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을 방해하는 10가지 잘못된 정보 수면에 대한 올바른 정보
101,541 오늘 1 어제 819 그래서,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대장내시경을 한 번도 안 해보았길래 용기 있게 도전해 보기로 했다. 30대 중반의 나이에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그래도 내 시각적으로 대장의 건강을 확인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오늘 건강검진 받은 너무 따끈따끈한 수면 대장내시경 후기를 적어보겠다. 위 내시경과 달리 대장내시경을 하게 될 경우에는 검사일 3일 전부터 식단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것도 좋게 생각하면 간만에 제대로 식이요법을 하기에 좋은 기회이므로, 긍정적 사고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3일전에는 단순하게 말해서 깨같은 가루나 씨앗이 있는 과일 등은 금지다.
종합건강검진 항목, 비용
자신이 받은 종합검진은 기초검사신장, 체중 등부터 해서 혈액, 소변, 안과, 폐기능, 흉부 등 16개 항목 정도가 있었고, 개인 선택항목 3가지가 추가로 있었어요. 자신이 선택한 항목은 위내시경, 대장초음파, 뇌 CT촬영이었다. 비용은 약 18만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이곳의 모든 검진실은 문 옆에 있는 화면에 팔찌로 태깅하고 대기하다가 내 순서가 되면 들어가서 검진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요 화면에 다른 사람들의 나이도 알 수 있는 것은 조금 의아했다.
아마 동명이인이 있을 경우 구분을 하기 위한 것 같은데, 사람에 따라 민감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수면 내시경의 경우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대기를 조금 하였습니다. 약 1015분 정도 대기를 하였는데, 아마 주말에 방문하게 된다면 엄청난 대기줄이 예상됩니다.
자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직장인으로 회사가 끝나면 6시. 집에오면 7시. 씻고 밥을 먹으면 8시. 하루 24시간 중 자신이 온전히 쓸 수 있는 시간은 4시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다들 하루가 끝나는 것이 아쉬워 잠이 오는데도 티비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보다가 잠이 오는 때를 놓쳐 정작 잠이 와야할 늦은 새벽에는 잠이 오지 않는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나도 불면증이 심할 때에는 주로 원인이 첫번째 자려고하기 때문에였지만, 불면증 초기 단계에서는 나도 하루가 끝나는 것이 아쉽기 때문에 놀고 싶지만 시간이 없고 아까워서 야식, 티비,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하다가 시간을 놓쳐 잠들지 못한 경우가 꽤 많았다.
역시 의식적으로 자려고 애쓰는 마음만큼이나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자지 않으려하는 마음도 불면증을 제작하는 큰 이유라고 닥터딩요는 꼽았다.
나는 이 두 얘기를 듣고 정말 무릎을 탁쳤다.
검사 방법 시작 호캉스 아니다
사실 여기까지 나의 수면다원검사 에 대한 생각은 1박의 호캉스 느낌? 으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생각은 너무나 무지 했음을. 머리부터 가슴 다리까지 굉장히 많은 것을 몸에 부착합니다. 머리는 뇌파 눈은 눈깜박임 코는 공기흐름을 통한 코골이 수면 무호흡, 입은 구강호흡, 이갈이 그리고 심장, 다리까지 수면과 관련한 모든 행동 패턴을 검사하기 위함입니다. 30여분간 저 많은 검사 선?을 붙이고 있습니다.
보시면 과연 이것들을 얼굴에 덕지덕지 붙이고 잠을 잘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든다. 검사를 도와주시는 분께 여쭤보니 다들 잘 잔다고 하시네 실제로 잠을 자긴 했는데 중간에 깨서는 얼굴에 둘러싸인 온갖 선을 덕분에 다시 잠을 청하는데 좀 힘들었다.
낮잠을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사람에게는 수면 욕구라는 것이 있습니다. 깨어나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수록 수면에 대한 욕구는 커지고, 수면을 취하게 되면 이 욕구는 감소하게 됩니다.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원래 수면 시간이 아닌 시간에 수면을 취하게 되면 욕구가 감소하게 되어 정작 자야 할 때 잠을 자기 복잡하게 됩니다. 꼭 낮잠을 자야 한다면 30분 미만의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원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하는 존재입니다. 특히 우리의 뇌는 무의식적으로 나에게 발생한 일과 주변 상황을 연관짓는 습관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안절부절한 일이 일어났던 장소를 꺼리고,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발생했던 곳에 가면 자기도 모르게 불편함을 느끼는 기분을 느끼기도 하며, 반대로 집과 같은 장소에서는 저절로 긴장을 풀고는 합니다. 잠자리에서도 이러한 일이 벌어집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강남검진센터 건강검진 후기, 결과
언제나 회사에서 경영하는 병원에서 매해 건강검진을 받다가 처음으로 사외 전문 검진센터에서 받게 되었습니다. 평일임에도 사람이 많아 대기가 조금 있긴 하였지만, 지리적인 접근성과 뛰어난 시스템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아마 지리적인 이점 때문에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은 듯합니다. 이곳에서 근무하시는 직원분들도 한 분 한 분 모두 친절히 응대하여 주셨습니다. 식권이 6,000원 밖에 안되는 것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부모님이 근처에 사셨다면 이곳을 예약하고 오고 싶을 정도 건강검진 결과는 약 2주 뒤에 온라인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종합건강검진 항목, 비용
자신이 받은 종합검진은 기초검사신장, 체중 등부터 해서 혈액, 소변, 안과, 폐기능, 흉부 등 16개 항목 정도가 있었고, 개인 선택항목 3가지가 추가로 있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직장인으로 회사가 끝나면 6시.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방법 시작 호캉스
사실 여기까지 나의 수면다원검사 에 대한 생각은 1박의 호캉스 느낌? 으로만 생각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