 탈 수 있으니 중약불에서 살살 볶아줍니다.
마늘이 어느정도 익으면서 색이 갈색으로 변하면 썰어놓은 어묵을 넣어주시고요. 굴소스 12큰술 넣어주세요. 조금 더 여러가지 맛을 내려면 간장과 올리고당도 넣어주면 좋지만 오늘은 굴소스만 넣었는데도 맛이 있었어요. 사진을 찍다보니 어묵이 조금 타버렸네요. 흐흐 굴소스를 넣고 잘 볶다가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야채 볶기
채 썰여둔 야채들을 이제 볶아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당면 졸이기
냄비에 물을 넣어준 다음 물을 강한 불로 해서 당면을 팔팔 끓여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묵볶음 달콤하게 만드는법 어묵볶음 양념장
이제 어묵볶음 달콤하게 만드는법에 들어갈 어묵볶음 양념장을 만들어보자.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