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일정 변경(호치민다낭 기차편 없어 다낭호치민 뱀부항공권 결제)
by. 잰보이 다낭 여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롭게 하는 다낭 여행 정보 정리 글입니다. 다낭 여행 준비물, 선물, 차림 등 경비와 시기들에 대한 정보도 남겨두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대표 저가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제주항공이나, 에어부산과 같은 포지션을 차지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렇다. 보니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일정 변경입니다. 저는 현재까지 총 3번의 일정변경을 겪었습니다. 가는 편 2번, 오는 편 1번 이렇게 총 3번인데요. 항공일정 변경이 이렇게 잦아지면 미리 세운 스케줄상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이 점 유의하시어 비엣젯항공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제 경우에는 가는 편, 오는 편이 모두 당겨져서 결과론적으로 저에게는 이득이었습니다.
다낭 시내에서 바나힐로 가는 방법
다낭 시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저희는 택시를 잡아서 이동했습니다. 바나힐은 다낭 시내에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간과 비용 및 체력을 고려하면 택시가 가장 좋을 것 같아서 저희는 택시를 선택했습니다. 호텔에 부탁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희는 우버택시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바나힐의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 카 중 하나라고 들어서 타고 올라가봤습니다.
약 20분은 타고 간 것 같네요. 다낭 바나힐에는 금다리로 보고된 저명한 사진 스팟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커다란 손모양의 돌로 만든 조형물이 있었으나 실제로 보시면 엄청난 크기에 경외감이 느껴집니다. 날씨가 흐렸다가 맑았다가 해서 사진이 조금 아쉽네요. 화이트 팬텀 롤러코스터를 타봤습니다. 생각보다. 길고 속도감이 있어서 저는 무서웠는데 남편은 굉장히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