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에 걸리는 이유와 원인, 전염된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치료법
결핵은 누구든지 감염될 수 있으나 결핵균이 몸속에 침투한다고 해서 전부 걸리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핵에 걸리는 이유와 원인은 다양하며 만약 감염되어 결핵에 걸리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전염시킬 수 있는 병이기 때문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핵에 걸리면 초기에 빠른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잘 살펴보고 결핵이 악화되기 전 병원에 가서 조기 치료를 한다면 큰 문제없이 나을 수 있는 병입니다.
결핵에 왜 걸리는지, 감염되면 나타는 증상과 치료법은 무엇인지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보건소 아니면 보건지소
대부분의 공보의가 설치되는 곳으로 보통 인터넷에 공보의 생활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십중팔구 여기다. 전체 공보의의 80 이상. 그중에서도 가장 주는 보건지소. 깡시골은 물론, 이름난 시급 지역이어도 도농복합 시의 경우 외곽 읍면은 외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용인시, 김해시 같은 큰 도시에도 배치가 있습니다. 보건지소의 공보의는 면의 1차의료의 거의 하나의 책임자다. 보건지소 자체는 시군 정책에 따라 도시에 있기도 하지만 이런 곳은 거의 공보의 배치가 되지 않고 십중팔구 오지 면에 배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수의 공보의는 그 지역 반경 수십수 km 이내의 하나의 의사다. 십중팔구 인구군이 노령화되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만성질환 관리가 첫 번째 주요 업무다. 만성질환 관리의 경우 관련 수치를 확인하면서 십중팔구 반복처방 혹은 간혹 증감량하는 정도기 때문에 업무 강도는 꽤나 낮습니다.
배치지역 추첨
13기부터는 추첨제도로 바뀌었습니다. 방식은 1번부터 당해연도 공방수의 총인원까지 적혀있는 탁구공을 상자에 넣고 섞어서 병무청 연번차례대로 뽑는 방식. 일반적으로 으로 시작하는 강원청, 즉 강원대부터 경남청인 경상대 순, 그리고 같은 청 내에서는 이름순으로 뽑는다. 뽑고 난 이후에 바로바로 엑셀에 자신의 번호를 입력하고, 해당번호의 스티커를 받고 해당하는 번호의 자리에 가서 앉는다. 탁구공 추첨전에 미리 배치지역의 TO와 세부배치지가 어떠한 방식으로 되어있는지 까지 나와 있으므로 공방수들은 1 지망부터 18 지망까지 지망하는 배치지역시, 도의 순위를 생각해 놓아야 합니다.
당해연도의 세부배치지가 어떠냐에 그러므로 급속도로 마감되는 시, 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바로바로 자신이 뽑은 번호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망리스트를 작성해두어야 합니다.
공중방역수의사
보통 공방수라고 줄여 불린다.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에게 국방부 아니면 보건복지부 퀘스트가 있다면, 수의사들에겐 국방부 아니면 농림축산식품부 퀘스트가 있는 셈입니다. 예과를 마친 후 본과 3학년 1학기 중 수의사관후보생에 지원하여 합격하면 수의사관 즉 중위로 임관해 대위로 전역하는 수의장교나 공방수 중 하나로 갈 수 있게 됩니다. 본봉은 장교 계급 중 중위에 준하며, 크게 전국 시군구, 시험소, 검역본부에 소속되어 방역 업무에 종사합니다.
병역법 제2조정의 등 이 법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5. “공중방역수의사”란 수의사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공중방역수의사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가축방역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34조의7(공중방역수의사의 편입) ② 제1항에 따라 공중방역수의사로 편입된 인원은 해당 분야에 3년간 종사하여야 하며, 그 기간을 마치면 사회복무요원의 복무를 마친 것으로 봅니다.
복무 감독
공익법무관이 복무하는 각급 기관의 장은 공익법무관의 복무에 관해 지휘감독합니다. 공익법무관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21조 제1항,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 이에 따라, 각급 기관의 장은 공익법무관의 직무위반이 있다면 법무부장관에게 보고하여야 하고같은 법 제12조, 공익법무관의 근무상황과 직무수행 실적을 평가하여 매 반기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법무부장관에게 보고하여야 합니다.
2023 세계 결핵의 날
COVID-19 팬데믹과 유럽, 아프리카, 둥동의 갈등 사회경제적 불평등으로 결핵 종식을 위한 여러 해의 진전이 거꾸로 가고 있습니다. 최근 WHO의 세계 결핵 보고서에 의하면 10년 이상 만에 처음으로 결핵 발병률과 사망자 수가 증가했다고 지적합니다. 2000년 이후 전 세계적인 결핵 종식 노력으로 7,400만 명의 목숨이 구해졌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1060만 명이 결핵에 걸렸고 160만 명이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WHO는 파트너들과 함께 회원국들이 내성 결핵에 대한 새로운 짧은 연구와 치료 요법을 급속도로 도입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건소 아니면 보건지소
대부분의 공보의가 설치되는 곳으로 보통 인터넷에 공보의 생활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십중팔구 여기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배치지역 추첨
13기부터는 추첨제도로 바뀌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중방역수의사
보통 공방수라고 줄여 불린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