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라고 하기에는 왠지 퀄리티가
교육부가 2021년도 대학 기본 능력 진단 평가에 대한 가결과를 앞서 발표하였습니다. 부실대학으로 선정된 대학교에는 상당한 불이익이 따르게 됩니다. 교육부의 공개 직후 인하대학교와 성신여자대학교 부실대학 선정에 대하여 후폭풍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회에서도 교육위원회에서 국회의원들이 가결과에 대한 대학 기본능력 진단에 대한 절차, 방식들에 대하여 여러 문제 제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부실대학 선정 주체인 교육부와 한국 교육개발원은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심의를 걸쳐서 각 대학에 2021년 대학 기본 능력 진단 평가에 대한 가결과를 모두 통보하였습니다.
일반 재정지원에 탈락한 대학은 52개의 대학입니다. 여기에 인하대와 성신여대가 포함된 것입니다.
인하대 과잠 항의
인하대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은 학교에 수백개의 과잠을 모았습니다. 교육부는 이의신청을 즉각 수용하라는 구호를 갖고 과잠을 통해 목소리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하대 재학생들은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이 불가능해집니다. 현재 인하대 교직원 학생 동문이 모두 모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전승환 인하대 총학생회장은 교육부에 이의제기 심사를 촉구할 예정입니다. 재정지원대학에 미선정을 납득할 수 없습니다.고 목소리를 냈습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이번 평가에 문제가 없고 국회 감사와 법원에서도 문제 될 것 없습니다.고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는 현실입니다. 앞으로 국회의원들에게 자료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된장찌개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다만 미원의 깊은 MSG 감칠맛이 느껴져 자꾸 된장찌개로 손이 가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응담말을 평가하자면, 성신여대 주변에서 그리 깊숙하게 이동하지 않고 친구나 연인들이 단순하게 고기 안주에 소주 한 잔을 하기에는 괜찮지만, 진지하게 허리 벨트 느슨하게 풀어놓고 마음껏 먹기에는 적은 고능력 때문에 넉넉히 주문할 경우 서민들 입장에서는 계산 시 가격대가 다소 부담갈 수 있는 음식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하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이의신청
인하대 총장은 바로 반박하는 성명서와 함께 이의신청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의신청으로 부실대학에 취소된 사례가 업습니다. 이의신청은 대학구조개혁위원회에서 검토하게 됩니다. 일반재정지원 대학교에선 탈락한 대학은 8월 20일까지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부실대학이라는 치명적 이미지를 입게 된 사실은 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마치 2인분 같은 삼겹살 3인분이 들어왔어요.
삼겹살은 그러한대로 먹을 만 한 수준이지만, 감동적이거나 이거 맛있으니 더 주문해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런 수준까지는 아닌 듯 합니다. 된장찌개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다만 미원의 깊은 MSG 감칠맛이 느껴져 자꾸 된장찌개로 손이 가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응담말을 평가하자면, 성신여대 주변에서 그리 깊숙하게 이동하지 않고 친구나 연인들이 단순하게 고기 안주에 소주 한 잔을 하기에는 괜찮지만, 진지하게 허리 벨트 느슨하게 풀어놓고 마음껏 먹기에는 적은 고능력 때문에 넉넉히 주문할 경우 서민들 입장에서는 계산 시 가격대가 다소 부담갈 수 있는 음식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하대 총장 담화문
2021년도 인하대 총장은 조명우 총장 입니다. 인하대학교를 책임지는 총장은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담화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인하대 총장은 인하대는 한국 대학교육협의회 기관검토 심사 인증을 획득하고 대학 혁신성 지원사업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을 사실을 알렸습니다. 교육과 기본 역략 수준을 달성하고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대학 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다수 정량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정성지표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없는 평가를 받았다며 불만을 표시하였습니다.
평가의 불합리성을 지적하면서 인하대는 비상대책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며 대응하겠다고 담화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인구감소와 부실대학
현재까지 부실대학에 선정된 대학은 다시 정상화를 위해 수많은 개혁이 요구됩니다. 부실대학가 되지 않기 위해서 대학들은 검토 심사 항목에 대한 완벽한 준비와 대응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부실대학은 지속해서 선정되고 일반재정지원이 중단되고 학생들은 부실대학 학생이라는 이유로 여러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재학 중인 재학생에게는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매해 부실대학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부실대학 선정된 대학들은 어떤 기준이 미달되었는지 이해하고 개선을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인구 감소가 지속되고 있는 시대에 대학교 또한 변화가 필요한 현실입니다. 인하대 성신여대 부실대학에 대한 이의신청이 잘 해결되었으면합니다. 인하대 성신여대 재학생들에게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잘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왼쪽 아래 인정 부탁드리며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하대 과잠 항의
인하대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은 학교에 수백개의 과잠을 모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하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인하대 총장은 바로 반박하는 성명서와 함께 이의신청에 들어갔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하대 총장 담화문
2021년도 인하대 총장은 조명우 총장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